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전율하는 불의 땅 패치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레이드 콘텐츠 위주로 채워졌던 업데이트와는 달리 불의 땅 패치에서는
레이드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우리가 맞서게 될 적들의 위협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느끼고
이러한 위협에 모두가 힘을 모아 맞서는 과정에 한층 몰입할 수 있는 새로운 일일 퀘스트 지역이 존재합니다.



불의 땅 컨텐츠의 큰 축을 차지하는 녹아내린 전초지에서의 일일퀘스트 수행을 통해 여러분은
직접 아제로스 영웅의 한 사람이 되어 정령계로부터의 침략에 맞서 싸우게 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녹아내린 전초지 일일 퀘스트 라인은 단계별 위상 변화를 통한 매끄러운 스토리 전개 뿐만 아니라
도전해 볼만한 과제로서의 다양한 업적을 제시하여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일일 퀘스트 수행 과정에서 색다른 보람과 성취감을 제공합니다.



불의 땅 관련 퀘스트 수행중에 획득가능한 14개의 업적을 모두 달성하게 될 시 얻게되는
녹아내린 전초지의 역전용사 업적과 보상으로 지급되는 칭호 불길을 잡은 자,
어떻게 획득할 수 있는지 그 방법과 과정을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아내린 전초지 일일 퀘스트 관련 업적

▶ 녹아내린 전초지의 역전용사




하이잘 산과 녹아내린 전초지에서 수행할 수 있는 14개의 업적을 모두 달성할 시 획득하는 업적입니다. 불길을 잡은 자 칭호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 레이아라의 유산



하이잘 산과 녹아내린 전초지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화염 드루이드 레이아라와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게 되면 자동으로 달성하게 되는 업적입니다.


퀘스트 완료 시 우편을 통해 퀘스트 시작 아이템인 연기에 그을린 펜던트를 보상으로 받게되며, 이어지는 간단한 퀘스트 진행으로 화염드루이드로 변신할 수 있는 아이템 레이아라의 펜던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진행 과정과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anonymoose님의 게시물을 참조해 주세요.


☞『 화염의 드루이드 변신 아이템! by anonymoose 』 바로가기 [클릭!!]


레이아라의 펜던트
즉시 시전재사용 대기시간 1시간
펜던트에 들어 있는 기억을 되살립니다.






▶ 세스리아의 보금자리




세스리아의 보금자리 주변에 비선공의 정예 네임드를 처치하면 획득하는 업적입니다. 혼자 진행할 수도 있지만 생명력이 높고 주변 몬스터가 애드될 수 있으므로, 파티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세스리아의 보금자리에서 출현하는 업적관련 네임드





선점이 적용되지 않는 주변 퀘스트 몬스터와는 달리 업적 몬스터는 선제공격을 한 사람과 파티원만이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4종의 네임드 중 하나의 네임드를 처치하면 30분 이내에 다음 네임드가 출현하며 각 네임드의 생성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업적 관련 네임드 생성 위치





▶ 말도 안되는 속도




말로른의 성역에서 받을 수 있는 무리 소집 퀘스트를 진행하며 달성할 수 있는 업적입니다.

☞『하이잘 산 일일 퀘스트 무리 소집』 바로가기 [클릭!!]


무리 소집 스킬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는 비상 버프를 65중첩 이상 중첩시키면 업적이 달성됩니다. 무리 소집의 대상이 되는 것은 3종류의 새는 고산 찌르레기, 숲 올빼미, 황금날개매인데 이 중 비상 15중첩을 한번에 제공하는 황금날개 매의 위치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업적을 쉽게 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말도 안되는 속도 업적 공략 by 놀간도객 』 바로가기 [클릭!!]


무리 소집
즉시 시전3초 후 재사용 가능
주위 새들을 불러 무리에 합류하게 합니다.


비상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비행 속도가 1%만큼 증가합니다.





▶ 패싸움




하이잘 산 말로론의 성역에서 받게되는 하이잘을 지키는 자 퀘스트를 받고 퀘스트 수행 지역인 세스리아의 보금자리 지역으로 이동하면 4명의 NPC가 등장하여 도움을 줍니다. 이들 NPC가 나온 상태로 같은 진영의 플레이어와 결투를 하여 승리하면 획득하는 업적입니다.


