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소모 재화
하루 1200만 이니, 10만6천 제니, 8만8천 베니 이상 소모
2024.10.15
2024.10.28
안녕하세요.
인벤 입니다.
지난 20년간 보내주신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저 게임이 좋다는 이유로 모인 사람들이 시작한 인벤이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럴 때는 강산이 두번 변했다는 말이 습관적으로 나오곤 하지만, 이제는 그 말을 쓰지 못하고, '고작'이라는 말을 덧붙여야 합니다.
MMORPG의 전성시대,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스마트폰 시대와 모바일 게임의 등장, 다양한 해외 게임의 수입, 스팀과 콘솔 게임의 성장세, 게임 소비자 권리에 대한 인식 등등 두번으로 절대 표현하기 힘든 큰 변화들이 그 사이에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변화의 속도는 가속화될 것이며, 보다 발전된 기술과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콘텐츠들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또 여전히 게임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각종 규제법안을 도입하려는 시도는 계속되겠지만, 게임에 친숙한 세대들이 갈수록 늘어날 것이기에 부침이 있을지언정 궁극적으로는 게임과 디지털 문화 콘텐츠에 친화적인 형태로 자리잡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변화가 있었고 또 많은 변화를 겪겠지만, 게이머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더 오랜 기간 굳건히 게이머들의 옆에 항상 서 있겠습니다.
다시 한번 20년간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대표이사 서형준
20주년, 숫자로 보는 인벤
11월 11일
인벤 창립
11월 11일
와우인벤 오픈
4월 24일
이니/베니 시스템 생성
4월 4일
R2인벤 오픈
10월 14일
아이온 인벤 오픈
9월 27일
디아블로3
인벤 오픈
9월 27일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오픈
5월
UV 100만 첫 돌파
1월 23일
네이버 뉴스스탠드 입점
7월 20일
인벤 회원 가입자
200만명 돌파
8월 1일
제니의 탄생
11월 11일
인벤 10주년
10월
인벤게임컨퍼런스(IGC)
개최
7월
로스트아크 인벤 오픈
8월
북미지사 INVEN Global
English(IGE) 설립
9월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글로벌 5대 게임쇼(차이나조이, TGS, E3, 게임스컴, 대만게임쇼) 공식 미디어파트너
5월
인벤글로벌 e스포츠 컨퍼런스(IGEC) 첫 개최
11월
인벤 지스타 부스 첫 운영
3월
인벤방송국 자낳대 첫 개최
8월
인벤 가입자 300만 명 돌파
3월
인벤방송국 MCN
'인챈트' 설립
4월
인터넷신문위원회 가입
5월 3일
글로벌 종합 평점 사이트 메타크리틱 입점
8월 19일
유저 첫 100레벨 탄생
12월 1일
인벤게임어워드 개최
9월
인벤 Web3 게이밍 플랫폼 '볼텍스게이밍' 오픈
1월
GDC 미디어 파트너
한국 최초 등록
5월
게임스컴 어워드
심사위원 등록
11월 11일
인벤 20주년
인벤에 리니지, WOW, 메이플스토리, RF온라인 등 이미 6개의 커뮤니티 사이트가 개설되었네요.
이 시기는 국내 게임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던 때입니다.
수많은 온라인게임이 시장이 나오기 시작했고 인벤도 그에 맞춰 모든 게임 소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웹진을 창간했습니다. 이날 헤드라인 중 하나에 '게임내 현거래 찬성 VS 반대'가 걸려 있네요. 당시 매우 뜨거운 논쟁거리 중 하나였죠.
기존 6개 커뮤니티에 이어 R2, 제라, 로한, 썬, 열혈강호 등 12개의 사이트가 2년만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시기 국내 게임업계는 주도권 싸움이 한창이었습니다.
넥슨이 '제라'를 통해 개발비 100억원 시대를 열었고 위기의 엔씨가 '아이온'이라는 신규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홍보하기 시작했네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월드와이드인비테이셔널(WWI)에서 디아블로3가 공개되었습니다.
블리자드는 이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2, WOW: 리치왕의 분노로 국내 시장을 접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NHN 한게임이 이 시기 엄청난 자금력을 앞세워 해외 게임을 적극적으로 수입하기 시작합니다. 덕분에 몬스터헌터, 반지의 제왕 인벤이 개설되었네요.
4년간 2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웹젠의 '헉슬리'가 오픈베타를 준비하고 있고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11월 25일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빌로퍼는 헬게이트:런던의 실패를 만회할 수 있을까요?
2010년 4월 '도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현재 국내 게임계의 주류는 단연 MMORPG입니다. NHN의 테라, 블리자드의 '와우', 네오위즈의 '에이지오브코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자리 잡은 가운데 CJ인터넷(넷마블)이 이 시장을 넘보기 시작합니다. 프리우스 온라인으로 맛을 조금 본 상태인데 지구 최강 IP '드래곤볼'로 MMORPG를 만들어버렸습니다.
세상이 MMORPG를 주목할때 블리자드는 드디어 궁극의 폭탄 '스타크래프트2'를 대한민국에 투하했습니다.
