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기념비적인 30번째 캐릭터 아닌가요? 어째서 이름은 11이죠? 관심이 고픈 스트리머라서 그런 것일까요?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스팀 ‘앞서 해보기’로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 블랙서바이벌 (Eternal Return: Black Survival)에서 5월 27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30번째 신규 캐릭터, ‘일레븐’을 참전시켰습니다.

일레븐은 자신의 채널을 가지고 있는 스트리머이며 싫어하는 것이 거의 없을 정도로 다양한 것을 리뷰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근 먹방(Mukbang)이 해외에서도 인기를 끄는 요소가 있다보니 일레븐도 이런 먹방 스트리밍을 통해 많은 돈을 벌여들었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근데, 부잣집 아가씨란 속성도 있으니 참 부럽습니다.

솔직히 가질 건 다 가진 듯한 그녀도 자신만의 목적을 가지고 '루미아 섬'에 찾아왔습니다. 자신만의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햄버거 세트를 이용한 공격을 펼치는 일레븐. 그렇지만 그녀의 주변은 만만치 않은 사람들 뿐입니다.


‘일레븐’ 개요


“맛있게 먹고 나면 기분 좋아지지 않아?”

채널 'Eleventh Table'을 운영하는 스트리머.

주로 길거리 음식이나 풍경, 숨겨진 명소 등의 리뷰를 진행하며, 싫어하는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거의 모든 것을 좋아한다.

처음으로 유탸오(油条)를 먹어보고 크게 감탄한 뒤로, 길거리 음식 리뷰에 더욱 몰두하고 있다.

밝은 목소리와 귀엽고 다양한 리액션, 최선을 다하는 태도가 어필되어 매니아층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상상을 초월하는 부잣집 외동딸로 밝혀진 후로 새로운 컨텐츠 업데이트가 없다.



'일레븐' 기본 정보

일레븐은 W스킬을 통해 적들에게서 어그로를 끌 수 있고, 점프 효과가 있는 E스킬을 통해 전장을 누비며 자신만의 음식을 만드는 캐릭터입니다. 힘내자고! (P)는 고기와 빵만으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햄버거에 감자와 '뜨거운 기름'이 필요해 조금 복잡한 공정을 거쳐야 하는 감자튀김을 합쳐 '일레븐 세트'란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복용 햄버거를 생성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방해하지마!(Q)는 차지를 길게 하면 할수록 위력이 강해지는 스킬입니다. 차지 상태는 최대 3초 동안 유지할 수 있지만, 유지하는 동안에는 이동속도가 20% 감소되어서 위험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자~ 집중!(W)은 적들을 도발하는 스킬입니다. 여기서도 힘을 모아 더 넓은 범위의 적들을 도발할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이동속도가 20% 감소하니 차지하실 때, 주변을 살펴보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겠군요.

나 불렀어?(E)는 햄버거를 타고 점프 이동을 하는 스킬입니다. 이 역시 차지해서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 다른 기술과 다르게 차지하는 동안에는 이동 자체를 할 수가 없게 됩니다. 지금까지 본 Q, W, E 스킬이 전부 추가 위력을 낼 수 있는 차지 스킬인데, 차지 도중에 기절하거나 매혹, 공포 등에 걸릴 위험이 충분하겠군요. 특수효과를 지닌 캐릭터에 주의가 필요할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다 덤벼보라구!(R)은 감자튀김이 회전하며 매초마다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군중제어와 방어 옵션에 강하고, 피해와 보호에 약하다

● 특징: 스킬이 직관적으로 알기 쉬우며, 자신만의 세트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캐릭터.

● 장점: 차지한 상태의 스킬 공격을 전부 먹이면 상당한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상대방을 도발할 수도 있는 탱커.

● 단점: 모든 스킬의 추가 대미지가 '차지'를 해야 이뤄지므로 차지하는 도중에 방해되는 온갖 상태이상에 약한 모습을 보여줌.


■ ‘일레븐’ 스킬 정보


기본 공격 - 망치




■ 무기 스킬 - 망치 (갑옷깨기)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피해량
150(+100% 방어력)
300(+200% 방어력)
방어력 감소
20%
35%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5초
7초
쿨다운
30초
30초
설명
지정한 방향으로 망치를 내려쳐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감소 시킵니다.               