☞『일일 퀘스트 하이잘을 지키는 자』 바로가기 [클릭!!]






▶ 지옥불 대사




하이잘 산 말로른의 성역에서 받을 수 있는 일일퀘스트 수행 시 차원문에서 등장하는 4종의 정예 몬스터를 업적 조건에 따라 처치하여 획득하는 업적입니다. 매일 받게되는 일일퀘스트의 종류가 랜덤이기 때문에 등장 몬스터의 종류도 달라집니다. 퀘스트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적 달성을 위한 팁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이라크니스 : 잿그물 거미 몬스터인 파이라크니스는 중첩 피해를 입히는 끓는 독화살을 플레이어에게 사용합니다. 퀘스트 아이템인 아에시나의 에메랄드를 사용하면 이를 쉽게 무효화시킬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하지 않고 파이라크니스를 처치하면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끓는 독화살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2초
적에게 독을 발사하여 화염 및 자연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5초마다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밀라가조르 : 불꽃매 몬스터인 밀라가조르는 주기적으로 플레이어의 위치에 불꽃 간헐천을 시전합니다. 여기에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바닥을 주시하고 불꽃 간헐천 시전 시 해당 위치에서 빠르게 벗어나야 하며, 불꽃 간헐천에 피해를 입지 않고 밀라가조르를 처치하면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불꽃 간헐천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불꽃 간헐천을 만들어냅니다.



▷ 라일라가 : 지옥불 사냥개 몬스터인 라일라가는 주기적으로 전방에 라일라가의 숨결을 시전하는데, 라일라가의 정면에서 옆으로 이동하는 것 만으로 쉽게 회피가 가능합니다. 라일라가의 숨결에 피해를 입지 않고 라일라가를 처치하면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라일라가의 숨결
시전 시간 3초15초 후 재사용 가능
주기적인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갈렌게스: 화염꼬리 일족인 갈렌게스는 주기적으로 공격 속도가 빨라지고 강해지는집중의 일격을 사용합니다. 이 때 주기적으로 말로론의 영혼이 등장하여 갈렌게스를 약화시키며 이러한 과정이 2회 반복되기 이전에 갈렌게스를 처치하면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집중의 일격
근접 거리
즉시 시전
적을 빠르게 공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네메시스: 화염거북 몬스터인 네메시스는 주기적으로 40미터 반경에 4만 가량의 높은 피해를 주는 타오르는 격노를 시전합니다. 이때 NPC 거북인 투가가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이곳으로 대피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네메시스의 타오르는 격노에 피해를 입지 않고 네메시스를 처치하면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타오르는 격노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7초
백 개의 태양이 빛나는 듯 강렬한 화산 같은 격노로 네메시스가 폭발하며 40미터 반경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지옥불 대사 업적은 먼저 대상 몬스터를 선점한 플레이어와 그 파티원만 업적이 가능합니다. 정예 몬스터이지만 비교적 약한 편이므로 혼자서도 진행이 가능하지만 되도록 파티 상태로 진행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녹아내린 용암의 지배자




녹아내린 전초지에서 갈퀴발톱 드루이드 관련 퀘스트를 개방하면 녹아내린 용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녹아내린 용암 지역에 위치한 불꽃꼬리 주술사, 불꽃꼬리 파수병, 불꽃꼬리 사냥꾼 이렇게 세 종류의 몬스터를 업적조건에 맞추어 처치하면 녹아내린 용암의 지배자 업적을 획득하게 됩니다.



▲ 표시된 지역의 지하에 녹아내린 용암 지역이 위치한다





업적조건을 달성하기 위한 각 몬스터 처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 업적 조건을 손쉽게 달성하기 위해서는 몬스터들을 용암 근처에서 처치해야 손쉽게 달성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녹아내린 용암의 지배자 업적 달성법 by 부자왕의 빈곤 』 바로가기 [클릭!!]


▷ 불꽃꼬리 주술사 : 불꽃꼬리 주술사는 주기적으로 불길 파도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 스킬로 주술사를 처치하는 것이 업적달성 조건입니다.


