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를 기념하여 리니지2M에는 '사랑 고백'과 '사탕보다 달콤한 유혹'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데일리 케어로 매일 접속 시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사랑 고백'은 각종 버프 소모품은 물론 '사탕보다 달콤한 유혹'에 필요한 이벤트 전용 장비를 획득한다.

그리고 '사탕보다 달콤한 유혹'은 특정 이벤트 장비를 강화하여 기간제 컬렉션을 등록하거나 이벤트 제작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장비의 강화가 기본으로 요구되기 때문에 기존 이벤트에 비해 보상 획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매일 주어지는 각종 소모품과 신탁서! '사랑 고백' 이벤트

매일 접속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화이트데이 데일리 케어 이벤트 '사랑 고백'이 3월 18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사랑 고백 상자'와 레드, 골드, 실버의 화이트데이 신탁서를 수령할 수 있는데, '사랑 고백 상자'는 하루 1개씩, 신탁서는 5개가 주어진다.

이때 신탁서는 출석 일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종류가 다르며, 1일차와 4일차, 7일차는 레드를, 2일차 및 5일차는 골드, 3일차와 6일차는 실버 신탁서가 지급된다.

그리고 '사랑 고백 상자'는 개봉 시 사탕 14개, 장미꽃다발 14개, 마카롱 7개, 쿠키 7개를 얻을 수 있다. 사탕은 사용 시 3단 가속을 얻을 수 있는 소모품이며, 마카롱은 명중 +3과 MP 회복 아이템, 쿠키는 모든 대미지 +3과 명중 +2 등 각종 능력이 증가하는 버프 음식이다.

더불어 장미꽃다발을 사용하면 정령탄, 성장의 물약, 방어구 또는 장신구 강화 주문서, 축복받은 방어구나 장신구 강화 주문서 중 1개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사랑 고백 상자'를 통해 획득하는 모든 아이템은 3월 25일 5시에 삭제된다.

또한, 이벤트 신탁서를 진행하면 또 다른 화이트데이 이벤트 '사탕보다 달콤한 유혹'을 진행하기 위한 이벤트 장비 '러블리 큐트 팬츠', '러블리 하트 망토', '러블리 사탕 반지'를 기본으로 획득하며, 추가로 랜덤 보상을 선택하게 된다.


● '사랑 고백' 이벤트 아이템 정보




● 화이트데이 이벤트 신탁서 보상 목록


▲ 이벤트 신탁서로 전용 장비를 획득한다.




■ 전용 장비 강화하여 컬렉션과 제작을! '사탕보다 달콤한 유혹'

화이트데이 이벤트 '사랑보다 달콤한 유혹'은 지금까지의 이벤트와는 조금 다른 진행 방식을 보인다. 일종의 강화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데, 지정된 이벤트 장비를 강화하여 컬렉션에 등록하거나 제작에 사용하는 것. 이벤트 장비는 '러블리 큐트 팬츠', '러블리 하트 망토', '러블리 사탕 반지' 3종이며, 각각 방어력 +1의 옵션을 지니고 있어서 장비로써 효율은 크지 않다.

해당 이벤트 장비는 데일리 케어 '사랑 고백' 이벤트로 얻는 이벤트 신탁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각 성 마을에 배치된 NPC '스타리스'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장비 개당 가격은 2만 아데나로 해당 장비들은 4월 16일 오전 5시에 일괄 삭제된다.

또한, 이벤트 장비 강화를 위해서는 많은 주문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다소 부담이 될 수 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상점의 교환소, 판도라의 상점에서 이벤트 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개당 9만 아데나로 매일 20개씩 구매할 수 있으며, 3월 25일까지만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준비된 이벤트 컬렉션은 '낯선 첫 만남', '두근두근 내 마음', '익숙함과 설레임', '인생의 동반자'까지 총 4개로 효과는 4월 16일 오전 5시까지 유지된다. 경험치 보너스, 은총 소모량 감소, 방어력, 명중, 모든 대미지, 근거리부터 원거리와 마법 회피, 최대 HP까지 다양한 능력을 해당 컬렉션으로 확보할 수 있다.


● 이벤트 컬렉션 안내


▲ 전용 장비를 강화하여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



컬렉션 외에 강화된 이벤트 장비들로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은 각종 소모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은총의 성물, 성장의 물약(10%), 상급 클래스 또는 아가시온 획득권, 상급 클래스 획득권(11회), 희귀 제작 레시피 등 다양한 아이템들은 기존 여러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던 보상과 크게 다르지 않다.

게다가 해당 제작 역시 종류에 따라 각각 횟수 제한을 지닌다. 은총의 성물은 일 3회, 성장의 물약은 일 2회로 매일 제한되어 있으며, 그밖에 아이템들은 이벤트 기간 내 1회에서 10회로 제작이 제한되어 있다.

각종 이벤트 재화로 구매 횟수가 제한된 아이템을 교환하던 방식 대신 이벤트 장비를 적정 수준까지 강화하여 제작을 통해 보상을 얻어내는 셈. 하지만 높은 강화 단계를 요구하는 제작도 있고, 이벤트 장비의 획득 수향도 한정적이라서 재화만 수집하던 기존 방식에 비하면 보상 획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이벤트 제작 안내


▲ 제작을 통해 이벤트 아이템 획득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