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단계 가디언 토벌의 마지막 가디언인 '하누마탄'이 등장했다. 하누마탄의 권장 아이템 레벨은 1,540이며 토벌 시 고대 등급의 장신구와 팔찌를 얻을 수 있다. 6단계의 마지막 가디언인 만큼 까다로운 패턴과 강력한 피해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누마탄은 직전의 칼엘리고스와 마찬가지로 부위 파괴, 카운터, 무력화가 모두 필요한 가디언이다. 총 4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페이즈마다 카운터와 부위 파괴, 무력화가 모두 등장한다. 단, 4페이즈에선 해당 기믹이 등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총 세 번의 부위 파괴 기믹이 존재하는데, 부위 파괴 실패 시 강화된 패턴을 사용하는 만큼, 카운터에서 부위 파괴로 이어지는 기믹 수행이 중요하다.



■ 고대 장신구와 팔찌 획득 가능! 하누마탄 보상 정리

하누마탄은 기본적으로 유물 및 고대 장비 재련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드롭하며, 새로 등장한 고대 등급의 장신구와 팔찌를 얻을 수도 있다. 단, 고대 등급 장신구는 확정적으로 드롭되지 않고, 유물 장신구가 등장하기도 한다. 더 높은 등급의 장신구와 팔찌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적정 레벨이라면 매일 토벌하는 것이 좋다.






■ 레이드 핵심 요소 - 카운터, 부위 파괴로 이어지는 주요 기믹들


- 총 4개의 페이즈에 걸쳐 강해지는 보스



하누마탄은 총 4개의 페이즈로 구성된다. 1~3 페이즈는 카운터-부위 파괴 기믹이 있으며, 부위 파괴는 실패 시 하누마탄의 남은 체력에 따라 기회가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이 경우 강화된 속성 공격을 사용하는 만큼 첫 번째 패턴에서 파훼하는 것이 좋다. 속성 공격은 피격 시 냉기나 발화 상태이상에 빠지게되며, 지속적인 피해를 입게된다.

부위 파괴는 각반, 투구, 장갑 순으로 진행되며, 부위 파괴 성공 시 특별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부위 파괴 시 얻을 수 있는 버프 효과는 각 이동 속도 15%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공격 속도 10% 증가다.


▲ 각 페이즈별 부위 파괴 성공 시 이로운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하누마탄을 공격 시 '약점 포착' 버프가 중첩되며, 피격 시에는 중첩이 감소한다. 약점 포착은 1중첩당 받는 피해 1.25%, 치명타 적중률 1% 증가 효과를 받는다. 디버프와 버프를 동시에 주는 효과인데, 일정 중첩 이상을 달성하면 더 강력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4페이즈에선 효과가 강화되어 받는 피해량이 2%로 증가한다.

해당 버프는 캐릭터 위 눈 모양의 이펙트나 우측 디버프 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중첩은 최대 40까지 쌓이며, 10중첩에서 '전투 의지' 버프를 받고, 40중첩에선 '전투 각성' 효과를 받는다. '전투 의지'는 공격력 증가 1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전투 중 마나 회복량 증가, '전투 각성'은 해당 효과가 증폭되어 공격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30% 감소로 변경된다.


▲ 약점 포착 → 전투 의지(10 중첩) → 전투 각성(40 중첩) 순으로 버프가 강화된다


4페이즈를 제외한 나머지 페이즈에선 도주 패턴도 등장한다. 1페이즈는 무력화만으로 구성되어 있고, 2페이즈는 무력화 이후 카운터까지 성공시켜야 한다. 3페이즈는 무력화가 없으며, 주먹 휘두르기 이후 카운터 패턴으로 이어진다. 카운터 실패 시 넓은 범위에 강력한 공격을 하기에 헤드어택 포지션에 위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앞선 기믹에서 부위 파괴를 실패했거나 스킵된 경우, 이때 부위 파괴를 진행할 수 있다. 한 부위라도 부위 파괴에 실패했을 땐 4페이즈 진입 시 강력한 속성 공격을 시전한다.


▲ 한 부위라도 파괴에 실패했다면 4페이즈 진입 시 큰 피해를 입게된다


- 부위 파괴를 위한 파괴 폭탄과 무력화용 회오리 수류탄은 필수! 레이드 필수 준비물

하누마탄은 1페이즈부터 3페이즈까지 각 페이즈마다 부위 파괴가 가능한 패턴이 등장한다. 부위 파괴 시 이동 속도나 공격력 증가 등의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만큼, 파괴 폭탄은 필수로 챙겨야 할 배틀 아이템이다. 여기에 도주 패턴은 무력화를 시키지 못하면 강력한 패턴을 사용하고 도주하기에 회오리 수류탄의 중요도 또한 높다.

