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유저 팁 모아보기 (각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아직 시작하지 않으셨나요? POE 시작 전 참고할 정보
       퀘스트 진행 중 궁금증을 해결해 줄 장(Act) 진행 가이드
       게임 초반 놓치면 안 되는 초보자 정보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해졌다면 추천하는 중급자 정보
       파도 파도 끝이 없다! 엔드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
       이외에도 알아두면 좋은 기타 팁 모음

※ 본 기사는 POE 인벤 유저들의 팁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올려주신 많은 유저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1. 아직 시작하지 않으셨나요? POE 시작 전 참고할 정보

패스 오브 엑자일을 아직 시작하지 않았다면 참고하기 좋은 글들을 모았습니다. 종합적인 입문 팁부터 직업 추천과 빌드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점, 스킬 사용 모음까지 정리되어 있으니 게임 중인 플레이어에게도 유용한 정보입니다.





2. 퀘스트 진행 중 궁금증을 해결해 줄 장(Act) 진행 가이드

패스 오브 엑자일이 처음이라면 1장부터 10장까지 진행 도중 막히는 부분이 많으리라 예상됩니다. 액트를 진행하면서 생기는 궁금증은 아래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상과 설명 뿐만 아니라 각종 스크린샷을 통해 원활하게 액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초반 놓치면 안 되는 초보자 정보

액트 가이드만으로는 2%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단순히 퀘스트 가이드나 동선 외 초반에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아래에 모았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접한 엑린이가 살펴보면 유용한 종합 팁 모음과 액트를 진행하면서 만나게 될 밴딧 퀘스트 및 판테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장부터 만나게 될 판테온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어떤 장비를 선택해야 하고 어떤 아이템을 주워야 하는지 궁금하시진 않으셨나요? 아래의 링크에서 초보자용 장비 선택 방법과 루팅에 도움을 줄 아이템 필터를 소개합니다. 뿐만 아니라 화폐 역할을 대신하는 각종 오브에 대한 정보와 초반에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벤더 레시피를 활용해 판매한 예시


아이템을 줍고 창고에 차곡차곡 모으다 보면 공간이 부족하다거나 불편하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게임을 원활하게 즐기기 위해 창고 구매 가이드를 확인하는 것은 어떨까요? 주기적으로 돌아오는 창고 할인 기간에 구매하면 더욱 싸게 살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추가로 각종 빌드와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ninja' 웹사이트와 다른 사람의 빌드 및 세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패스 오브 빌딩(POB)를 소개합니다. 아이템 검색에 유용한 매크로도 참고하면 좋습니다.




4.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해졌다면 추천하는 중급자 정보

POE에 조금은 익숙해진 플레이어들에게 추천하는 중급자용 정보입니다. 기본적인 거래 방법과 거래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부터 고급 벤더 레시피와 아이템 감정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직과 전직 선행퀘스트(시련) 및 미궁에 대한 정보도 함께 소개합니다. 1~3차 전직 명판 위치와 길 빨리 찾는 팁 등 전직에 대해 궁금증을 해당 항목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슬슬 몬스터들의 공격이 아프게 들어오거나 갑자기 즉사하는 경우가 많아지진 않았나요? 물약(플라스크)을 업그레이드해 옵션을 강화하거나 추가해 보세요. 아래에 생존에 중요한 물약에 대한 각종 정보를 소개합니다. 또한, 필요한 아이템에 원하는 홈(소켓)을 더 싸고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술 카드? 예연? 평소 점술 카드의 종류나 내용, 예언의 구체적인 내용 등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느낄때가 많다고 예상됩니다. 구체적인 카드 종류와 보상 내용뿐 아니라 돈이 되는(가치 있는) 점술 카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예언도 종류에 따라 한글로 번역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스타터 빌드나 초보자용 저자본 빌드를 무작정 따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빌드를 읽고 짜는 방법을 알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빌드에 대한 정보를 해당 링크에서 살펴보고 나만의 플레이를 즐기며 POE의 새로운 매력을 알아가는 것은 어떨까요?





5. 파도 파도 끝이 없다! 엔드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

10장까지 열심히 달려온 당신! 이제 맵핑을 필두로 한 여러 엔드 콘텐츠를 즐기며 본격적으로 POE의 매력에 빠져볼 시간입니다. 자나와 아틀라스 지도 맵핑, 알바와 앗조아틀 사원으로의 기습, 니코와 광산 탐험에 대한 팁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6. 이외에도 알아두면 좋은 기타 팁 모음

다음은 쾌적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줄 기타 팁을 따로 모았습니다. 위에서 언급된 팁에 찾는 내용이 없다면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창고 정리법, 한글 채팅 오류 해결법 노하우부터 은신처 정보, 지나치기 쉬운 기능, 조이스틱 필레이 등 각종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