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다미안 서버 힐러 유저인 설화라고 합니다.

노르예트 출시 당일부터 꾸준한 40회전 클리어를 하고 있으며 클리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저들에게

나름 꿀팁 아닌 꿀팁을 나누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필자의 파티의 경우 장비 점수 11400점 힐러를 중심으로 1근딜 2마딜 1활딜 중심으로 짜여 있으며

시간 타임과 상황에 따라 1힐러 1근딜 + 3마딜 or 2마딜 1활딜 등등 다양한 파티 구성으로 도전을 하였습니다.

훗날 특이사항이라던가 조금 더 편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이 발견된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마딜 유저들이 별똥별(파도) (이하 얼똥별) 를 중앙에 시전하면 타이밍에 맞추어 치유의 돌림 노래(바위) + 대지의 찬가 (이하 매혹대찬) 연계로 방어도, 저항도를 감소 시켜주며 중앙에서 근딜 유저 혹은 마딜유저가 많을 경우 한명이 진공 폭발 (이하 진폭) 로 모아 주는 방식을 사용 하고있습니다.

이 방법을 1회전 ~ 40 회전 모두 기본으로 하며 마딜 유저들 간의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핵심입니다.


1회전 (시작)

시작하게 되면 중앙몹 한마리를 기준으로 사선 방향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체력은 6만 언저리로 장비가 된다면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여 특별한 공략이 없는 회전입니다.


5회전 (보스)

1회전을 빠르게 클리어 하였거나 1,2,3,4회전을 클리어 하면 도달하게 되는 첫 보스 회전입니다.

마리안 노르예트(보스)를 중심으로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마리안 노르예트에게는 특별한 스킬이 존재 하지 않지만 주변 몹을 먼저 잡게 될 경우 노르예트에게

몹 1마리당 올스탯 600의 중첩가능 버프가 생기기에 가능한 노르예트를 먼저 잡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10회전(보스)

미카엘 융에 2호를 중심으로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보스 회전중 필자의 생각으로 가장 무난한 회전입니다.

역시 특별한 공략이 존재 하지 않는 회전이나 보스를 먼저 잡는 것이 가장 인상적인 방법입니다.


15회전(보스)

나츠빌 마라를 중심으로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역시 특별한 공략이 존재 하지 않는 회전이나 보스를 먼저 잡는 것이 가장 인상적인 방법입니다.


20회전(보스)

왕세자 아산을 중심으로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아산의 특이 스킬은 체력이 일정 수치 미만으로 내려 가게되면 안돼! 또 개구리가... 라는 스킬을 시전하여

지면 밑으로 숨게 됩니다. 개구리 변신시 타겟팅 스킬은 사용할 수 없으며 논타겟팅 스킬 위주로 공략에 들어 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지옥의 창(안개) (이하 지창) 로 아산의  스킬 시전을 끊어 잡는 방법이 있고 만약 스킬 시전을 끊는데 실패 한다면 저승의 틈 (이하 저틈) 스킬로 아산의 발을 묶은 후 진폭(받는 치유량 감소=치감)디버프를 걸어 준후 논타겟팅 스킬로 잡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처음 네 마리의 몹을 전부 잡은 후 아산을 잡게 되면 아산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아산에게 걸린 CC기 면역 효과가 해제되는 장점 또한 존재합니다. 추가로 힐러는 아산의 체력이 70%~60%되는 시점에 매혹 대찬 연계축복과 저주 (이하 축저) 스킬로 아산이 받는 피해량을 늘려 주는 것이 도움 됩니다.


21~24회전

다섯 마리의 워본들이 소환 되며 특별한 공략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25회전(보스)

상냥한 요리사 쿠거를 중심으로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쿠거의 특이 스킬 솥에 우려내기라는 기술을 시전하게 되면 무작위 유저 한명을 솥에 넣고 끓입니다.

솥에 들어가게 된 유저는 아무런 기술을 사용 할 수 없으며 지속적인 피해를 입게 됩니다.