비교적 변수가 적은 파티 찾기에선 페로몬 폭탄을 이용한다. 약점 포착 버프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만큼,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반대로 매칭에선 모든 파티 구성원이 파괴 폭탄, 회오리 수류탄, 신호탄을 착용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 부위 파괴 시 버프 획득이 가능하며, 강화된 패턴을 사용하지 않게 된다


하누마탄 공략 요약

- 총 4개의 페이즈로 구성, 1~3페이즈는 부위 파괴 기믹이 존재
- 부위 파괴 실패 시 강화된 속성 공격을 사용함으로 부위 파괴가 필수
- 페이즈에 상관없이 약점 포착 버프를 유지해 전투 의지 - 전투 각성 효과를 내는 것이 중요
- 도주 패턴은 저지가 불가능하지만, 무력화 실패 시 치명적인 피해를 입는다
- 딜이 넘칠 경우, 카운터 패턴이 스킵 되고 강화된 속성 공격을 사용하는 도주 패턴을 소화해야 한다



■ 약점 포착 버프 유지와 부위 파괴로 강력한 버프 획득! 하누마탄 패턴 정리

1페이즈(각반) - 카운터 이후 부위 파괴, 도주 패턴 시 무력화만 진행

먼저, 1페이즈는 카운터와 부위 파괴, 무력화 순서로 진행된다. 하누마탄은 공통적으로 주요 패턴 사용 시 눈이 번쩍이는 전조를 보인다. 공통 패턴인 격투술을 주로 사용하며, 각반 부위 파괴 이전에는 발구르기, 분신 생성 후 찍기 등의 패턴을 추가적으로 사용한다.

첫 조우 후 약 30초가 경과하면, 1페이즈에선 눈이 번쩍임과 동시에 무작위 대상을 향해 범위 찍기를 시전한다. 범위는 하누마탄을 중심의 원형으로 퍼진다. 피격 시 넘어지는 판정이기에 거리를 잘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광역 피해 이후에는 포효와 함께 카운터 동작에 들어가고 주변에는 바위가 솟아난다. 하누마탄 근처에 있다면 주변 광역 피해는 무시할 수 있다. 카운터 성공 시 각반 부위 파괴를 진행할 수 있으며, 부위 파괴 성공 시 이동 속도 15% 증가 버프를 받는다. 카운터를 실패했을 경우, 딜을 중지하면 해당 패턴을 다시 볼 수 있다.

마지막 무력화 패턴은 카운터-부위 파괴 이후 20~30초 경과 후에 등장한다. 하누마탄의 눈이 번쩍이고 포효하며 주변에 안개가 자욱하게 생성된다. 이후 양발을 찍으며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데, 범위는 하누마탄의 정면부터 시작한다.

따라서 백어택 포지션에서 무력화를 진행하면 된다. 만약 카운터 패턴에서 부위 파괴에 실패했을 경우, 해당 패턴이 불 또는 얼음 속성으로 강화되며, 피격 시 상태이상을 유발한다. 이 때는 백어택 포지션도 안전지대가 아니게 된다.


▲ 바닥 찍기를 피하고 카운터, 이후에 부위 파괴에 성공하면 각반이 깨진다

▲ 도주 패턴의 무력화 요구 수치가 높지 않으며, 무력화 성공 시 딜 타임이 주어진다

▲ 부위 파괴에 실패했을 경우, 무력화 패턴이 속성 공격으로 강화된다



2페이즈(투구) - 장풍을 사용하는 패턴 추가, 도주 패턴 시 무력화에 이은 카운터 필요

2페이즈는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카운터 후 부위 파괴 패턴이 있으며, 도주 패턴에선 무력화 이후 카운터가 추가된다. 단, 2페이즈부터는 페로몬 폭탄을 이용할 시 약점 포착 중첩을 유지한 상태로 공략을 이어나갈 수 있는데, 이 때 딜이 넘쳐 카운터-부위 파괴 패턴이 스킵될 수도 있다. 만약 이 경우라면 카운터-부위파괴가 등장하는 타이밍에 속성 공격으로 강화된 도주 패턴이 등장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공통 패턴인 격투술을 사용하며, 추가로 기공사의 섬열파와 비슷한 장풍을 쏘는 패턴이 추가된다. 섬열파는 최대 2회까지 사용하며, 피격 시 경직에 걸려 빠져나올 수 없다. 또한, 피격 시 다단 히트로 피해가 들어와 약점 포착 버프가 순식간에 깎여나간다.

