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에는 크게 6개의 재화가 존재한다. 각종 콘텐츠에서 주로 소모되는 골드와 유료 재화인 다이아, 다이아 사용 시 얻을 수 있는 마일리지, 여기에 일부 콘텐츠 한정으로 얻을 수 있는 '길드 주화', '전투의 증표', '훈장'이 있다.

해당 주화들은 업적을 통해서 소량 얻을 수 있지만, 핵심은 '마을 의뢰', '발할라 전장', '길드' 등 다양한 콘텐츠 활동을 통해 조금씩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주화들은 마을에 있는 교환 상인을 통해 각종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재화는 매일 조금씩 얻는 소모성 재화부터 영웅 등급 장비와 탈 것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있다.


▲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다양한 재화들


▣ 어디서 바꾸지? 마을의 교환 상인을 이용하세요!

오딘에서 얻는 교환 재화들은 모두 대도시(마나하임, 요툰하임 등)의 '교환 상인'에게서 바꿀 수 있다. 대도시 NPC 목록에서 '교환 상인'을 누르면 순간 이동, 도보 이동 메뉴가 나온다.

대도시 안에서는 교환 상인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NPC 앞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업적과 마을 의뢰에서 획득! 영웅 아바타를 구매할 수 있는 '훈장'

'훈장'은 '마을 의뢰'에서 주로 얻을 수 있는 재화다. 매일 6개씩 수행 가능한 마을 의뢰를 완료할 때마다 훈장을 10~20개씩 받는다. 일반 의뢰는 10개, 낮은 확률로 나오는 희귀 의뢰는 20개다. 매일 조금씩 훈장을 모아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일회성이지만 업적 보상으로도 훈장을 챙길 수 있다. 각종 업적에서 훈장을 10개 단위로 얻을 수 있는데, 캐릭터를 육성한 초반이면 제법 많은 양을 얻을 수 있다. 훈장은 매일 장비 제작에 필요한 '아마풀', '나무', '광석' 등을 귀속으로 얻을 수 있는 재화다. 장비 제작을 한다면 매일 훈장을 모아 재료를 모을 수 있다.

또, 훈장을 대량으로 모았다면 영웅 등급 무기 도안, 방어구 도안, 기술서 상자와 스킬 교본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단기간에는 모으기 어렵지만, 훈장 4만 개로는 영웅 아바타 소환권, 영웅 탈 것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 마을 의뢰에서 매일 소량을 얻을 수 있는 '훈장'

▲ 초반에는 업적 보상으로도 제법 챙길 수 있다

▲ 장비 제작 재료, 도안, 기술서 상자 등을 교환 가능하다


▣ 발할라 전장에서 승리하라! '전투의 증표' 얻는 법

전투의 증표는 PVP 콘텐츠인 '발할라 전장'에서 주로 얻을 수 있다. 참여만해도 최소 10개를 받을 수 있으며 발할라 전장 시즌 종료 시 자신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용병 등급'을 받고 등급에 따른 전투의 증표 보상을 받는다. 100위권 점수가 2,500개를, S등급 용병이 1,000개 정도를 받을 수 있다.

전투의 증표 보상은 스킬 기술서와 스킬 교본, 세공석이다. 빛나는 룬 상자, 축복의 세공석 같은 상급 재료도 교환할 수 있다.


▲ 발할라 시즌 보상으로 얻는 대량의 증표가 핵심이다

▲ 스킬, 기술서, 교본을 교환할 수 있다


▣ 길드 활동의 가장 큰 보상! '길드 주화'

길드 가입 후 길드 활동을 하면 '길드 주화'를 받을 수 있다. 골드가 필요한 일반 기부 시 주화 50개, 다이아 300이 필요한 고급 기부 시 500개를 받는다. 길드 관련 업적을 클리어해도 주화를 소량 얻을 수 있다.

길드 주화는 전투에 도움 되는 각종 주문서와 소형 미미르의 샘물, 이동 주문서를 교환할 수 있다. 일일 제한이 걸린 재화들을 길드 콘텐츠를 통해 조금 더 얻을 수 있는 셈이다. 길드 주화를 대량으로 모을 경우 '플롬키' 영웅 장비 세트를 교환할 수도 있다.


▲ 길드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길드 주화'

▲ 각종 주문서와 미미르의 샘물, 영웅 장비를 교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