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시스템과 활용법 (데이터주의)

[LOG도감] 해적편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악명을 20 이하로 낮추면서 관리를 하시는데 어떤 때에 해적인 경우가 더 좋고, 어떤 경우에 해적이 좋지 않은지를 결정할 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악명 0~19]

 

(1) 타임라인 리플레쉬 사용시 RP 소모량: 기본 소모량 10 +  항해중인 모든 함대 RP COST 총합

 

(2) 항해로 얻는 골드 득실 보너스: 0%

 

 

 

악소문 [악명 20~49]

 

(1) 타임라인 리플레쉬 사용시 RP 소모량: (기본 소모량 10 +  항해중인 모든 함대 RP COST 총합) x 1.2

     -> 추가 RP 소모량 20%

 

(2) 항해로 얻는 골드 득실 보너스: 0%

 

요약: RP소모량 패널티만 존재하는 구간으로 아무런 이득도 없어 피해야 할 구간

 

 

해적 [악명 50~79]

 

(1) 타임라인 리플레쉬 사용시 RP 소모량: (기본 소모량 10 +  항해중인 모든 함대 RP COST 총합) x 1.4

     -> 추가 RP 소모량 40%

 

(2) 항해로 얻는 골드 득실 보너스: 50%

 추가 정보 (1) 상자나 유물에서 얻는 골드량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2) 어드벤쳐에서 발생하는 골드량 득실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3) 월드타임라인에서 공격 허가서 없이 PvP 가능

 

요약: 악명 50부터 진정한 해적의 시작. PvP에 자신있는편이 아니지만 해적으로 계속 남고싶다면 이 구간에서 머무르는 것이 좋다. RP 패널티가 발생하지만 해적으로써 얻을 수 있는 모든 이득은 다 갖출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이다.

 

 

 

현상수배 [악명 80~99]

 

(1) 타임라인 리플레쉬 사용시 RP 소모량: (기본 소모량 10 +  항해중인 모든 함대 RP COST 총합) x 1.6

     -> 추가 RP 소모량 60%

(2) 항해로 얻는 골드 득실 보너스: 50%

 

(3) 월드타임라인에서 공격 허가서 없이 PvP 가능

 

발생 이벤트

 

현상금에 의해 쫓기기 시작, 선택지는 두가지임

(1) 선택지 무시 -> 악명을 유지하고 싶을 때

(2) 선택지에서 Yes 또는 No 선택 -> 악명을 낮추고 싶을 때

 

 

선택지를 선택했을시 도망에 완벽히 성공할 수도 있으며 그렇지 않을 때도 있음. 위의 이벤트는 도망에 부분적으로 실패했을 시에 일어남. 

 

왜 하필 악명 -51인가?

 악명이 -51일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바로 해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악소문(패널티구간)으로 넘어감.

즉, 현상금 수배 최소 악명인 80에서 -51인 경우 29가 남아 악소문 패널티에 시달림. 최대 악명인 100인 경우 악명이 -51이 되면 49가 남아 역시 악소문에 시달림.

 

 

월드 현상금 [악명 100]

 

(1) 타임라인 리플레쉬 사용시 RP 소모량: (기본 소모량 10 +  항해중인 모든 함대 RP COST 총합) x 2

     -> 추가 RP 소모량 100%

(2) 항해로 얻는 골드 득실 보너스: 50%

 

(3) 월드타임라인에서 공격 허가서 없이 PvP 가능

 

발생 이벤트

(1) 현상금 수배 이벤트

 

-> 현상 수배(악명 80~99) 때의 이벤트와 거의 동일. 차이점이라면 도주 실패 시 골드를 1만 골드 더 잃음 (총 6만골드)

 

(2) 월드 현상수배

 

 

-> 20분마다 30%의 확률로 월드 현상수배 이벤트가 발생하며 10만 골드를 잃고 명성 20을 얻음

 

 

-> 월드 현상수배에 걸렸을 때 패배해도 아무런 패널티가 없음. 방어에 성공했을 때 일반적인 PvP방어 성공 때와 같은 골드인 10만 골드를 얻음.

 

(3) 마을 사람들의 태도 변화

 

-> 마을사람들이 해적을 챙겨줌

 

추가정보

-왕국에서 4시간마다 지급하는 접속 보너스 골드 획득 가능... 해적지원금

-RP코스트가 아무리 증가해도 최대 코스트 이상으로 증가하지 않음

  Ex. 준남작 기준으로 총 함대 운영 RP COST가 900을 넘겨도 무조건 최대 RP량인 900 소모.

 

 

해적 시스템 활용법

 해적에 대한 정보는 이제 어느정도 아셨을 겁니다. 이제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가?

