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발할라 라이징의 거래소에서는 많은 유저기 각종 재료와 소모품을 중심으로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다. 재료는 강화 재료와 제작 재료로 나뉘며 강화 재료는 이발디 강화석, 제작 재료는 각종 장비 및, 각반 제작에 소비되는 종류가 주요 거래 물품으로 분류된다.

게다가 소모품 중에는 유저들의 발길이 잦은 정예 던전의 시간 확보를 위한 모래시계를 찾는 이들이 많은 편. 모래시계는 경험치 획득에 용이한 지하 감옥과 공허의 유적 거래가 활발하며, 최상위 던전인 월드 지하 감옥은 매물과 거래를 찾기 어려운 모습이다.


▲ 월드 지하 감옥 모래시계는 가격이 높은 편이다.




■ 서버별 거래소 주요 소모품 현황

◎ 서버별 강화 재료 시세 현황

장비 강화에 사용되는 강화석은 구하기 쉽고, 대부부분의 유저가 대량으로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 가격이 굉장히 낮은 물품이다. 그러나 한 번에 2단계까지 장비 성장이 가능한 이발디 강화석은 그 희소성 때문에 비교적 찾는 이들이 많은 편. 특히 이발디의 유물, 장신구 강화석은 무기와 방어구에 비해 더욱 획득하기 어려운 소모품이라서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단, 이발디 무기, 방어구 강화석은 낮은 가격대로 특히 방어구는 가장 높은 물가의 서버에서도 100 다이아가 넘지 않는다. 따라서 강화 재료 이발디의 주요 물품은 유물 또는 장신구인 셈. 그중 장신구의 경우 장비 특성상 강화 부담이 높기 때문에 서버에 따라서는 굉장히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그리고 이발디 강화석과 더불어 높은 수치 세공이 가능한 축복의 세공석 역시 강화 재료 중에서는 인기 품목 중 하나다. 강화석은 일정 수준 이상의 장비 세팅이 이뤄지면 사용 빈도가 줄어들게 되지만, 세공은 굉장히 많은 시간과 투자가 요구되는 만큼 축복의 세공석 가치는 쉽게 떨어지지 않는 중이다.


◆ 서버별 강화 재료 시세 비교 (2022.09.05 기준)

▲ 축복의 세공석은 가치가 높다.



◎ 서버별 제작 재료 시세 현황

오랜 시간 동안 유저들이 꾸준히 거래하고 있는 제작 재료들 중에는 각반이 출현한 후 관련 재료들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각반 제작의 주요 재료인 판금이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 가장 등급이 낮은 여명의 판금도 다른 재료들에 비해 가격대가 높지만, 다음 재료인 황연의 판금은 서버에 따라 1,000 다이아가 넘어가기도 한다.

반면, 기존 인기 재료인 마력 깃든 정수는 최저가에서 3~4 다이아 수준까지 하락했고, 최고가도 10~12 다이아에 머물고 있다. 게다가 망토를 제작할 수 있는 황연의 천, 광명의 천 역시 상위 파티 던전을 공략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보급이 원활해지고, 가격대가 많이 낮아진 모습이다.

또한, 희귀 재료로 상위급 장비 제작에 많이 소비되는 트렌달, 미지의 결정 역시 전보다는 가격이 하락한 모습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미지의 결정은 가장 가격이 높은 헤임달 6 서버에서 579, 낮은 서버인 티르 9에서는 280까지 가격이 떨어졌다. 그로 인해 미지의 결정은 평균가 390 정도로 400 이하를 유지하는 중이다.


◆ 서버별 제작 재료 시세 비교 (2022.09.05 기준)

▲ 각반 제작 재료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 서버별 모래시계 시세 현황

모래시계는 게임 내 가장 이용률이 높으며 효율 좋은 걸로 분류되는 정예 던전의 이용 시간을 높이는 대표적인 소모품이다. 따라서 많은 유저가 다이아를 투자하여 구매하고, 그만큼 거래가 활성화된 편. 그중 난쟁이의 비밀 통로 모래시계는 가장 가격대가 낮은 시계인데, 해당 던전의 주요 보상이 강화석으로 비교적 인기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반면, 높은 경험치 확보를 기대할 수 있는 지하 감옥과 공허의 유적은 양쪽이 비슷한 가격대로 가장 거래가 활발한 소모품으로 뽑힌다. 두 던전의 모래시계는 파매가가 높아도 200 다이아를 넘지 않으며, 최저가로 구매 시 100 다이아를 넘기지 않고 매물을 찾을 수도 있다.

그리고 정예 던전 중 상위 유저들의 방문이 잦은 월드 지하 감옥은 모래시계 중에서도 가장 높은 가격대! 매물을 구하기도 힘든 편이다. 하지만 월드 지하 감옥은 사냥이 가능한 유저가 많지 않기 때문에 거래도 활발하지 않으며, 일부 서버에서는 일주일 내 거래 기록을 찾아볼 수 없다.


◆ 서버별 모래시계 시세 비교 (2022.09.05 기준)

▲ 월드 지하 감옥 모래시계는 매물을 찾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