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 3월 10일 오전 7시 30분, 캡콤의 2023년 출시 예정작 라인업과 기존 출시작의 업데이트 정보를 발표하는 '캡콤 스팟라이트'가 캡콤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되었다.


록맨 에그제 어드밴스드 콜렉션, 4월 14일 출시


록맨을 소재로 한 RPG 시리즈인 '록맨 에그제'시리즈의 총집편인 '록맨 에그제 어드밴스드 콜렉션'에 오는 4월 14일 출시된다. 록맨 에그제 시리즈는 전뇌 세계를 무대로 인터넷 범죄를 막는다는 컨셉의 RPG 게임으로, 지금까지 총 여섯 편이 출시되었다.

록맨 에그제 어드밴스드 콜렉션에는 4편 출시 이후 실물 카드로 제작되었던 499장의 개조 카드가 모두 수록되어 있으며 1,000여 장의 일러스트와 188종의 BGM을 담고 있다. 수록작을 양분해 1,2,3편과 4,5,6편으로 나눈 Vol.1버전과 Vol.2 버전 또한 같은 날 출시될 예정이다.




스트리트 파이터6, 마지막 해설자 '타카하시 히카루' 공개


6월 2일 출시가 예정된 '스트리트 파이터6'의 마지막 음성 해설자이자 8번째 해설자인 '타카하시 히카루'가 공개되면서, 타카하시 히카루가 직접 녹음한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다. 스트리트 파이터6의 음성 해설자 기능은 '스트리트 파이터 6'에 추가된 기능으로, 게임 상황에 맞춰 미리 녹음된 해설자들의 음성이 출력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게이머가 사용하는 언어에 따라 자막도 함께 출력된다.

마지막 해설자인 '타카하시 히카루'는 올해 만 21세인 일본의 배우로, 2016년 영화 '인생의 약속'에 조연으로 데뷔한 후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6는 익히 알려진 대로 6월 2일 출시 예정이다.




엑소프라이멀, 7월 14일 출시 확정


엑소수트와 공룡이라는 독특한 조합을 보여주는 액션 게임인 '엑소프라이멀'의 오픈베타 및 출시 일정을 알리는 신규 영상도 공개되었다. 이번 영상은 엑소프라이멀의 기반 서사를 요약해 담은 영상으로, 어쩌다 하늘에 균열이 생겨났고, 그 균열에서 하필이면 왜 공룡이 쏟아져나오는지, 그리고 엑소프라이멀의 세계관이 어떤 설정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지를 짧게나마 보여준다.

엑소프라이멀은 '서바이벌 패스'라는 이름의 시즌 패스가 등장하며, 게임 내 레벨과 별개로 게임 플레이마다 진행도가 오르는 형태의 일반적인 시즌 패스 형태를 띄고 있다. '엑소프라이멀'은 7월 14일 출시될 예정이며,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일 당일부터 플레이 가능하다. '엑소프라이멀의 오픈 베타는 3월 17일부터 3월 19일까지(UTC 기준) 진행될 예정이다.

▲ 오픈 베타는 3월 17일부터 3일 간 진행된다



고스트 트릭 HD 리마스터, 6월 30일 출시


역전재판 시리즈의 창시자인 '타쿠미 슈'가 제작한 미스터리 추리 게임 '고스트 트릭'의 HD 리마스터 버전이 오는 6월 30일 출시된다. 숨겨진 명작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 트릭'은 유령 상태인 주인공이 폴터가이스트마냥 물체를 움직이는 능력과 등장 인물들이 죽기 4분 전으로 시간을 돌리는 능력을 사용하면서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고 예정된 죽음을 막아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원작 '고스트 트릭'은 2010년 발매된 작품으로 NDS로 먼저 출시된 이후 IOS로 이식되었으며, 이번 HD 리마스터를 통해 PC와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차세대 콘솔 버전, 4월 28일 출시


작년 PC 버전 출시에 이어 지난 1월 20일 PS5와 XBOX X|S로 출시된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확장팩 '선브레이크'의 차세대 콘솔 버전이 4월 28일 출시된다. '선브레이크'의 차세대 콘솔 버전은 '혼돈에 신음하는 고어 마가라'가 포함된 무료 업데이트 V13까지 포함된 버전으로 출시되며, 4월 중 V15 무료 업데이트와 관련된 특별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바이오하자드 RE:4 데모, 지금 당장 플레이 가능


오는 3월 24일 출시 예정인 바이오하자드 RE:4의 데모 버전인 '체인소우 데모'가 10일 배포되었다. 이 데모는 주인공 '레온 S. 케네디'가 유럽의 한 마을에 발을 들여놓게 되는 게임 초반부를 담은 버전으로, 플레이 기간이나 횟수, 시간 제한 없이 얼마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바이오하자드 RE:4는 18년 전인 2005년 출시된 '바이오하자드4'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바이오하자드 2편과 3편, 코드 베로니카의 배경이었던 '라쿤 시티 사건' 이후 6년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체인소우 데모'는 지금 이 시각에도 스팀이나 각 마켓을 통해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오는 여름 공개 예정인 영화 '바이오하자드: 데스 아일랜드'의 스틸컷 두 장이 공개되었다. '데스 아일랜드'는 '질 발렌타인'을 주인공으로 하는 3D CG 영화로, 알카트라즈 섬을 조사하는 크리스 레드필드와 레온 S. 케네디, 그리고 질 발렌타인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