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인 '아스달 연대기'도 이번 NTP를 통해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다.

넷마블은 스튜디오 드래곤과 함께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IP 공동 개발에 참여,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 아스달 연대기를 글로벌 IP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아스달 연대기 MMORPG는 이러한 전략의 연장선으로 해석할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 게임의 주요 특징은 세 가지로, 첫 번째는 세계관의 확장이다. 아스달 연대기는 판타지적 배경의 드라마로, 게임화하기에 매력적인 세계관을 갖고 있다. 이에 넷마블은 드라마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시즌1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지역과 부족의 설정을 추가하여 세계관을 확장했고, 플레이어는 아스달 연대기의 일부가 되어 아스 대륙을 모험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아스 대륙을 심리스로 구현하고, 낮과 밤 및 날씨와 기후에 맞춰 옷을 입거나 음식을 먹고 함께 다리를 건설하여 새로운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이렇듯 여러 가지 모험적인 요소를 통해 실제 세계에서 '살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두 번째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세력 간의 펼쳐지는 치열한 경쟁과 갈등, 그 속에서 일어나는 정치와 경제적 협력까지 마치 실존하는 사회를 살아가는 듯한 경험하는 제공하는 것이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목표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아스달 연대기'는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