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스칼렛&바이올렛, 3일 만에 천만 장 팔렸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IP 중 하나인 포켓몬스터. 그 위상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11월 18일 정식 출시한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이 닌텐도 자체 조사 결과 출시 3일 만에 일본 자국 내에서 405만 장, 글로벌 595만 장 합계 천만 장이 넘게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무엇보다도 눈길을 끄는 건 일본 자국 내에서는 물론이고 글로벌에서도 포켓몬스터 IP 역대 최고의 출시 성적을 거뒀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닌텐도 콘솔로 출시됐던 포켓몬스터 시리즈가 매번 역대 최고의 성적을 경신했지만,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은 이전 기록을 큰 폭으로 갈아치웠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글로벌 첫 주 판매량이 600만 장을 돌파했었고 시리즈 최초로 오픈월드를 도입했었던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는 종전의 기록을 경신한 650만 장을 돌파했었는데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은 무려 3일 만에 천만 장을 돌파한 쾌거를 이뤘다. 닌텐도 자체 조사 결과는 출시 3일간의 기록인 만큼, 첫 주 판매량은 이보다도 더 높을 수 있다.
다만, 시리즈 사상 최고의 오프닝 성적을 기록한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이지만, 성적과는 별개로 평가 자체는 앞서 언급한 소드&실드, 아르세우스 가운데서도 가장 낮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작보다 더 퇴보한 그래픽과 비주얼, 그리고 애니메이션에 더해서 온갖 버그로 인해 총체적 난국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으며, 이에 오픈크리틱 평점 76점, 메타크리틱 평점 76점, 유저 평점 2.9점을 기록 중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스타2 'DK'가 "차세대 RTS"로 돌아온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4 |
▶ [뉴스] 그들은 왜 데모를 공개하자마자 개발을 중단했나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4 |
▶ [뉴스] 기간 계산은 출시일부터, 스팀 환불 정책 개선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4 |
▶ [뉴스] 퍼포먼스/비주얼/생산성↑ '언리얼 엔진 5.4'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4 |
▶ [뉴스] 여름에는 만날까? '젠레스 존 제로' 사전등록 돌입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4 |
▶ [뉴스] 24일 20시 아스 대륙으로, '아스달 연대기' 출시 [9]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4 |
▶ [뉴스] 24일 테스트 시작 '다크앤다커 모바일', 연내 출시 목..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4 |
▶ [동영상] 페르소나 제작진이 만든 '메타포', 10월 11일 출시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마블 구세주, 마블 지저스! '데드풀과 울버린'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우리한텐 왜?' EA는 스텔라 블레이드 심의가 부럽다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뉴비 필독!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전 체크 포인트 [0] | 이주훈 (Nirr@inven.co.kr) | 04-23 |
▶ [인터뷰] NKT3 "일본 IP 콜라보, 지금 도전해보세요"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3 |
▶ [뉴스] 환상수호전을 이어, '백영웅전' 23일 정식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공개채용 '네오플', 신입부터 경력까지 기획부터 사업..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숲'된 아프리카, 주식 종목명도 SOOP으로 바꿔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