세상에 이게 무슨일입니까. 2011년 12월 4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리그 오브 레전드'가 생태계 파괴자로 등극했습니다. 인벤도 롤인벤을 오픈하고 챔피언 공략을 무기로 내세웠습니다.
인벤 방송국도 본격적으로 롤방송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합니다. 드디어 인벤 유니크 방문자(UV) 100만명 돌파. 웹진팀은 2012년 8월 강남 오피스로 이전했습니다.
인벤이 10살이 되었습니다.
인벤 회원 가입자는 어느덧 200만 명이 되었습니다. 창간 10주년 기획으로 지난 3년간 1등을 지켜온 라이엇게임즈 이승현 대표 인터뷰를 했네요.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뉴스의 가치가 어느때보다 높아졌습니다. 국내 NO.1 포탈 네이버도 뉴스 개편을 여러번 진행했는데요. 인벤도 뉴스 스탠드에 입점했습니다.
한동안 조용했던 게임계는 펄어비스라는 뉴페이스가 등장했습니다. 검은사막은 OBT 첫날 순방문자 100만명이라는 역대급 수치를 기록했네요.
아이폰이 세상에 나온지 8년이 지났습니다. 고사양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이제 모바일 게임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말았습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레드나이츠로 모바일 시장에 발을 담갔고 넷마블도 리니지2: 레볼루션 출시를 선언했습니다. 넥슨의 야심작 '듀랑고'가 드디어 12월 7일 CBT를 결정했네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인벤은 미국 어바인에 북미지사 INVEN Global English(IGE)를 설립했습니다.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규모가 14조원을 돌파했습니다.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가 드디어 PC게임 시장을 넘어섰습니다.
글로벌로 눈을 돌리자 상황이 또 달라졌습니다. 지난해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가 Steam 동시접속자 300만명을 돌파하며 대한민국의 게임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인벤도 글로벌 5대 게임쇼(차이나조이, TGS, E3, 게임스컴, 대만게임쇼) 공식 미디어파트너를 하나씩 맺으며 매체로서 대응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도 3회를 맞이하며 자리를 잡았고, 지스타에도 부스를 내고 첫 출전을 했습니다.
작년엔 인벤방송국이 '자낳대' 1회를 개최했습니다.
게임 스트리머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뜨거워지고 있을때 본격적인 상업 방송 콘텐츠를 '자낳대'라는 이름으로 열었는데요. 걱정반 기대반이었는데 다행히 반응이 무척 뜨겁습니다.
그나저나 VR에 이어 메타버스도 난리인데요. 바짝 긴장하지 않으면 안되겠습니다.
COVID-19의 팬데믹이 언제 끝날까요. 어쩐지 시장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글로벌 시장을 타겟팅한 게임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인벤도 일찌감치 글로벌 평점사이트인 오픈크리틱과 메타크리틱에 입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도 한번 GOTY를 뽑아보자는 마음에 온라인 시상식인 '인벤게임어워드'를 시작했습니다.
아참, 인벤 100레벨 회원이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앞만 보고 달려왔었는데 잠깐 멈춰 돌아보니 정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인벤이 드디어 20살이 되었네요. 지난해 인벤 Web3 게이밍 플랫폼 '볼텍스게이밍'도 오픈했고 올해는 GDC 미디어 파트너 한국 최초 등록, 게임스컴 어워드 심사위원이라는 두가지 미션을 모두 해냈습니다. 지금까지 그랬듯 앞으로도 20년도 더욱 정진하고 발전하는 인벤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벤 가족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안녕 서울
에픽세븐
세븐나이츠 키우기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검은사막
스톰게이트
라그나로크
쿠키런
크로노 소드
용과전사
월드 오브 워쉽
퍼스트 버서커: 카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그랑사가
세븐나이츠2
원스휴먼
엘소드
호연
귀혼M
퍼스트 디센던트
역전검사 1&2 미츠루기 셀렉션
철권8
스토커2
승리의 여신: 니케
창세기전 모바일
애니팡 매치라이크
어비스메이트
신의 탑M
메타포: 리판타지오
파이널판타지14
컴투스 프로야구V24
메타볼츠
제2의나라
마비노기
이터널리턴
레전드 오브 이미르
모두의 마블
붉은보석
홈런 클래시2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그라나도 에스파다M
삼국지8 리메이크
포트나이트
We wish you a Happy New moment
2024.10.15 화
2024.10.28 월
10월 15일부터 21일 23:59까진 불로소득, 광고클릭 포인트가 2배!!!
인벤 창간 20주년을 축하해주세요!
창간 기사에 축하 댓글을 작성해 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iPad, PS5 등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기간 : 2024.10.15
2024.10.28
당첨자 발표 : 2024.11.8
스팀 팟벤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남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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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2024.10.15
2024.10.28
당첨자 발표 : 2024.11.8
20주년을 기념해 모든 유저분들께 기념 인장을 드립니다!
인벤의 창간 2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된 프로필 인장! 모든 유저분들께 전달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인벤을 아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이벤트는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댓글 이벤트는 10월 28일 참여하신 분까지 추첨 대상에 포함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8일 인벤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됩니다.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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