불길 파도
유효 거리 50미터
즉시 시전
적에게 커다란 불 덩어리를 날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파도는 특정 지역에 불꽃이 생긴 후 일정시간이 흐르면 바닥에서 용암이 올라오며 높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불꽃꼬리 주술사의 생명력을 10%정도 남긴 상태로 불길 파도가 생성된 지역으로 유인해서 처치하면 쉽게 업적조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불꽃꼬리 파수병 : 불꽃꼬리 파수병은 자신을 공격하는 대상이 둘 이상일 경우 붙잡힘 스킬을 사용하여 행무작위 대상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들고 용암으로 끌고 들어가는데, 이 상태에서 불꽃꼬리 파수병을 처치하면 업적조건이 달성됩니다.


붙잡힘
유효 거리 150미터
즉시 시전
탈출하기 전에는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붙잡힘은 최대 1분까지 유지되지만 종종 일찍 풀리기도 하며, 파수병이 적대적인 대상에게 붙잡힘 스킬을 사용하고 그 사이에 파수병을 처치해야하므로 2인이상 파티로 진행해야 달성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주술사의 토템, 사냥꾼의 소환수에게도 붙잡힘 스킬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특정 직업은 혼자서도 수행이 가능합니다.







▷ 불꽃꼬리 사냥꾼 : 사냥개를 데리고 돌아다니는 불꽃꼬리 사냥꾼은 종종 난폭한 포화를 사용합니다. 해당 스킬에 피해를 입지않고 도망치거나 불꽃꼬리 사냥꾼을 처치하면 업적조건이 달성됩니다.


난폭한 포화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5초
대상에게 연발 사격을 가합니다.



불꽃꼬리 사냥꾼이 난폭한 포화를 시전하면 바닥에 검은 원이 여러개 생기며 해당위치에서 곧바로 벗어나야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업적조건 달성을 위해서는 난폭한 포화 시전 직후 빠르게 도망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하늘의 저승사자




녹아내린 전초시에서 갈퀴발톱 드루이드의 일일 퀘스트 라인을 개방하게 되면 불꽃매를 타고 불의 땅 몬스터를 폭격하는 창공의 불꽃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상의 몬스터를 폭격하다 보면, 하늘의 저승사자 업적 달성조건에 해당하는 네임드 몬스터 중 하나가 무작위로 출현합니다. 업적 달성 조건에 표시된 몬스터를 폭격하여 적중시키면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지상에 다수의 몬스터가 한꺼번에 출현하기 때문에 업적 관련 몬스터를 식별하기 힘든 경우가 있으므로, NPC Scan 애드온이나 매크로를 사용하여 탐색하면 보다 편리합니다. NPC Scan 애드온을 사용하여 몬스터를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에 링크된 업적 정보 게시물을 참조해 주세요.

☞『 하늘의 저승사자 업적, NPC Scan으로 찾기 by 데이타 』 바로가기 [클릭!!]

☞『 애드온 자료실, 4.2 NPC Scan 희귀몹 찾기 』 바로가기 [클릭!!]


애드온을 사용하는것이 귀찮고 꺼려진다면 매크로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상일치 골난장작
/대상일치 거센분노
/대상일치 섬광불길
/대상일치 증오불꽃
/대상일치 폭열장군
/대상일치 화염폭군
/script SetRaidTarget("target",6);



매크로창을 열고 위와 같이 입력한 후 창공의 불꽃 퀘스트 진행시 매크로를 눌러주면, 그 날 출현한 네임드 몬스터의 머리에 파란색 네모 징표가 표시되어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징표의 종류를 변경(해골, 별, 세모 등)하고 싶다면 매크로 마지막에 위치한 숫자를 변경(1~8)해주세요.




▶ 녹아내린 전초지 대공습




각 단계별로 일일퀘스트 진행과 관련된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면 자연스럽게 달성하게 되는 업적으로 탈것인 화염감시 히포그리프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녹아내린 전초지 대공습 달성 시 얻게되는 탈것, 화염감시 히포그리프





▶ 훈훈한 대화




훈훈한 대화 업적은 하이잘 산과 녹아내린 전초지에 위치한 NPC들과 대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업적 관련 NPC들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하이잘 산 말로른의 성역에 위치한 NPC




▲ 녹아내린 전초지에 위치한 NPC



훈훈한 대화 업적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과 팁은 아래 소울사이어티 님의 게시물을 참조해 주세요.

