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 - 정령 주술사, 우디르
전적: 5전 5승 0패(승률 100%), KDA 11.2
주요 경기 기록: 1라운드 젠지 e스포츠, T1, 농심 레드포스 상대로 출전

표식 : 올해 2021 LCK에서 챔피언을 뽑는다면 아무래도 우디르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네요. LCK에서 제가 가장 먼저 꺼낸 챔피언이기도 하고 결과도 잘 나오고 있거든요.

우디르는 정글링이 빨라서 먼저 턴을 잡고 움직일 수 있는 챔피언이에요. 그 턴을 이용해서 갱킹을 갈지, 오브젝트를 가져갈지, 카운터 정글링을 할지를 고민해서 잘 선택하면 됩니다. 올해 우디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플레이를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뿌듯해요.




No. 2 - 영겁의 사냥꾼, 킨드레드
전적: 4전 3승 1패(승률 75%), KDA 2.6
주요 경기 기록: 1라운드 T1, 프레딧 브리온, 아프리카 프릭스 상대로 출전

표식 : 저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챔피언 킨드레드에요. 다른 선수들은 잘 선호하는 챔피언이 아닌데, 저는 꺼낼 수 있는 자신감도 있고 게임도 이겨본 적이 있어서 저에겐 중요한 픽이에요. 선수에게 조커픽을 하나 가지고 있다는 건 굉장히 의미가 있는 일이거든요.

킨드레드가 정글링이 빠르지 않아서 자칫하면 그냥 망할 수도 있는 챔피언이에요. 계속 꾸역꾸역 성장하다 보면 그래도 딜이 세서 변수를 만들 수 있거든요. 그 점을 잘 살려야 의미를 갖는 챔피언이에요. 사실 잘하기 힘든 챔피언이라고 생각해요. 피지컬도 따라줘야 하고 판단도 좋아야 하는 까다로운 챔피언인 것 같아요.



No. 3 - 자운의 광인, 문도박사
전적: 4전 1승 3패(승률 25%), KDA 3.9
주요 경기 기록: 1라운드 젠지 e스포츠, 아프리카 프릭스, 담원 기아 상대로 출전

표식 : 문도 박사는 우디르와 비슷한 역할을 수행해요. 정글링도 빠르고 먼저 턴을 잡는데 좋거든요. 그런데 챔피언이 탱커 역할만 하다 보니 팀의 조합을 굉장히 많이 타요. 그리고 은근히 몸도 잘 녹아서 거리 조절을 잘해야 해요. 그래도 나쁘지 않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역할은 우디르와 비슷하지만 한타에서는 포지션이 좀 달라요. 우디르는 달려가서 받아 버린다면, 문도 박사는 거리를 재면서 천천히 조여나가야 해요.

사실 저는 문도 박사를 좋은 챔피언이라고 추천하고 싶은데, 솔로랭크나 대회서 승률을 보면 추천하기 힘드네요.



No. 4 - 수줍은 꽃, 릴리아
전적: 4전 2승 2패(승률 50%), KDA 3.2
주요 경기 기록: 1라운드 프레딧 브리온, kt 롤스터 상대로 출전

표식 : 굉장히 변칙적인 챔피언이에요. 릴리아를 상대로 실수하면 카운터 정글링도 계속 당하게 되고, 이동 속도가 엄청 빨라서 잡지도 못해요. 난이도가 있는 챔피언이지만, 잘 쓸 수만 있다면 정말 좋은 챔피언이라고 봐요. 올해 저한테 우디르가 있었다면, 작년에는 릴리아가 있었다고 표현할 정도로 자주 하고 많이 해서 4등으로 뽑고 싶어요.

생각해보면 작년부터 릴리아를 정말 많이 했거든요. 롤드컵에서도 계속 릴리아를 했고, 정규 시즌에도 자주 했었어서 릴리아에 대한 피해량 계산이 저도 모르게 정확하게 되는 것 같아요. 감각적인 플레이랄까? 후, 감각적...



No. 5 - 야성의 사냥꾼, 니달리
전적: 4전 1승 3패(승률 25%), KDA 2.4
주요 경기 기록: 1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 아프리카 프릭스 상대로 출전

표식 : CC기 있는 챔피언과 호흡이 잘 맞고, 초반에 굉장히 강력해서 게임을 쉽게 풀어갈 수 있는 챔피언이에요. 기동성도 좋고, 한타 상황에서도 역할을 할 수 있어서 괜찮아요. 팀원에게 힐을 주거나, 포킹을 하면서 제 밥값을 할 수 있거든요. 여러 의미에서 다재다능한 챔피언이에요. 최근 메타에서는 잘 어울리지 않고, 쓸 수 있는 상황이 잘 나오지 않아서 잘 꺼내진 못하고 있어요.

아직 이야기하고 싶은 챔피언이 더 남아있는 거 보니 제 챔피언 폭이 많이 넓어진 것 같네요. 이 정도면 챔피언 폭이 넓은 선수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응원해주신 팬분들 감사드립니다. 다음 경기 프레딧 브리온전에서도 좋은 경기력 보여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