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고, 터트리고, 파괴하는, 그야말로 액션 게임의 본분에 충실한 신작 3종이 공개됐다. 슈팅 액션 장르의 게임들은 머리를 써 어려운 퍼즐을 풀거나 상대의 수를 읽고, 기나긴 텍스트 속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내야 하는 복잡한 방식의 게임들과는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다. 주인공의 앞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부수고, 목표를 향해 오직 '직진'하는 것이 바로 슈팅 액션 게임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지금 바로 만나볼 수 있는 신작부터 오는 2022년에 출시될 기대작까지, 복잡하게 고민할 것 없이 그저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통쾌한 액션이 담긴 '슈팅 액션' 게임 3종을 모아봤다.


워해머 40K : 슈타스, 블러드 앤 티프
Warhammer 40,000: Shootas, Blood & Teef



⊙개발사: Rogueside ⊙장르: 슛뎀업
⊙플랫폼:
PC, PS4, PS5, Xbox One, X/S, 스위치 ⊙발매일: 2022년 예정

워해머 40K : 슈타스, 블러드 앤 티프(이하 블러드 앤 티프)는 '건즈, 고어 앤 카놀리' 시리즈의 개발자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2D 런앤건 플랫포머 게임이다. 건즈, 고어 앤 카놀리 시리즈가 그러했듯, 이번 신작 역시 총알이 빗발치고 폭발음이 가득하며, 곳곳에서 피가 튀는 화끈한 고어 액션이 돋보인다.

개발사는 자신들의 장기인 런앤건 액션에 인기 SF 세계관인 '워해머 40K'을 더해 유혈이 낭자한 고어 액션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플레이어는 '그린스킨'으로 불리는 오크들의 선봉이 되어 하이브 시티를 파괴하고, 워보스를 처치해야만 한다. 게임 플레이에도 야만적이고 잔인하며, 난폭한 오크 종족의 특성이 그대로 적용되었으므로, 플레이어는 앞길을 가로 막는 모든 것을 파괴하며 화끈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온라인 및 로컬 협동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므로 4인 스쿼드를 이뤄 친구들과 함께 파괴 행위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이다. 협력 플레이는 물론, 다른 유저들과의 매칭을 통해 더 강하고 잔인한 오크가 누구인지 겨뤄볼 수도 있다.

모든 적을 불태워버리는 화염과 무제한 탄약, 쉴새 없이 이어지는 폭발, 그리고 피와 시체 조각이 화면을 가득 채우는 성인 등급의 고어 액션을 찾는다면 '블러드 앤 티프'를 기대해보자. 오는 2022년에 스팀과 콘솔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트라이폭스
Trifox



⊙개발사: Glowfish Interactive ⊙장르: 액션 어드벤처
⊙플랫폼: PC, PS4, PS5, Xbox One, X/S, 스위치 ⊙발매일: 2022년 예정

블러드 앤 티프의 유혈이 낭자하는 슈팅 액션이 너무 매웠다면, 조금 순한 매력이 두드러지는 액션 게임도 있다. 다재다능한 여우 영웅이 등장하는 액션 게임, '트라이폭스'다.

트라이폭스(Trifox)는 고전 플랫포머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트윈 스택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적의 침략으로 황폐해진 고향을 재건하기 위해 길을 나선 여우가 되어볼 수 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은 몰려오는 적들을 더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투 방식을 입맛에 맞게 섞어서 사용하는 '조합' 시스템에 있다. 세 가지 서로 다른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섞어서 조합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약 30가지 이상의 특수 능력을 해금할 수 있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사제폭탄과 터렛, 프로펠러 등 과학 기술을 전투에 응용하여 싸우는 '엔지니어', 비전 마법과 정령 등 마법의 힘을 활용하는 '메이지', 그리고 리프 어택과 훨윈드같은 다양한 근접 기술들을 활용하는 '워리어'의 전투 영상이 담겼다. 또 전투 방식의 조합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는 모습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입맛에 맞는 방식을 '조합'해서 싸울 수 있는 액션 게임 '트라이폭스'는 오는 2022년경 스팀과 콘솔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의 실제 손맛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데모 버전을 플레이해보자. 스팀 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데모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




마이티 구스
Mighty Goose



⊙개발사: Blastmode ⊙장르: 횡스크롤 액션
⊙플랫폼: PC, PS4, Xbox one, 스위치 ⊙발매일: 2021년 6월 5일

해외 게임 개발자들의 '거위' 사랑은 유독 각별한 모양이다. 게임 속에서 곧잘 악마의 화신처럼 그려지던 거위가, 이번엔 강력한 무기들로 완전 무장한 '현상금 사냥꾼'이 되어 돌아왔다.

'마이티 구스(Mighty Goose)'는 현상금 사냥꾼인 거위, 마이티 구스가 우주를 여행하며 수많은 졸개와 기계를 거느리는 우주의 지배자 '보이드 킹'에 맞서는 액션 게임이다. 영원한 런앤건 액션 게임 명작 '메탈슬러그'를 연상케 하는 클래식 아케이드 스타일을 토대로, 플레이어는 직접 활용해볼 수 있는 다채로운 무기들과 업그레이드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적은 플레이어의 컨트롤 실력, 타이밍, 그리고 반사 신경을 시험한다.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전투 속에서도 항상 마이티 구스의 목숨을 위협하는 적의 총탄을 주의해야만 한다.

자신의 슈팅 게임 컨트롤 실력을 판가름할 수 있는 '보스 배틀', 업그레이드 칩과 무기, 어시스트 캐릭터의 조합으로 만드는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 그리고 메탈슬러그 시리즈의 탱크나 낙타처럼 강력한 무기로 무장한 탑승형 무기를 활용해볼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추억을 자극하는 수려한 픽셀아트로 완성된 맵과 캐릭터, 오브젝트를 감상하며 통쾌한 슈팅 액션을 만끽할 수 있는 신작 '마이티 구스'는 스팀, PS4, Xbox one,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