☞『 훈훈한 대화 업적 NPC 총정리와 작은 팁 by 소울 사이어티 』 바로가기 [클릭!!]


종종 업적 진행 중 사령관 제로드 섀도송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녹아내린 전초지 말퓨리온의 돌파구 주변에서 그를 찾을 수 없다면 기존 하이잘 산 지역 퀘스트 중 제로드 섀도송 구출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래 게시물을 참조하여 선행 퀘스트를 수행하면 녹아내린 전초지에 사령관 제로드 섀도송이 나타나게 됩니다.


☞『 제로드 섀도송 그는 왜 안나오는가? by 팝』 바로가기 [클릭!!]




▶ 온유한 자가 칼림도어를 차지할지니




하이잘 산에 위치한 동물들 - 화난 작은 다람쥐, 하이잘 새끼 곰, 고산 찌르레기, 토르톨라의 자식과 함께 침략자들을 물리치는 업적입니다. 다람쥐를 제외한 나머지 업적조건은 일일 퀘스트의 내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해당 퀘스트를 받았을 시에만 수행이 가능합니다. 업적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온유한 자가 칼림도어를 차지할지니 업적공략 by 굴욕 』 바로가기 [클릭!!]


▷ 화난 작은 다람쥐 : 하이잘 산 재생의 땅 지역에서 화난 다람쥐를 발견할 수 있으며 몬스터를 다람쥐 주변으로 데려가면 다람쥐가 도토리를 던져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 다람쥐는 대상지정이 되지 않으므로 주위를 잘 살펴서 찾아보자.



▷ 하이잘 새끼 곰 : 일일퀘스트 대롱대롱 새끼 곰을 수행하면서 업적조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나무 위로 올라가 새끼곰을 주변에서 잠자고 있는 유황 사냥개에게 던지면 업적조건이 달성됩니다.

☞『 일일 퀘스트 대롱대롱 새끼 곰 』 바로가기 [클릭!!]

☞『 불의 땅 일퀘 팁(새끼곰) by 불닭맨션 』 바로가기 [클릭!!]


▷ 고산 찌르레기 : 일일퀘스트 무리 소집에 이어 차원문으로 소환된 밀라가조르를 처치하는 불 붙은 날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업적조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밀라가조르는 체력이 일정이하로 내려가면 날아서 도망을 시도하는 데, 이 때 고산 찌르레기들이 날아와 밀라가조르를 처치하고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 일일 퀘스트 불 붙은 날개』 바로가기 [클릭!!]


▷ 토르톨라의 자식 : 일일퀘스트 거북이 추구의 계절을 수행하며 업적조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하이잘 산 호수 주변에서 정령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토르톨라의 자식들을 발로 차서 적을 물리치면 업적 조건이 달성됩니다.

☞『 일일 퀘스트 거북이 추구의 계절』 바로가기 [클릭!!]

☞『 온유한자 업적 토르돌라 자식 달성법 by 불닭맨션』 바로가기 [클릭!!]




▶ 전에... 만난 적 있지 않나요?




하이잘 산 말로론의 성역에서 받게되는 하이잘을 지키는 자 퀘스트 수행 시, 3명의 드루이드 NPC와 1명의 무작위 NPC 1명이 나타나 도움을 줍니다. 무작위 NPC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인벤가족 프레리닭님의 유저정보 게시물을 참고하였습니다.)


☞『 전에...만난적 있지 않나요? 업적 NPC정리 by 프레리닭 』 바로가기 [클릭!!]


