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대표이사 유휘동, 이하 'EA코리아')가 유통하는 피파 22 (FIFA 22)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 7월 30일(금)에 공개되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피파 22에 등장하는 실제 선수들이 캡처 전용 슈트를 입고 모션 캡처에 임하는 모습과 플레이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차세대기를 맞이하며 도입된 시스템들에 대한 설명, 개발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피파 22에서는 하이퍼모션(Hypermotion)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기존의 피파 시리즈와는 색다른 경험을 줄 것을 강조하고 있다. 기존의 피파 시리즈에서는 선수의 움직임을 개인마다 촬영하였지만, 이번 22에서는 경기에 출전 중인 22명의 선수 움직임을 동시에 촬영하는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게임의 상황에 따라 더욱더 전술적이고 현실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AI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촬영 기술을 도입한 덕분에 4,000여 개의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으며 이를 통해 모션이 굉장히 자연스럽고 상황마다 적절한 애니메이션이 연출 되어 빠른 반응성을 보여 현실적이면서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인공지능도 향상되어 상황에 따라 효율적이고 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압박하는 빌드업이나 안정적인 수비를 구사해 몰입감 높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롱볼로 날아오는 공을 점유하기 위해 벌이는 몸싸움도 강화되었다.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면서 강화된 상호작용으로 누가 공을 점유하게 되었는지 더욱 분명하게 알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투 터치 애니메이션도 기존보다 길어지면서 플레이어의 컨트롤에 많은 영향을 받도록 바뀌었다. 빠르고 안정적인 투 터치로 선수의 속도를 유지하려 한다면 기술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공의 움직임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새로운 물리 효과를 적용해 기존의 힘의 세기, 방향에만 영향을 받아 단순했던 공의 움직임이 공의 회전 방향, 지면 마찰, 공기 저항 등 훨씬 다양한 요소에 영향을 받아 현실적인 움직임을 띄게 됐다. 이를 이용해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면서 더욱더 다채로운 패스가 가능해졌다.

디테일 요소와 향상된 조명 효과, 추가된 해설팀으로 무장한 경기장을 소개하며 영상의 끝을 마무리했다.

한편, 피파 22는 예약 판매와 함께 인벤 포럼을 개설하면서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참가 방법은 피파 22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링크:
피파22 예약 구매 이벤트 소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