2페이즈는 40초 전후로 원기옥 패턴이 등장한다. 만약 해당 패턴에서 하누마탄이 피해를 입으면 원기옥이 떨어져 넓은 범위에 큰 피해를 입게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원기옥 패턴에서 딜을 중지하면, 보스 주변에 구체가 떨어진다. 이때 보스와 붙어 있다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이후 카운터를 수행해야 하기에 헤드 어택 포지션에 서는 것이 좋다.

카운터 성공 시 투구 부위 파괴를 진행할 수 있고, 부위 파괴 성공 시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버프를 받는다. 단, 딜에 따라 원기옥 패턴이 스킵될 수도 있다. 원기옥 패턴이 스킵되면 무력화 패턴이 강화되기에, 필요에따라 딜 중지로 패턴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도주 패턴은 하누마탄의 눈이 번쩍이며 주먹을 땅에 꽂아 넣으며 시작된다. 이후 채널링에 들어간 하누마탄을 중심으로 일직선의 파동이 발사된다. 만약 카운터 패턴에서 부위 파괴를 실패했거나 딜이 넘치는 경우, 강화된 속성 공격으로 변경되며, 범위가 직선이 아닌 십자 형태로 진행된다. 이 경우 강력한 대미지와 함께 발화 혹은 냉기의 상태이상 피해까지 들어온다. 또한, 패턴에 진입할 때 도넛 모양의 안전지대가 생성되는 속성 공격으로 시작된다.

무력화에 성공하면 곧바로 카운터 패턴에 진입하며, 카운터 성공 시 딜 타임이 주어진다. 카운터 실패 시 넓은 범위에 큰 피해를 주는데, 부위 파괴에 실패했을 경우 더 큰 피해를 주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 눈이 번쩍이는 전조가 보이면 딜을 중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이후 등장하는 카운터 패턴을 소화하면 부위 파괴가 가능하다

▲ 일직선으로 나오는 장판을 피해 무력화를 먼저 진행한다

▲ 무력화 이후엔 곧바로 카운터 패턴이 등장한다

▲ 무력화 이후 등장하는 카운터 실패 시 넓은 범위에 큰 피해를 준다

▲ 무력화 패턴 진입 시 안전지대는 도넛 모양이다

▲ 일직선이던 피해 범위가 십자 형태로 강화된다



3페이즈(권갑) - 등장하는 카운터는 총 세 가지, 부위 파괴를 위해선 제물 필요

3페이즈는 2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첫 번째 기믹이 카운터와 부위 파괴로 구성되어 있다. 이후 도주 패턴은 무력화가 진행되지 않는 카운터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위 파괴가 가능한 기믹은 잡기 패턴으로 해당 패턴에선 잡히는 대상이 필요하고, 카운터 성공 시 부위 파괴가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공통 패턴인 격투술을 사용하며, 전진 펀치와 어퍼컷을 추가로 사용한다. 잡기 패턴은 3페이즈 진입 후 40초 전후로 사용한다. 포효와 함께 하누마탄의 눈이 번쩍이며 전방에 있는 대상을 낚아챈다. 이때 전방에 인원이 없을 경우 허공에 잡기 패턴을 시전하고, 카운터 패턴이 등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파티 플레이 시 해당 패턴이 발동하면 전방에 1명이 위치해야 한다. 이후 잡은 대상을 손에 쥐고 총 세 번 내려찍고 이후 카운터 패턴이 등장한다. 주의할 사항으로는 앞에 있는 모든 인원을 잡기에, 최소 인원만 위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운터에 성공할 경우 권갑 부위 파괴가 가능하며, 부위 파괴 시 공격력 10%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만약 카운터에 실패한다면 잡힌 대상을 바닥에 다시 세 번 내려찍고 던진다. 넓은 범위에 강력한 피해가 들어오는 패턴인 만큼, 카운터를 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강펀치 패턴은 4페이즈 진입 전 사용하는 패턴으로 하누마탄의 눈이 번쩍이고 세 번의 훅을 반복한다. 이후 전후방 모든 범위에 피해를 입히는 스트레이트를 준비하는데, 이때 카운터가 가능하다. 카운터 성공 시 딜 타임이 주어진다.