※무작위 NPC 정리

세나리온 의회:초루나、멀록왕 아옭아옭、타린드렐라、젠키키

대지 고리회 대지치유사 노르살라、수습생 골드마인

키린 토:대마법사 랜달록、대마법사 바르고스의 환영

고룡쉼터 용군단:크로미

은빛 여명회:기드윈 골드브레이즈、타레나 선스트라이크、은빛 고해사제 페이트리스

칠흑의 기사단:껑충이

오그릴라:주름투성이 모그도그

얼라이언스 전용:브롤 비어맨틀、타사리안、러셀 브라우어、파고 플린트로크、"의사" 코그스핀、존 J. 키산、그웬 암스테드

호드 전용:바니라、대장군 크로무쉬、만크릭、호바트 그래플해머、슬링키 샤프쉬브、죽음경비병 다넬、조니 잘나스

기타:대마법사 실렘、돌머리、헤멧 네싱워리、실성한 텔두린、버드、링쿠、네트 페이글、북녘골의 맥시밀리언、굴그토크、함장 시혼、쌍엄니 토니、칼더 그레이



이들 중에서 업정 달성요건에 해당하는 링쿠, 헤멧 네싱워리, 내트 페이글, 크로미, 만크릭, 타사리안에게 /손인사를 하게되면 업적을 획득하게 됩니다. 반드시 자신이 소환한 NPC가 아니더라도 업적 달성이 가능하므로, 퀘스트 지역에서 매크로를 통해 NPC를 검색하여 인사하면 손쉽게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업적 관련 NPC를 쉽게 검색하기 위해서는 대상찾기 매크로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 세스리아의 보금자리 퀘 팁(매크로) by 인벤관찰자 』 바로가기 [클릭!!]



▲ 업적 요건이 달성된 NPC는 목록에서 지워주자.





▶ 흠잡을 데 없는 승리




녹아내린 전초지의 용암 간헐천 지역에서 볼 수 있는 녹아내린 거수의 스킬 공격에 적중당하지 않고 거수를 처치하면 달성하게 되는 비교적 쉬운 업적입니다.



▲ 녹아내린 거수 분포 위치





녹아내린 거수는 타오르는 발구르기불타는 바위의 두가지 스킬을 사용하며 근접직업의 경우 타오르는 발구르기를, 원거리 직업의 경우 불타는 바위에만 주의하면 피해를 입지않고 처치가 가능합니다. 두 가지 스킬 모두 시전 시간이 있으므로 시전바를 확인하고 피하도록 합니다.



▲ 시전바를 잘 확인하고 회피하면 비교적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이다.





▶ 거미 언덕의 제왕




녹아내린 전초지에 진입하고 그림자 감시단의 일일 퀘스트 라인을 개방하게 되면 거미 몬스터가 다수 등장하는 과부의 손아귀 지역으로 갈 수 있게 됩니다. 거미 언덕의 제왕 업적은 과부의 손아귀 지역에 높이 솟아오른 언덕의 꼭대기에 도착하면 달성하게되는 업적으로 언덕 위에 위치한 잿그물 실거미를 잘 활용하여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높은 지점에 도착하면 업적을 달성하게 됩니다.





과부의 손아귀 언덕 위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잿그물 실거미는 공격을 받을 경우 대상을 자신의 자리로 끌어올리는 휘감는 거미줄을 시전합니다.

휘감는 거미줄
유효 거리 100미터
즉시 시전
적 대상에게 끈적거리는 거미줄을 발사하고, 대상을 자신이 있는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이를 이용하여 언덕 가장 높은 지점으로 이동하면 업적을 달성하게 됩니다. 다음은 인벤가족 Kranus님의 업적 공략 순서입니다.

☞『 거미 언덕의 제왕 업적공략 by Kranus 』 바로가기 [클릭!!]

▷ Kranus님의 거미언덕의 제왕 공략 순서















▶ 공격 준비 완료 II




녹아내린 전초지 퀘스트를 진행하여 고대정령 부르기 단계를 완료하면 녹아내린 전초지의 북쪽 라그나로스의 세력지에서 고대 정령을 도와 라그나로스의 부관들을 처치하는 심장에 비수를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공격 준비 완료 업적은 관련 퀘스트가 없더라도 달성이 가능하지만, 퀘스트가 없을 시 대상 정예 몬스터는 공격 불가능 상태이므로 해당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는 누군가가 있어야 업적 진행이 가능합니다.




업적의 목표가 되는 라그나로스의 부관은 매일 무작위로 출현하며, 정예 NPC인 고대의 정령과 자동으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반드시 처음부터 전투에 참여할 필요는 없으므로 안전한 업적달성을 위해서는 멀리서 NPC의 전투를 지켜보다가 몬스터의 체력이 어느정도 낮아지면 전투에 참여하여 안전하게 업적을 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업적은 대상 몬스터의 특수 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아야 하며, 마지막 일격을 날린 플레이어와 그 파티원만 업적 조건이 달성되므로 가능하면 업적을 수행하는 주변 유저들과 파티를 맺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본 기사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정보나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제보해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Inven V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