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22년의 반이 지나 시간은 하반기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 진행된 올해 첫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언급된 작품들도 올해 상반기에 대부분 출시되어 콘솔 유저들을 지루할 틈이 없게 만들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2년 하반기에는 과연 어떤 타이틀들이 출시될까요? 다가오는 2022년 하반기에 눈여겨볼 만한 스위치 게임 리스트를 한 번 준비해봤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스토어 바로가기


폴가이즈




장르: 파티
출시일: 2022.06.21
가격: 무료
한국어 지원 여부: O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아마 지금 소개하는 게임과 가장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말랑말랑 젤리 같은 그래픽에 독특한 효과음, 하지만 실상은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처절한 유저들의 몸부림이 담긴 서바이벌 게임 '폴가이즈'가 드디어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폴가이즈는 온라인으로 최대 60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누구나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티 장르의 게임입니다. 현재 폴가이즈 공식 홈페이지에 사전 예약을 통해 목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스위치 타이틀은 무료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제 곧 시작되는 장마철을 피해 집에서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결투를 벌이는 것은 어떨까요?

▶ '폴가이즈' 페이지 바로가기
▶ '폴가이즈' 사전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전략
출시일: 2022.06.24
가격: 64,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지난 2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은 2019년에 출시된 본가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다시 한번 등장합니다. 원작과는 다른 만남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주인공 '세즈'를 유저가 플레이하게 됩니다.

해당 게임에서는 '전투 파트' 뿐만 아니라 동료들과 아군을 강화할 수 있는 '군비 파트', 메인 퀘스트가 발생한 지점까지 이동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진군 파트' 등 총 3가지 파트를 모두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쌍 시리즈와 함께 만나 더 화려한 전투로 돌아온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 페이지 바로가기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장르: 액션
출시일: 2022.06.30
가격: 48,4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넓은 들판을 누비며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라는 대형 확장 콘텐츠로 돌아왔습니다. 몬스터들의 습격을 무사히 견딘 '카무라 마을'에 찾아온 왕국 기사 '피오레네'가 주인공에게 이국의 땅으로 조사를 요청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일본풍 배경이 물씬 느껴진 기존의 라이즈와 달리 선브레이크 예고 트레일러에서는 서양 배경과 뱀파이어를 연상하게 몬스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 한층 더 넓어진 세계에서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은 어떨까요?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페이지 바로가기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장르: RPG
출시일: 2022.07.29
가격: 64,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2의 후속작,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가 기존 출시일보다 2달 당겨진 7월 29일에 발매됩니다. 특히, 지난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는 앞선 시리즈의 세계를 이어가며 미래로 모험을 떠나기 위한 새로운 이야기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제노블레이드 3에서는 '아이오니온'에서 기계 기술을 사용하는 병기를 가진 '케베스'와 마법 같은 기술 '에테르'를 사용하는 '아그누스' 두 국가가 전쟁을 펼치게 됩니다. 각 국가에 속하여 서로 싸우던 주인공 일행은 모종의 사건으로 양쪽의 국가에서 위협을 받게 되며 그들의 진정한 적을 찾아 모험을 떠납니다. 과연 그들은 숨겨진 진정한 적을 찾을 수 있을까요?

▶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페이지 바로가기





Don't Starve Together




장르: 어드벤처
출시일: 2022년 여름
가격: $14.99 (약 19,3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중 하나를 고르라면 'Don't Starve Together' 게임이 빠지질 않습니다. 기묘한 식물과 동물들이 득실거리는 땅에서 자급자족하며 생존해야 합니다. 게임상의 시간은 여러분을 기다려주질 않습니다, 다가오는 어둠에 대비하기 위해선 나뭇가지를 채집해서 불을 피워서 살아남아야 그다음 날까지 생존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해외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선 구매가 가능하지만, 한국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는 여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스팀에서만 즐기던 'Dont Starve Together'를 이제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가볍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Don't Starve Together' 페이지 바로가기