만약 잡기 패턴에서 권갑 부위 파괴에 실패했을 경우, 해당 패턴은 속성 피해가 더해진 더 강력한 훅과 스트레이트로 변경된다. 훅은 총 다섯 번을 반복하고, 훅 한번당 모험가 위치에서 불이나 얼음 장판이 솟아난다. 5회 반복 이후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카운터 패턴이 등장하는데, 속성 피해를 주는 장판이 다수 생성되어 카운터를 치기 전에 죽는 경우가 잦은 편이다. 따라서 파티 플레이 시 잡기 패턴에서 카운터와 부위 파괴를 진행하는 편이 좋다.

하누마탄은 강펀치 패턴 이후 4페이즈로 넘어가게 되는데, 잡기 패턴에서 부위 파괴에 성공했다면 충분한 딜 타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카운터 성공, 실패 여부와 상관없이 하누마탄이 도주하지 않으며, 잠시 대미지 감소 상태가 된다. 이후 포효와 함께 하누마탄의 색이 바뀌고 마지막 페이즈로 넘어간다.


▲ 잡힌 대상이 없을 경우, 카운터 패턴이 등장하지 않는다

▲ 잡힌 대상이 있을 경우, 바닥에 3회 내리친 뒤 카운터 패턴이 등장한다

▲ 카운터 성공 시 권갑 부위 파괴가 가능하다

▲ 4페이즈 진입 전 카운터가 가능한 패턴이 등장한다

▲ 부위 파괴에 실패했을 경우 등장하는 강화 패턴

▲ 4페이즈 진입 시 도주하지 않으며, 털 색이 흰색으로 바뀐다



4페이즈 - 강화되는 약점 포착 디버프, 기존과 다른 패턴 등장

4페이즈의 하누마탄은 털이 흰색으로 바뀌며 1페이즈부터 3페이즈까지 사용하던 패턴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게 된다. 첫 조우 시 손아귀 잡기 패턴을 사용한다. 변신 직후 캐릭터는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스킬이나 기본 공격 등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이후 하누마탄이 주먹을 바닥에 내려꽂으면 손아귀 잡기 상태에 돌입한다. 손아귀 잡기는 총 5초의 시간이 주어지는데, 지속적으로 피해가 들어온다. 스페이스바를 연타해서 풀 수 있다.

위협적인 패턴으로는 발동 시간이 빠른 잡기와 음양 패턴이 있다. 잡기 패턴은 3페이즈와 비슷하게 전방의 적을 낚아채는 스킬인데, 카운터가 아닌 무력화로 파훼해야 한다. 전방에 있는 모든 인원을 낚아채고, 바닥에 내리꽂은 뒤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이때 무력화에 실패해도 큰 패턴을 사용하진 않지만, 잡힌 인원은 살아 돌아오기 힘들다.

마지막으로 음양 패턴은 하누마탄의 눈이 번쩍이고 양손을 지면으로 집어넣으며 시작된다. 하누마탄을 중심으로 넓게 퍼지는 장판 공격이 시작되는데, 하누마탄 전방엔 음양 보호막을 받을 수 있는 장판이 생성된다. 장판 안으로 들어가면 피해를 입지 않지만, 장판은 일정 주기로 랜덤하게 이동하기에 음양 장판 동선을 따라가야 한다.


▲ 손아귀 잡기 패턴, 스페이스바를 연타해 빠져나올 수 있다

▲ 포효 후 전방에 음양 장판이 생성되면 재빠르게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 파장은 총 9번 반복되며, 움직이는 장판을 따라 이동하면 된다

▲ 4페이즈의 잡기 발동 시간은 빠른 편이다

▲ 무력화로 풀어주지 못한다면, 죽을 때까지 피해가 반복된다

▲ 잡힌 대상이 있을 경우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 무력화를 통해 해당 패턴을 저지할 수 있다



■ 각반, 투구, 권갑 순서의 부위 파괴가 핵심! 하누마탄 패턴 정리

◆ 1페이즈 - 전방 발구르기 3번 (각반 부위 파괴 전)

각반 부위 파괴 전 등장하는 패턴으로 바닥을 3회 내려 찍는다. 피해 범위가 전방으로 집중되어 있고, 패턴의 발동 시간이 긴 편이다. 원투 패턴이나 백스탭 이후 자주 등장한다.




