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하제/첩자

1월 4일 이후로 종적을 감추었던 첩자가 이번패치로 다시 쓸만해져 현재 사용중인 조합을 소개합니다.


-1% 확률? [격투(9) 사명(5) 의지(4)]


의지에 4포를 투자하여 4포 패시브인 고통 억제를 찍는 형태입니다. 

 모든 피해 시 1%의 확률로 2초 동안 모든 피해 면역, 설명 보았을때 1%라 별로 안터질것 같지만 생각보다(?) 자주 발동 되서 은근히 꿀 패시브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의지에 파란색 테두리 스킬은 마딜이 아플때 활방, 적을 뭉치게 하거나 배에서 적을 떨어뜨릴때 진폭, 아군 마법피해감소 및 침묵면역을 위해 보날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여 찍어주면 좋습니다.


 붉은색 테두리 스킬인 격투의 삼베(광역딜용 지진삼베 또는 돌격-삼베로 위축)와 사명의 은신은 상황과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찍어주면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본 연계의 경우

의충 - 회베 -> 위축 후 넘어짐

알모람 - 어격 -> 기절 후 넘어짐

적진 - 회베 -> 위축 후 넘어짐

등이 있습니다.

 기본연계를 기억하고 가장 많이 쓰는 형태는  돌격 - 알모 - 내꼽 - 어격 - 의충 - 회베 - 대가 - 결정 입니다. 피지컬이 허락한다면 상태이상 사이사이에 연베를 섞어주시면 좋습니다.


 -사명 다이스키![격투(9) 사명(7) 의지(2)]


 이번패치로 격투 패시브중 하나인 근접 기술피해 증가가 격투 능력의 기술피해 증가로 변경되면서 사명이 많이 안좋아져 단순히 연계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찍는것은 효율적이지 못하지만 독바르기가 받는 치유 감소 30%로 상당히 유용하기 때문에, 그리고 독바르기를 찍엇으니 연계를 빙자한 공격기술 하나 추가한다는 느낌으로 비수를 같이 찍어 7패까지 찍은 형태입니다.

사명 재감 20%의 최대 장점이라면 독바르기 9초 -> 7.2로 상시 유지.....

뿐만 아니라 연계용 스킬인 어격 24초 -> 19.2초(하지만 알모람 42초로 쿨이 더 길다)와

독바 - 비수 35초 -> 28초 (회베는 쿨이 더 잛다 12초다)로 엄청난 패시브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냉정히 따지고 보면 좋은 스킬트리가 아니지만 그냥 저는 사명기술이 사용할때 느낌이 좋아서 해당 스킬트리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연계는 9/5/4 첩자에서 의충-회베를 독바 - 비수 - 회베로 변경하여 돌격 - 알모 - 내꼽 - 어격 - 독바 - 비수 - 회베 - 대가 - 결정으로 사용합니다.


 의지의 경우 섬광의 길 대신에 의충을 연계목적이 아닌 적에게 선공을 당햇을때, 상대에게 위축을 걸어줄수 잇어 유용하게 쓰이는 스킬이므로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의지에 반드시 2포를 투자하여 1패인 피해흡수를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이상 첩자 능력 조합 공략 이였습니다.




P.S. 위의 모든 내용을 무시하고, 저의 기준에서 아키에이지 최상급 이동기술인 의지의 [순 간 이 동] 하나만으로도 첩자를 플레이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