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BIC 조직위


게임문화재단(이하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김경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서태건)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오는 ‘BIGEM’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의 ‘타이페이게임쇼 2023(이하 TPGS 2023)’ 전시 참여를 전격 지원한다.

오는 2월 개최되는 TPGS 2023 전시에 참여하는 선정작은 ▲ 올림포스(‘하늘섬’) ▲ 코구(‘로코 아일랜드’) ▲ 익스릭스(‘샴블즈’) ▲ (주)싱크홀스튜디오(‘오구와 비밀의 숲’)의 총 4개작으로, 각각 지난 9월 개최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 어워드의 후보작 및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우선 올림포스의 ‘하늘섬’은 미지의 섬에 불시착 한 피노와 숲의 정령 푸리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쿼터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팀원 전원이 동문의 학생으로 구성된 이들은 뛰어난 그래픽과 아름다운 연출로 많은 관람객들의 찬사를 받으며 BIC 어워드 루키부문의 ‘아트’ 및 게임디자인’ 부문의 후보로 선정됐다.

코구의 ‘로코 아일랜드’는 미지의 섬에 떨어진 에블린을 따라 섬의 비밀을 풀어가는 퍼즐어드벤처 게임이다. 누구나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난이도의 퍼즐과 치유의 메시지를 담은 따스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게임인 ‘로코 아일랜드’는 BIC 어워드 2022 일반부문의 대상인 ‘그랑프리’의 후보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Pocket Edition으로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루키부문의 대상인 ‘라이징스타’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익스릭스의 ‘샴블즈’는 대전쟁으로 문명이 멸망한 500년 이후의 세상을 탐험하는 덱빌딩 게임이다. 내러티브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나 텍스트뿐만이 아니라 방대한 양의 일러스트와 다양한 엔딩 등 다채로운 효과를 통해 입체적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며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