◆ 1페이즈 - 분신 생성 후 랜덤 이동 (각반 부위 파괴 전)

마찬가지로 각반 부위 파괴 전 등장하는 패턴이다. 하누마탄이 사방으로 분신을 생성하며, 잠시 사라졌다가 랜덤한 위치에 등장한다. 등장할 때 전방 발 구르기 3번이나 등장 후 바닥 찍기 두 가지 패턴으로 이어진다.




◆ 1~3페이즈 공통 - 라이트 스트레이트

1페이즈에 자주 등장하는 패턴으로 총 2회까지 사용하기도 한다. 주먹이 빛나는 순간 직선 범위를 타격하며, 그 전까지는 어그로 대상을 따라 방향을 전환하는 것이 특징이다. 움직임이 정지된 상태에서 타격하는 시간이 짧아 백어택을 노리기 힘든 패턴이다.




◆ 1~3페이즈 공통 - 훅, 스트레이트 콤비네이션

라이트 훅을 시작으로 래프트 훅, 라이트 스트레이트까지 연계되는 콤비네이션이다. 라이트 훅에 피격되지 않으면, 이후 콤비네이션으로 연계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만 피격 시 경직 판정이기에 연달아 맞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 1~3페이즈 공통 - 뒤 후리기

발동 시간이 빠른 패턴으로 약점 포착 버프를 깎는 주범이다. 주먹을 쥔 반대 방향의 피격 범위가 넓으며, 주먹이 시작되는 부분에 안전지대가 형성된다. 발탄의 반격 패턴을 파훼하는 것처럼 주먹이 시작되는 부분으로 붙어주는 것이 좋다.




◆ 1~3페이즈 공통 - 제자리 원투, 더킹 후 원투 콤비네이션

발동 시간이 매우 빠른 기본적인 원투와 더킹 후 원투 콤비네이션을 사용한다. 피격 횟수가 많기에 피격 시 약점 포착 버프가 여러 번 감소한다. 더킹 원투의 경우, 어느 정도 준비 동작이 있기에 피하는 게 어렵지는 않은 편이다.





◆ 1~3페이즈 공통 - 점프 후 내려찍기

준비 동작과 패턴 발동 모두 느린 편에 속하는 패턴이다. 다만 낙하할 때 피격 범위가 넓은 편이기에 거리 조절에 신경써야 한다. 또한, 준비 동작으로 발을 구르는 모션이 있는데, 너무 딱 붙어있을 경우 대미지가 들어올 수도 있다. 만약 내려찍기에 피격당한 인원이 있다면, 한 번 더 바닥을 찍으며 큰 피해를 입힌다.




◆ 1~3페이즈 공통 - 백스탭

단독으로 위협적인 패턴은 아니지만, 순식간에 거리를 벌리고 여러 패턴을 사용하기에 주의가 필요한 패턴이다. 특히, 부위 파괴 전이라면 백스탭 이후 3연속 바닥 찍기를 시전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2페이즈 - 섬열파 (투구 부위 파괴 전)

2페이즈(투구 부위 파괴 전)에서 등장하는 패턴으로 전방 범위에 섬열파를 발사한다. 첫 번째 섬열타에 피격당한 인원이 있을 경우, 추가로 한 번 더 시전한다. 섬열파는 다단 히트로 피해를 입고, 경직 면역으로 빠져나오지 못할 경우, 연속적인 피해와 함께 약점 포착 버프가 순식간에 지워진다.




◆ 2페이즈 - 분신 생성 후 섬열파 (투구 부위 파괴 전)

하누마탄이 바닥을 주먹으로 찍고 연기와 함께 사라진다. 이후 사방으로 분신을 생성한 뒤 섬열파를 여러 방향으로 발사한다. 십자 모양으로 발사하는 패턴과, 외각으로 이어져 사각형 모양으로 발사하는 패턴 두 가지가 있다. 분신 섬열파가 종료되면 본체가 등장해 어그로 대상 방향으로 섬열파를 시전한다.




◆ 2페이즈 - 분신 생성 후 기공장 (투구 부위 파괴 전)

분신 섬열파 패턴과 유사한 패턴이다. 하누마탄이 포효한 후 사방에 분신이 생성되고 기공장을 날린다. 형태는 십자와 사각형 모양이 있다. 패턴 종료 시 섬열파를 시전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2페이즈 - 양손 장풍 (투구 부위 파괴 전)

전방부터 시작해 총 4번의 장풍을 양손으로 발사한다. 마지막 장풍은 피격 범위가 부채꼴로 넓어져 백어택 포지션에서도 피격된다. 백어택 포지션이라면 점점 다가오는 공격이고, 헤드어택 포지션에선 멀어져가는 공격이다. 장풍이 발사되는 타이밍을 피해 처음 공격이 시작되었던 전방으로 이동하면 된다.




