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인 넥스트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가 글로벌 NFT 플랫폼 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의 정식 런칭에 앞서 11월 14일 첫 브랜딩 페이지를 오픈했다.

게임 도시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웹3 게임 플랫폼으로서,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웹3나 블록체인을 알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통해 유저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라인 넥스트는 게임 도시를 통해 개발사가 쉽게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하여, 유저가 디지털 재화를 소유하고 자유롭게 거래하며 즐길 수 있는 웹3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 도시는 기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이 직면했던 어려움들에 대한 솔루션을 올인원 플랫폼으로 지원한다. ▲손쉬운 웹3 게임 개발 및 운영 기능 제공 ▲각종 규제 관련 컨설팅 지원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지원 ▲게임 토큰 설계 지원 ▲커뮤니티 연동을 위한 시스템 지원 등 라인의 노하우가 담긴 체계적인 서포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사는 게임 도시에서 게임 출시를 위한 개발 및 운영 과정 전반에서 라인 넥스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게임 도시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에셋 및 소스를 오픈소스로 제공하여 게임 개발사들이 더욱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인 넥스트는 향후 첫 게임 타이틀 공개를 필두로 다양한 게임을 게임도시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도시를 미리 볼 수 있는 다양한 티저 이미지를 브랜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게임 도시는 11월 17-18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옆에 위치한 '네이버 스퀘어 부산'의 1 강의장에서 B2B 상담 부스를 열고, 개발사와 직접 만나 플랫폼을 소개하고 궁금한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개발사는 이번 상담을 통해 게임 도시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소개받을 수 있으며, 게임 도시에 합류하는 개발사 및 파트너사에게 이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라인 넥스트는 최근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 버전을 출시, NFT 기반 멤버십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을 통해 다양한 NFT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도시 탐사(DOSI Adventure)'를 선보인 바 있으며, 개인 간 거래(C2C) 서비스를 개시하고, 편리한 거래를 위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와 네이버페이에 더해 이더리움을 추가하는 등 누구에게나 쉽고 재미있는 웹3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