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커뮤니티 리드인 제프 란다는 지난 11월 30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12월에 있을 다양한 패치 관련 글을 게시했다. 여기에는 체임버 플레이 관련 업데이트 소식을 비롯해 5.12 패치노트, 맵 로테이션의 변화, 부계정 관련 제도 등이 포함됐다.

이 중에 가장 높은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내용은 체임버와 맵 로테이션 관련 업데이트 소식이다.

체임버는 출시 이후 지속적인 너프를 받았음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요원 중 하나다. 모든 스킬이 한 번 이상 너프를 당했지만, 체임버는 현재 전세계 기준으로 픽률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요원이다. 또한, 대회에도 심심찮게 등장해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에 라이엇 게임즈 측은 또 다시 체임버를 어떠한 방식이든 활용해 너프할 예정으로 보인다.

또 하나의 소식은 맵 로테이션 관련이다. 얼마 전에 유저들 사이에 인기 맵이었던 스플릿이 로테이션에서 제외된 바 있다. 현재 게임 맵 로테이션에는 헤이븐, 브리즈, 어센트, 아이스박스, 바인드, 프랙처, 펄 등 총 7개가 있다.

이 중에 두 가지가 제외되고 두 개의 맵이 추가될 전망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근 공개한 바 있는 '꽃의 도시'라는 가명의 맵과 함께 스플릿을 맵 로테이션에 복귀시킬 것으로 보인다. 현재 로테이션에 포함된 7개의 맵 중에 어떤 것이 제외될 것인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