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가 이제는 할리우드 배우,존 시나와 배드 버니 합류를 앞세운 WWE2K 시리즈 최신작, 'WWE2K23'을 공개했다.


2K는 현지 시각으로 23일 표지 모델 존시나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WWE2K23 에디션 3종을 공개하고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2022년 데뷔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TV 쇼에 출연한 바 있는 존 시나는 16회 월드 챔피언으로 릭 플레어와 함께 최다 월드 챔피언 기록을 가진 WWE의 레전드다. 특히 불미스러운 사건 이후 회사 방침이 13세 이상 시청 등급으로 바뀐 PG 시대에서 아이콘으로 회사를 이끈 인물이기도 하다. 현재는 프로레슬링보다는 할리우드 배우로 더 활약하고 있으며 앞서 여러 코미디 영화에 출연했고 DC 확장 유니버스의 TV 시리즈 피스메이커의 주연을 맡기도 했다.

지난 WWE2K22가 레이 미스테리오를 표지 모델로 삼고 그의 일대기를 쇼케이스로 선보였듯 이번 WWE2K23 역시 존 시나의 20년 경력이 존 시나의 내레이션과 함께 담길 예정이다. 또한, 한 명의 선수를 직접 성장시키며 호평받은 마이 라이즈 모드를 비롯해 유니버스, 마이팩션, 마이GM 등 지난 작품에 포함된 여러 게임 모드 역시 포함될 예정이다.

인게임 모드에서는 큰 철장 안에 두개의 링을 연이어 붙여 이루어지는 워 게임즈가 처음 포함된다. 그간 여러 명경기를 선보인 워 게임즈의 추가로 플레이어들 역시 보다 다양한 자신만의 매치, 유니버스 이야기를 써내려갈 수 있게 됐다.


한편, 라틴 힙합으로 빌보드를 석권하고 2020년부터 3년 연속 가장 많은 스트리밍 청취 아티스트로 꼽힌 배드 버니가 레슬러로 등장한다. 여러 아티스트가 게임 음악에 참여한 바 있지만, 직접 플레이 가능한 레슬러로 등장하는 일은 이례적인 일. 하지만 평소 프로 레슬링에 관심이 많았던 배드 버니는 TV 쇼에 직접 모습을 드러낸 바 있고 레슬매니아, 로얄럼블 등에서 실제 경기를 가지기도 했다.

존 시나, 배드버니 외에도 바비 래쉴리, 할리우드 헐크 호건, 드류 매킨타이어, 로만 레인즈, 리아 리플리, 비앙카 벨레어, 스톤콜드 스티브 오스틴 등의 스크린샷이 공개됐다. 또한, 그간 여러 WWE 프리미엄 라이브 이벤트를 통해 게임 트레일러가 공개된 바 있는 만큼 오는 현지시각으로 28일 열릴 로얄럼블2023에서 게임의 모습을 살필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WWE2K20은 비주얼 콘셉트가 단독 개발을 시작한 후 저열한 콘텐츠와 만듦새, 속출하는 버그 등으로 비판을 받으며 매년 출시 기조를 깨고 1년 게임 출시를 쉬었다. 하지만 1년을 쉬고 선보인 WWE2K22가 비교적 준수한 퀄리티를 선보이며 시리즈는 이번 WWE2K23으로 이어지게 됐다.

WWE2K23은 3월 17일 스팀, PS4, PS5, XBO, XSX|S로 출시되며 스탠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아이콘 에디션, 현세대 콘솔과 지난 세대 콘솔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젠 에디션으로 판매된다. 또한, 디럭스 에디션과 아이콘 에디션 구매자는 3일 이른 3월 14일 먼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