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의 '루미너스'는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소환수(펫)'와 달리 캐릭터의 능력치를 직접 향상시킬 수 있는 강화 콘텐츠다. 루미너스를 소환하는 것만으로 각종 능력치 보너스를 얻을 수 있고, 캐릭터의 콘셉트를 결정하는 '룬특성' 포인트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캐릭터의 특성에 맞는 루미너스를 확보하면 대미지와 추가 능력치 등으로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루미너스의 효과가 강력하다보니 어떤 루미너스를 얻느냐에 따라서 캐릭터의 성장 방향이 변하기도 한다.


▲ 캐릭터 육성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루미너스' 콘텐츠


■ 캐릭터의 전투 성능을 보조한다! 루미너스가 필요한 이유?

루미너스는 단순한 소환수가 아니라 캐릭터의 주요 능력치를 직접 증가시킬 수 있는 서브 콘텐츠다. 특성에 맞는 루미너스를 소환하는 것만으로도 각종 피해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발사체와 원거리 기술 중심의 '거너' 클래스라면 발사체의 위력이 증가하는 '화살자리' 루미너스를 채용해 모든 발사체 피해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루미너스는 총 9개의 별자리가 있으며, 별자리에 따라 캐릭터의 각종 콘셉트를 강화하는 고유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루미너스의 추가 효과는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1개씩 추가 개방되며, 등급에 따라 추가 능력치도 증가한다. 그만큼 높은 등급에서 원하는 별자리 루미너스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또, 루미너스는 접두어에 따라 각종 룬특성도 제공한다. '맹공의 화살자리' 루미너스라면 발사체 위력이 증가할 뿐 아니라, 맹공 페이지의 룬특성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접두어는 맹공, 각성, 보호, 운명 등 모든 룬특성에 대응하는 접두어가 존재한다.


▲ 루미너스를 소환만해도 각종 능력치 보너스를 얻는다

▲ 고등급으로 갈수록 능력치의 효과와 위력이 증가한다


루미너스를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콘텐츠도 존재한다. 루미너스 콘텐츠를 해금하고, 루미너스를 얻을 수 있는 전투 레벨 36부터 '루미너스의 기운'을 조금씩 모을 수 있다. 루미너스의 기운이 있으면 해당 시간 만큼 '루미너스 전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루미너스 전투는 가지고 있는 루미너스를 이용해 각종 던전을 자동 공략하는 콘텐츠다. 매일 약 4시간 정도를 활용할 수 있으며 캐쉬로 구매할 수 있는 '별의 축복' 버프 효과가 있다면 추가로 100% 시간을 더 사용할 수 있다. 자동 전투중에는 일반 던전과 동일하게 골드, 경험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루미너스의 능력치, 등급이 좋을 수록 다양한 아이템과 경험치가 등장하며 기어로 구매할 수 있는 루미너스 전투 버프 효과를 구매하면 효과가 그만큼 증가한다. 부재중이나 수면 시간을 이용해 파밍을 진행할 수 있다.


▲ 일종의 자동 소탕 콘텐츠인 '루미너스 전투' 시에도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 어떤 루미너스가 좋은 거지? 루미너스 세팅 하는 방법

루미너스는 1등급부터 5등급까지의 등급과 룬특성을 부여하는 접두어, 능력치를 올려주는 별자리로 구성된다. 별등급이 올라갈수록 루미너스가 부여하는 능력치가 1개씩 추가되고 기존 능력치도 강화된다. 접두어에 따라서는 룬특성 종류가 결정된다. 별자리는 근거리/원거리 딜러, 힐, 탱킹 등 캐릭터의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해준다.

별자리는 총 9종, 룬특성은 6종이 존재하며 접두어와 별자리는 무작위로 결정된다. 루미너스의 별등급은 합성하기에서 동일 등급 루미너스 2종을 재료로 선택해 총 3종의 루미너스를 합치면 확률을 통해 루미너스의 별등급이 상승한다.

일반적인 물리 딜러 클래스라면 '북쪽왕관자리'를, 마법 딜러라면 '제단 자리'를 선호하게 된다. 무기 공격력, 치명타 적중률 등 루미너스의 모든 스킬이 다 쓸만하고 범용성이 높다. 이외에 별자리는 대부분 특정 콘셉트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캐릭터에 맞는 별자리를 뽑아야 한다.

같은 루미너스를 여럿 모아 강화해야 하는 방식과 무작위로 결정되는 별자리와 접두어로 인해 가능한 많은 루미너스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얻은 루미너스를 합성해보고 자신의 캐릭터에 맞는 별자리-접두어를 가진 루미너스를 뽑아 세팅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 별자리는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특화된 형태로 원하는 별자리를 가진 루미너스를 획득해야 한다

▲ 동일한 루미너스라도 접두어에 따라 얻는 룬특성이 달라진다

▲ 동일 등급 루미너스를 재료로 총 3종을 합성해 별등급을 올릴 수 있다



■ 루미너스구매 후에는 꼭 업적부터 확인! 루미너스 획득처 정리

루미너스의 일반적인 획득처는 '기어'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다. 대도시의 기어 상점에서 루미너스 랜덤 상자를 판매하는데, 이것을 대량 구매해 루미너스를 확보하고 합성을 통해 고등급 루미너스를 뽑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어는 캐쉬로 구매하는 재화지만, 골드로도 구매할 수 있다.

두 번째 루미너스 획득처는 대도시에 존재하는 희귀품 상인에게 골드를 주고 구매하는 것이다. 이벤트로 12월 23일까지 매일 루미너스 랜덤 상자 3개를 개당 10만 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기어 - 골드 시세에 따라 효율이 변하긴 하지만, 매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자 등을 통해 루미너스를 확보했다면 합성하기 전에 먼저 업적을 체크하자. 수집도감 항목에는 루미너스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여기서 1등급 루미너스를 1종씩 등록하면 2~3등급 루미너스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1등급 루미너스 3종을 합성하는 것보다 이득이기 때문에 업적을 먼저 채우고 나중에 합성을 하면 된다.


▲ 루미너스의 주요 획득처는 기어 상점이다

▲ 희귀품 상인에게서 매일 골드를 주고 구매할수도 있다

▲ 도감에서 2-3등급 루미너스 상자를 주기 때문에 수집도감을 먼저 체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