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태동 업데이트가 적용된지 일주일 남짓이 지났다. 많은 이들이 게임을 새로 시작하거나, 다시 찾고 있지만 아직 플레이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고민이 많은 이들도 있을 것이다.

이에 마음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분 블소 - 변화 영상을 준비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어떤 불편한 부분들이 개선되었는지, 그리고 앞으로 새로워진 블소가 지향하는 방향이 무엇인지를 개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언리얼 엔진4로 새로 꽃단장을 마쳤다. 2013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당시에는 좋은 그래픽이었지만 최신작들에게는 밀릴 수 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하고 블소만의 색을 유지한 채 보다 미려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속은 그대로인데 껍데기만 바뀐 눈속임이 아니다. 내부적으로도 많은 부분이 바뀌는데, 지지부진한 재료 파밍과 느릿한 성장 과정, 부담스러운 레이드와 각종 부대비용을 벗어던졌다. 쉽게 시작하고, 또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스타일로 변화를 꾀했다. 파티는 12인/6인에서 4인 단위로 줄어들어 보다 가벼워진 환경 속에 개개인의 컨트롤과 주요 무공 활용이 중요해졌으며, 고대 아이템이 완제로 바로 드롭되어 얻는 즉시 활용이 가능해졌다.

높은 스펙컷과 한정된 팀과 자리로 스트레스 받던 레이드 위주의 최종 콘텐츠가 이제는 4인 던전인 봉마시스템, 그 안에서 달성할 수 있는 봉마 단계와 랭킹으로 옮겨간다. 이제 보다 빠르게, 보다 효율적으로, 보다 높이 도달한 유저들이 일종의 '티어 승부'에서 자신의 입지를 증명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변화들과 함께 실제로 유저들이 보다 빠르게 정착하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무대에 합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블소, 다시 시작하려면 지금이 기회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