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마리오의 아버지이자 영화의 제작자로 참여한 미야모토 시게루가 직접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신규 트레일러와 정보를 소개했다. 동시에 개봉을 앞에 둔 마지막 트레일러인 만큼 합작사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크리스 맬러댄드리 대표를 비롯해 감독과 주요 배우들이 모두 등장해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미야모토 시게루는 3월 10일은 영어로 MAR10, 마리오처럼 보이기에 많은 이들이 마리오 데이라고 부른다고 소개하며, 이날을 마지막 트레일러 공개일로 정한 배경을 밝혔다.

크리스 맬러댄드리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남녀노소, 국적을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할 영화"라고 소개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닌텐도와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합작 영화로, 600여 명의 인원이 제작에 참여했다.




주요 캐스트의 배우들 역시 등장해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마리오 역의 크리스 프랫과 루이지 역의 찰리 데이, 피치 역의 안야 테일러 조이, 쿠파 역의 잭블랙, 동키 콩 역의 세스 로건, 마지막으로 토드 역의 키건마이클 키까지 주요 인원이 모두 등장했다. 특히 루이지를 맡은 찰리 데이와 토드 역의 키건마이클 키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처음 소개됐다.

공개된 마지막 트레일러는 쿠파 성에 갇힌 루이지와 치코, 펭귄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특히 치코는 탈출에 대한 희망을 지닌 루이지를 신선한 제물이라고 부르며 '유일한 희망은 죽음의 달콤한 휴식뿐'이라고 아주 발랄하게 읊는 모습을 보여준다.



쿠파 군단 역시 엉금엉금, 굼바, 그리고 나머지 '기타 등등'이 모두 등장하며, 버섯 왕국을 침략하는 쿠파 군단을 저지하고 동생 루이지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마리오와 동키콩, 피치, 키노피오 역시 확인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버섯 왕국의 초원과 사막 등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배경을 포함해 실제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게임 장면을 그려낸 모습 등도 스쳐 지나간다.

그리고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마리오 카트 시리즈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코스, 무지개 로드와 다양한 카트들의 모습이 확인됐다. 영화의 감독인 아론 호바스와 마이크 제레닉은 무지개 로드를 커다란 화면으로 표현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며 게임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영화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그려냈다고 전했다.


동시에 차량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아티스트를 영입, 닌텐도와의 긴밀한 협력 끝에 신규 카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런 신규 카트들은 게임 시리즈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면서도 영화 속 세계관에 자연스레 녹아드는 모습을 보여준다.

마리오 시리즈의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한국에서 4월 26일, 북미 등 60개국에서 4월 5일, 일본은 4월 28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