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m 장거리 레이스인 리브라배는 지난번에 개최된 제미니배와 비슷한 메타가 예상된다. 그나마 다른 점은 시작 지점 21m 부근에 오르막이 있어 등산가가 터다지기의 대체제 역할을 할 수 있단 것이다. 덕분에 인자작과 계승 시 스트레스가 조금은 줄어들 예정이다.

장거리 레이스답게 추입 주자가 강세를 보여 제미니배와 동일하게 나리타 타이신과 골드 쉽을 동시에 채용한 2 추입이 메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1자리는 페이스 메이커를 노린 선행 주자가 주로 기용될 것으로 보이지만, 페이스 메이커를 막기 위해 도주 주자를 채용하는 전략적인 엔트리도 간간히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도주 주자의 경우 2 도주가 아니면 장거리에서 승률이 매우 떨어지며, 원호의 마에스트로 외의 마땅한 레어 회복 스킬이 없다는 것이 치명적인 단점이다. 게다가 조금만 스펙이 부족해도 최종 코너 부근에서 선행 주자에게 따라잡힐 확률도 높아 도주 주자 채용은 룸 매치를 통해 많은 검증이 필요하다.

◆ 리브라배 레이스 조건

- 레이스장 : 교토
- 레이스장 종류 : 잔디
- 레이스장 거리 : 3,000m (장거리) (비근간거리○ 유효)
- 레이스장 회전 방향 : 시계(우) 방향
- 계절 : 가을
- 날씨 : 맑음
- 마장 상태 : 양호 (양호한 경기장○ 유효)


인자작 추천 캐릭터
추천 부모 인자 : 세이운 스카이, 메지로 맥퀸, 심볼리 루돌프

지난 제미니배때와 경기장이 같기 때문에 레츠! 아나볼릭의 효율이 떨어져 필수 스킬에서 제외되었다. 대신, 최종 코너 속도 스킬인 그대, 황제의 신위를 보라, 존귀한 사명을 위하여 같은 스킬의 우선순위가 상승했다.

특히 심볼리 루돌프의 계승 스킬인 그대, 황제의 신위를 보라는 발동 시 레어 스킬급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준필수급 스킬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전열 주자의 친구 앵글링x스키밍의 경우 도주/선행 주자의 유일한 승리 패턴이기 때문에 리브라배에서도 필수 스킬로 꼽히고 있다. 다만, 레이스장 특성상 기존 성능의 절반 정도밖에 성능이 나오지 않아 추입 주자에게 덜미를 잡히는 일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의 추천 계승 스킬로는 오구리 캡의 승리의 고동 토카이 테이오의 궁극의 테이오 스텝을 꼽을 수 있다.


▲ 세이운 스카이와 심볼리 루돌프 정도가 추천 부모 인자다.


추천 인자작 덱 편성

장거리 육성은 스피드+스태미나 스탯의 상승효과가 있는 URA 시나리오 인자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따라서 리브라배 인자작은 URA 시나리오에서 진행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이번 인자작의 포인트는 우마네스트 스토리 이벤트 서포트인 SSR 골드 쉽이다. 연속 이벤트를 통해 장거리 직선○을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리브라배 1티어 레어 스킬인 내적 체험(하위 스킬 : 안쪽 코너 여포)도 얻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터다지기, 등산가, 후방대기, 하굣길의 즐거움, 추입의 요령○ 등 리브라배를 저격하는 스킬의 힌트를 다수 4레벨 할인된 가격에 획득할 수 있어 리브라배 인자작 필수 서포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나리타 타이신 육성 시 3 스피드 서포트를 편성할 때도 쓰일 정도로 리브라배에서 우선순위가 높다.

프렌드로 빌리는 서포트는 연속 이벤트에서 직선 주파의 2레벨 힌트를 획득할 수 있는 SSR 스윕 토쇼를 추천한다. 단, 확정 획득이 아니므로 인자작 시 주의가 필요하다.

리브라배에서 터다지기의 경우 도주 주자를 육성하지 않는다면 우선순위가 떨어진다. 따라서 평소에 쓰던 SR 에어 그루브를 인자작에 꼭 채용할 필요가 없으며, 1자리는 원하는 서포트를 채용하면 된다.

나머지 한자리 서포트는 SSR 하야카와 타즈나, 야에노 무테키, 파인 모션 라이스 샤워 (스태미나) 혹은 SR 마블러스 선데이,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니시노 플라워 중 하나를 추천한다.

인자작 단계에서 SSR 라이스 샤워의 경우 힌트 관련 보너스가 더 높은 스태미나 서포트를 채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 서포트는 메인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다.

만일 스킬 포인트 여유가 있다면 3월에 개최될 예정인 스콜피오 배의 인자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진창길○비 오는 날○도 채용하길 추천한다. 해당 스킬은 SR 맨하튼 카페의 힌트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중거리 인자가 발현될 경우 스콜피오배 인자로 활용할 수 있다.


▲ 기본적인 5개는 통일하고 나머지 1자리는 취향껏 사용하면 된다.


▲ 리브라배 인자작의 핵심 서포트
SSR 골드 쉽은 나리타 타이신 실전 육성에도 사용된다.


인자작 추천 레이스
관련 스킬이 백인자로 발현되는 레이스는 출주 추천!

인자작 단계에선 상성을 고려해 다양한 G1 레이스를 출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교토 경기장 레이스의 경우 1착 시 낮은 확률로 교토 레이스장에 맞는 패시브 스킬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교토 경기장 레이스에 출주하길 추천한다.

교토 레이스장을 무대로 하는 G1 레이스가 얼마 없는 편이고 가을을 배경하므로 텐노상(가을)비근간거리○ 힌트 획득 가능성이 있는 아리마 기념에도 추가로 출주하는 게 좋다.


▲ 제미니배와 크게 다를 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