 

Q. 해적이 되면 가장 이득보는 팀은 어디?

A. 무역팀. 항해에서 얻는 기본 골드량의 득실만 변화하기 때문에 무역팀이 가장 해택을 본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여기서 조건이 하나있는데, 무역팀의 영웅들은 무조건 '독점'스킬을 찍어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무역에 실패했을시에 입는 피해 또한 해적 시스템으로 인해 증가하는데 이러한 패널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무역 실패 확률 자체를 줄이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Q. 해적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들은 어떠한 사람들인가?

A.

(1) PvP전투력이 높은 플레이어

 1분 마다 다른 유저들을 공격하면서 골드를 벌 수 있다. 이 때 자기 자신보다 압도적이게 높은 전투력을 가진 유저들은 기억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좋다. 그들은 앞으로도 자주 볼 가능성이 높다.

 

(2) 무역 중심으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무역 중심 플레이는 초반에만 추천)

 초반에 무역 스텟 중심의 영웅들이 많이 나왔다면 해적플레이를 추천할만하다. 1분마다 다른 유저를 공격해도 아무런 패널티가 없으니 기회가 된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RP 리플레쉬를 많이 활용하는 유저(접속률이 좋은 유저)라면 해적이 되는 것을 좀더 고민해봐야 한다.

 

(3) 모든 함대의 총합 코스트가 900 이상인 플레이어

 어차피 RP리플레쉬를 해도 900이 드는데 월드현상금이 걸려서 2배의 RP를 지불해야한다고 해도 최대 코스트인 900을 지불하게 됨으로 해적이 되볼만 하다. 이 때 악명관리도 안하게 되니 매우 좋다.

 

안타깝지만 해적 시스템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는 소수에 가깝다. 해적에 대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겠지만 월드타임라인을 봤을 때 해적으로서 이득을 보고 있는 유저들은 보통 (3)번에 해당하는 플레이어들이다.

 

업데이트

2016-07-28, 오전 1:48

-제목 수정

-해적 시스템 활용법 정리 추가

Lv11
Checkmate7
3%
 
경험치
1,007
베니
50
이니
12,295
  • 명성치455
  • 제니13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4018      [질답]  이번에 로그릉 시작은 로린인데여      개모레기 09-16  111 0
    4015      [공지]  1주년 기념 이벤트 안내       GM묘선 07-10  765 0
    4014      [잡담]  재미있나요?? [1] 머시영 06-29  611 0
    4013      [잡담]  뭐이건어떻게하는건가요  [1] 검은용 06-28  678 0
    4012      [잡담]  게스트로시작했는데 연동할수있나요? [1] 니와봐라 06-26  279 0
    4011      [질답]  보석 어디에 써야하나요..? [3] Hiraimomo 06-23  762 0
    4010      [정보]  상점 이용       복족 06-22  492 0
    4009      [정보]  아놀드 이벤트  [1] 수석땜장이 06-22  1158 0
    4008      [잡담]  작위별 필요 명성치       수석땜장이 06-22  397 0
    4005      [잡담]  베테랑 선원의 상자 얻는 법좀 알려주세요. [4] 테레시스 06-20  426 0
    4004      [공지]  네이버 카페 신설 안내      GM묘선 06-20  648 3
    4003      [정보]  사라나 이벤트       수석땜장이 06-20  883 0
    4002      [정보]  근위단 시험 정답       수석땜장이 06-20  1221 0
    4001      [잡담]  모험가 배에 안 태워지는데 어떻하죠  [3] 마법강화 06-20  344 0
    4000      [정보]  리세 팁       수석땜장이 06-20  798 0
    3999      [정보]  모험가 상자 확률       수석땜장이 06-20  482 0
    3998      [잡담]  님들 지금 점검끝나서 속도 개빠름      수석땜장이 06-20  194 0
    3997      [잡담]  gd      수석땜장이 06-20  159 0
    3994      [잡담]  공략 사이트는 이원화되어 운영하는 것인가요.. [1] 도발왕김깐족 06-19  349 0
    3993      [질답]  배 내구도 수리 [1] 니달리광팬 06-19  306 0
    3992      [잡담]  용병 바드 좋은가요?  [1] Brassrule 06-19  510 0
    3991      [잡담]  영자님 서버 터진 거 언제 복구되나요 [1] 곰돌쨩 06-17  319 0
    3990      [잡담]  로딩이 너무 오래걸려요 [1] 깐톨이 06-17  260 0
    3989      [잡담]  게임 시작이 달달하네여       카나타 06-17  626 0
    3988      [잡담]  와 뭐이런 쓰레기가 다있어 [1] 임시닉네임68 06-17  727 0
    3985      [정보]  찰리 5성 있으신분      곰도올 06-16  290 0
    3984      [잡담]  아....어드벤처 주사위는 정말.... [1] 골프킹 06-14  413 0
    3983      [잡담]  카페 공지도 가입해서 봐야함? [1] 알키미온 06-13  371 0
    3982      [잡담]  1일차 ios유저 질문있습니다 [1] 마르칸 06-10  546 0
    3981      [잡담]  업데이트 후 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1] 뽀까롱 06-10  437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