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패치 이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아마도 결투장일 것이다. 결투 횟수가 기존 10라운드에서 5라운드로 감소했고, 그에 따른 보상과 패배 시 불이익도 변했기 때문이다. 또한, 결투장 자체의 난이도 역시 크게 변했다는 의견이 대다수다. 이에 6월 25일 이후, 변화된 결투장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다. 기존의 결투장과 대비해 어떤 것들이 변했는지 만나보자.

▲ 10연승을 축하하는 메시지는 볼 수 없을 전망이다.




■ 변경된 결투장 승리 보상



[바로가기] ☞ 기존의 결투장 보상

기존 보상보다 명예 보상이 많이 감소한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또한, 결투장 초반부의 명예 보상이 늘어남에 따라 1, 2승만 해도 많은 명예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비해 고기 수급량 자체는 전과 같다.

전체적인 결투 라운드의 수가 줄어들면서 한판 한판의 보상량과 패배 점수가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승리 점수는 10단위, 패배 점수는 5단위로 딱 맞춰 떨어짐에 따라 기존에 비해 동점자가 많이 늘어나고 세세한 구분이 어려워졌다. 즉, 더욱 치열한 결투장 순위 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

▲ 패치 전(위)과 패치 후(아래)의 점수 및 순위 차이.




■ 난이도의 변화

난이도 변화를 가장 쉽게 체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초월 무기'다. 패치 이전에는 상대 AI가 초월 무기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초월 무기 효과가 발동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패치 이후에는 AI도 초월 무기를 착용하고 있다면 그 효과가 온전히 발휘된다.

따라서 단순히 빠른 시간내에 적을 정리하는 것이 대세였던 지난 결투장과는 달리, 적의 공격에 따른 블록 운영과 여신 활용까지 생각해야 승리를 쟁취할 수 있게 되었다. 더욱 긴장감 있고 전략적인 결투장 진행이 필요해진 셈이다.

▲ 적 레온의 초월 무기(엑스칼리버) 사용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