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서비스 10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약 10년 간 ‘드래곤 플라이트’를 플레이 해 온 시각장애인 김상헌 피아니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인기 BGM ‘Sunshine’이 피아노곡 버전이 인게임에 적용되었으며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 3종이 개시됐다.

먼저 오는 11월 3일까지 총 6일 간 게임에 접속하면 특별 각성종 알과 전설종 선택 부화기, 전설장비 생성기, 캐릭터 2차 각성권 등 높은 가치의 인게임 아이템과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10주년 기념 출석판’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10주년 기념 별코인 이벤트’가 10월 6일까지 진행돼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한 별코인을 10주년 기념 무기, 방어구, 3성 새끼용, 신규 코스튬 2종 및 성장 재료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10월 26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10주년 매일매일 이벤트’를 통해서는 매일 갱신되는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는 것으로 10주년 기념 무기 및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래곤 플라이트 10주년을 기념하는 ‘Sunshine’ 음원의 피아노 버전 작업 과정과 이를 연주한 김상헌 피아니스트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도 추가로 공개됐다. 시각장애인 최초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 입학 후 석사 과정을 마치고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김상헌 피아니스트는 게임이 출시된 지난 2012년 이래 지금까지 청각과 촉각만으로 ‘드래곤 플라이트’를 꾸준히 플레이해온 오랜 유저이다.

한편,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드래곤 플라이트’는 엄지로 캐릭터를 좌우로 움직이며 전방의 적을 처치해 최대한 멀리 날아간다는 직관적인 게임성과 간편한 조작으로 누적 다운로드 2,500만 건, 최대 동시접속자 830만 명 등을 기록한 국내 대표 장수 모바일 게임이다.

‘드래곤 플라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