패시브 - 힘내자고!
아니, 자기만 치사하게 전용 음식을 ㅡㅡ

▲ 전용 음식 제작

▲ 패시브 효과 (자신)

▲ 패시브 효과 (아군 및 적군)

스킬 아이콘
설명
일레븐은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조합하여 880의 체력이 회복되는 일레븐 세트를 2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속도가 10% 느린 대신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0/15/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4회 할 때마다 50/150/250의 체력을 즉시 회복하고, 이후 8초 동안 매 초마다 20의 체력을 회복하는 햄버거를 생성합니다.햄버거를 획득하면 다음 일반 스킬을 1회 즉시 차징 상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이 햄버거를 밟으면 사라집니다.

● 햄버거는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각각 1개, 2개가 추가로 생성 됩니다.
● 햄버거 습득시 회복 버프를 얻게 되며 해당 버프 지속 시간 동안은 재습득 할 수 없습니다.


Q 스킬 - 방해하지마!
넵, 알겠습니다.


스킬 아이콘
설명
일레븐이 햄버거 포크로 전방의 적들에게 100/130/160/190/220(+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1초 이상 차징 상태를 유지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로 48%/52%/56%/60%/64%의 피해를 입히며,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35%/40% 느려지게 합니다. 차징 상태는 최대 3초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차징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됩니다.

● 쿨다운 : 7.5/7/6.5/6/5.5초
● 스태미너 소모량 : 50/60/70/80/90
● 효과 범위 : 길이 2.5m, 넓이 1.5m


W 스킬 - 자~ 집중!
선생님께 주목~


스킬 아이콘
설명
일레븐이 햄버거 포크를 번쩍 들어 올리며 주변 범위 안의 적들을 도발하여 0.6/0.7/0.8/0.9/1.0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1초 이상 차징 상태를 유지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더 넓은 범위의 적들을 도발하여 1.0 / 1.2 / 1.4 / 1.6 / 1.8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차징 상태는 최대 3초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차징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됩니다.

● 도발 범위 : 2m
● 차징 후 도발 범위 : 3.5m
● 쿨다운 : 15/14/13/12/11초
● 스태미너 소모량 : 50/60/70/80/90


E 스킬 - 나 불렀어?
아니, 나가라

▲ 일반 모션

▲ 차지 모션

스킬 아이콘
설명
일레븐이 햄버거를 타고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 지정한 지점으로 점프 이동하여 적들에게 110/130/150/180/210(+공격력의 35%)과 잃은 체력의 10/12/14/16/18% 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차징을 할수록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점점 길어집니다. 1초 이상 차징 상태를 유지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22% / 24% / 26% / 28%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밀어냅니다. 차징 상태는 최대 3초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차징하는 동안 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 이동 범위 : 최대 12m
● 쿨다운 : 20/19/18/17/16초
● 스태미너 소모량 : 60/70/80/90/100
● 피해 범위 : 2.5m


R 스킬(궁극기) - 다 덤벼보라구!
관심종자라 그런지 음식 아까운 줄 모르네요


스킬 아이콘
설명
6초 동안 일레븐의 주변에 감자튀김이 회전하며 매 초마다 범위 안의 적들에게 50/80/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 시간 동안 일레븐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회의 추가 공격을 하며, 스킬을 사용하고 다음 일반 스킬을 1회 즉시 차징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쿨다운 : 60/50/40초
● 스태미너 소모량 : 70
● 피해 범위 : 2m



‘일레븐’ 장비 추천 루트

제작사의 망치 추천 루트
토르의 망치
오토바이 헬멧
광학미채 슈트
레이더
클링온 부츠
우치와

▲ 제작사의 추천 루트

현재 이터널 리턴의 메타는 상당히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2루트 안에 최종 무기를 완성해야 했다면, 이제는 그 누구보다 빠르게 '3~4루트 안에' 모든 장비를 완성해 장착해야 합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5루트 이상 가는 루트는 많이 없고, 대부분 3~4루트 안에 어느 정도 장비를 장착하고 싸움에 임합니다.

그리고 초반 싸움을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오토바이 헬멧'을 추가한 것치곤 상당히 루트가 길어보인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 외에는 '공격 속도'에 집중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 무기인 '토르의 망치'와 '레이더'에는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옵션이 붙어있거든요.

차지 스킬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느냐에 따라 일레븐의 활용도가 다양해질 것 같은데요. 현재 출시 상황에서는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듀오/스쿼드에서는 도발과 햄버거 체력 회복 효과가 상당한 듯한 모양인데요. 앞으로 그녀의 활약을 기대해보는 바입니다.

▲ 수아부터 시작해 모델링이 상당히 잘 뽑히기 시작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