스플래툰 3




장르: 액션, 슈팅
출시일: 2022.09.09
가격: 64,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여기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게임이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입니다.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 지원이 결정되어 많은 국내 팬들의 기대를 받는 '스플래툰 3'은 영역 배틀과 슈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최대 8명의 유저가 함께 즐기며 단순한 슈팅 게임이 아닌 상대 영역에 더 많은 잉크를 칠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총을 이용하여 페인트공을 발사하는 것 외에도 여러 무기를 사용하여 공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스플래툰 3엔 '활' 무기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최초 밀리언셀러 성적을 기록한 '스플래툰', 이제는 정식 한국어로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 '스플래툰 3' 페이지 바로가기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장르: RPG
출시일: 2022.11.18
가격: 64,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지난 2019년 11월에 출시된 '포켓몬스터 소드・쉴드'에 이어 약 2년 만에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9세대가 오는 11월에 발매됩니다.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시리즈는 심리스 방식의 오픈 월드 형태이며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포켓몬 배틀'은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와 같은 방식으로 연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태까지 공개된 트레일러를 종합하면 이번 9세대는 유럽의 스페인을 주 모티브로 한 새로운 배경에서 모험이 시작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9세대에선 '포켓몬 홈'과 같이 연동할 수 있게 된 만큼 다양한 포켓몬들을 데리고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11월 포켓몬들과 함께 또 다른 여행을 떠나보세요.

▶ '포켓몬스터 스칼렛' 페이지 바로가기
▶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페이지 바로가기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장르: 인디
출시일: 2022년 출시 예정
가격: 미정
한국어 지원 여부: O

'리그 오브 레전드' 최강의 듀오 '누누'와 '윌럼프'를 이제 닌텐도 스위치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섭고 차가운 바람이 부는 '프렐요드'에서 누누는 가장 친한 친구 윌럼프와 함께 실종된 엄마를 찾아 나섭니다. 프렐요드 곳곳에 숨겨진 설화를 함께 찾으며 이야기 조각을 맞춰 프렐요드의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볼 수 있습니다.

최강의 듀오와 함께 소환사의 협곡이 아닌 색다른 마법의 세계로 떠나 펼쳐지는 모험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 다른 프렐요드 출신 챔피언도 등장하니 기대해 보세요.

▶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페이지 바로가기
▶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포탈 컴패니언 컬렉션




장르: 퍼즐, 어드벤처, 액션
출시일: 2022년 출시 예정
가격: 미정
한국어 지원 여부: 미정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훌륭한 작품으로 평가받는 '포탈' 시리즈가 스위치로 찾아왔습니다. 지난 2007년, 2011년에 출시된 '포탈', '포탈 2'이 합친 포탈 컴패니언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합쳐져서 2022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포탈 게임 시리즈의 주요 줄거리는 피실험자 '첼'을 플레이하는 유저는 포탈 건을 이용해 주어진 퍼즐을 풀며 연구소를 탈출해야 합니다.

'메타크리틱' 스코어 90점에 유저 평점 9.2를 받은 '포탈'을 아직 맛보시지 않은 분들은 이번 기회에 출시된 시리즈 모두 합쳐진 컬렉션을 즐겨보도록 하세요.

▶ '포탈 컴패니언 컬렉션' 페이지 바로가기





베요네타 3




장르: 액션
출시일: 2022년 출시 예정
가격: 미정
한국어 지원 여부: 미정

'베요네타'의 시리즈 최신작이 올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많은 팬이 기다렸던 '베요네타 3'는 지난 2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약 5년 만에 공식 트레일러가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본 타이틀의 주 무대는 일본 도쿄 시부야로 주인공 베요네타가 쌍권총을 이용해 화려한 전투 실력으로 적들을 물리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전 시리즈와 다르게 베요네타의 복장과 머리 스타일이 변경되며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을 찾아올 예정입니다. 특히 베요네타 3는 스위치 전용 타이틀로 출시됩니다. 공식 한국어화까지 확정된 만큼 더욱더 스타일리쉬해진 베요네타를 한 번 맛보세요.

▶ '베요네타 3'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