◆ 3페이즈 - 바닥 찍기 후 십자 장판 생성 (권갑 부위 파괴 전)

하누마탄이 바닥을 찍으며 십자 형태로 지면에서 충격파를 일으킨다. 첫 번째 주먹을 바닥에 꽂을 때 희미하게 충격파가 일어나는 범위를 볼 수 있다. 두 번째 타격 시 해당 범위에 충격파가 퍼지며 대미지가 들어온다. 해당 패턴은 최대 3회까지 사용하기도 하는데, 피격 시 약점 포착 버프가 지워지지 않아 맞딜이 가능하다.


▲ 첫 번째 타격 시 피격되는 범위가 희미하게 보인다



◆ 3페이즈 - 전진 펀치 (권갑 부위 파괴 전)

하누마탄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주먹을 내지른다. 총 2회 연속으로 사용하며, 패턴이 시작될 때 카운터가 가능하다. 정면에서 피격되면 다단 히트로 피해가 들어온다. 카운터 성공 시 부위 파괴 등의 추가 기믹은 없으며, 권갑 부위 파괴에 성공했다면 카운터가 등장하지 않는다.




◆ 3페이즈 - 어퍼컷 후 바닥 내려찍기 (권갑 부위 파괴 전)

어퍼컷으로 시작해 바닥을 내리찍는 패턴이다. 어퍼컷에 피격당하면 공중에 뜨고, 기상기가 없다면 추가로 내려찍는 패턴까지 맞아야한다. 어퍼컷 시전까지 딜레이가 있고, 피격 면역을 활용하면 쉽게 빠져나올 수 있다. 백스탭나 원투 등 기본적인 패턴과 연계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 4페이즈 - 사방 찍기 후 대폭발

하누마탄이 제자리에서 원형으로 돌며 주먹을 바닥에 내리꽂는다. 마지막 공격 시 주먹이 위치한 방향에 큰 피해를 입히며, 주변에 퍼져나가는 충격파를 발산한다. 주먹을 피해 하누마탄에게 근접하면 안전하게 회피할 수 있다. 마지막 공격에 피격 시 밖으로 밀려나는 판정이기에 외각에 생성되는 충격파까지 맞게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4페이즈 - 백스탭, 도약 내려찍기

3페이즈까지 사용하던 백스탭과 비슷하게 뒤로 이동하는 패턴을 사용한다. 거리를 벌린 이후 다양한 패턴을 사용하는데,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도약하는 패턴이 추가로 등장한다. 패턴의 발동 시간이 길어 위협적인 패턴은 아니다.





◆ 4페이즈 - 허공 타격 후 충격파

하누마탄이 주먹을 가슴 안쪽으로 밀어넣으며 허공을 타격한다. 이후 하누마탄 주변에 터지는 장판이 생성된다. 장판의 폭발 시간이 짧은 편이지만, 하누마탄과 근접해 있으면 안전하게 회피할 수 있다.




◆ 4페이즈 - 제자리 뛰기

하누타만이 총 4회 제자리 뛰기를 시전한다. 하누마탄 주변에 피격 범위가 생성되며, 주변에는 폭발하는 장판이 지속적으로 등장한다. 하누마탄과 바깥의 폭발 장판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안전지대가 생성된다.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방향을 전환하는데, 안전지대에 있다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 4페이즈 - 주먹 찍기

바닥에 주먹을 내리꽂으며 충격파를 발산한다. 해당 패턴은 최대 2회 시전하며, 전반에 있을 시 큰 피해를 입는다.




◆ 4페이즈 - 양손 바닥 내려찍기

양손으로 바닥을 내려찍으며 주변에 폭발하는 장판이 생성된다. 폭발하는 장판의 위치는 랜덤이지만, 장판이 많이 생성되지 않아 쉽게 회피가 가능하다.




◆ 4페이즈 - 연속 주먹찍기

하누마탄이 전진하며 주먹으로 바닥을 5회 내려친다. 한 번 시전되면 방향 전환이 되지 않으며, 계속해서 앞으로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