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축구 시뮬레이션 플랫폼 'eFootball™' 정보를 21일 공개했다.

eFootball™은 이번 가을 PS5, PS4,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10 및 PC Steam®에서 디지털 전용 타이틀로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도 예정됐다.

eFootball™ 시리즈 프로듀서 'Kimura Seitaro'는 "선수들의 움직임 등을 대대적으로 점검할 수 있게 해 준 언리얼 엔진의 강력한 토대를 시작으로, 우리는 앞으로 몇 년 동안 eFootball™에 동력을 공급할 새로운 축구 게임 엔진을 만들기 위해 많은 변화를 가져올 예정이다"라며 "8월에 구체적인 게임 플레이 등의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Football™은 큰 폭으로 발전된 게임 엔진을 통해 '모션 매칭'이라고 불리는 애니메이션 시스템도 개편되었다. 이러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통해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하는 다양한 동작들을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변환하여 실시간으로 가장 정확한 동작을 선택하고 이전보다 4배 이상 많은 애니메이션을 제공해 매우 사실적인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출시 이후 정기적으로 새로운 컨텐츠와 게임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며(특정 모드는 DLC로 판매 예정), 콘솔 vs PC 등의 매치 메이킹이 가능한 플랫폼별 크로스 플레이가 제공될 예정이다.

KONAMI는 eFootball™에 대한 첫 번째 로드맵을 발표하고 출시 내용과 향후 몇 개월 동안 추가될 내용에 대한 초기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 eFootball™ 로드맵

Early Autumn:
•언리얼 엔진으로 완전히 새로운 게임 환경 제공
•크로스 제너레이션 매치메이킹
•FC 바르셀로나/유벤투스/FC 바이에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이 참가하는 로컬 매치

Autumn:
•콘솔과 PC 간의 플랫폼 별 매치메이킹
•팀 빌딩 모드(Name TBC) 오픈 – 선수 영입으로 팀 구성
•온라인 리그(Name TBC) 개막 – 원래 팀을 이끌고 글로벌 경쟁 리그에 진출합니다.
•매치 패스 시스템 – eFootball™ 게임을 통해 아이템과 플레이어 획득

Winter:
•모바일 컨트롤러 지원 추가
•호환 컨트롤러 사용 시 모바일을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플랫폼 간 완벽한 일치 구성
•프로 및 아마추어 스포츠 토너먼트 시작

▶ 코나미 eFootball™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