★만약 정화 기술 보유자나 힐러가 아닌 다른 유저가 솥에 들어갔다면 정화 & 축저로 솥에서 꺼내줄 수 있습니다.


26~29회전

다섯 마리의 야타, 모오, 페피들이 소환됩니다.


30회전(보스)

휘파람 부는 자 에노이르를 중심으로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에노이르의 특이 스킬 폭풍의 피리 연주 기술을 사용 하게 되면 에노이르를 중심으로 투명한 원 모양의 마법진이 설치 되며 마법진 위의 적들은 모두 지속적으로 에노이르를 중심으로 바깥으로 밀려나게 됩니다.

진폭 & 당기기 스킬로 에노이르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에노이르를 마법진 외곽 부분으로 끌어 당겨 주게 되면 스킬 사거리가 짧은 근딜 유저도 함께 딜링이 가능합니다.


31~33회전

예언가, 검은 기사 등 직업 이름을 가지고 있는 몹 다섯마리가 소환됩니다.


34회전(특별 회전)

34회전에 특별 회전이라 이름 붙인 것은 20회전 왕세자 아산 이후 겪게 될 어려움 때문 입니다.

보스 회전도 아닌데 어려울리가 있나? 라고 생각 하실 분들이 계시겠지만 34회전을 바탕으로 35회전 공략법이 진행 되기에 특별 회전이라 이름 붙였습니다.

34회전 몹중 중앙 망자의 손이라는 몹은 체력이 1이하가 되면 관 속으로 들어가 무적 상태를 유발하는 버프를 소유하며 주변 몹과 공유하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버프 해제 기술로 해제되지 않기에 공략법 숙지가 필수적입니다.

★망자의 손을 포함한 주변 모든 몹이 관 속에 들어가게 되면 몹이 차례차례 공중에 붕뜨게 되며 지속적인 피해를 입고 죽게됩니다.  관 속에 들어간 몹이 체력을 일정수치 이상 회복하면 관에서 일어나 다시 활개 하게 됩니다. 34회전에서 예언자가 힐러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예언자를 우선시 하여 잡아 주어야 관속에서 일어나는 시간을 늦출 수 있습니다.


35회전(보스)

역병 의사를 중심으로 망자의 손을 포함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망자의 손이 존재 하므로 34회전과 마찬가지로 관 속에 들어가 체력을 채우는 패턴이 존재합니다.

★보스인 역병 의사를 먼저 공략하게 되면 보스가 관에 들어 가더라도 주변 예언자가 빠르게 역병 의사의 체력을 회복하여 보스가 다시 부활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역병 의사의 무한 근성기술로 인해 근성 쪼개기라는 기술로 한명 한명 즉사 하게 됩니다. 따라서 초반 4마리의 몹을 우선시 하여 관 속에 넣고 보스에 집중 하는 것이 효과 적입니다.

잔 몹 네 마리 > 보스 > 잔몹 네 마리 이 순서를 기본으로 하며 파티의 딜이 센 경우 잔몹 네 마리를 다시 관속에 넣기전 몹들의 죽음이 시작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성 쪼개기의 경우 지창, 당기기, 기절(최후의 저항 + 죽은척 하기) 등으로 시전을 끊을 수 있으며 근성 수치가 20~30만 이상이라도 무기 막기, 방패 막기, 회피 와 더불어 힐러의 활력 보호막 + 황평 목걸이 보호막 타이밍이 맞아떨어진다면 생존이 가능합니다.


36~39회전

그루달, 수려 공주, 카멜론, 아르드를 각각 중심으로 총 다섯 마리의 몹이 소환됩니다.

특별한 공략은 없으며 중앙 NPC이름을 보유 하고 있는 몹부터 잡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40회전(최종 보스)

벨시온을 중심으로 36~39회전의 중앙 몹들이 각각 한마리 씩 소환 됩니다.

★40회전에서 벨시온이 종이 보호막을 시전 하게 되면 생존한 모든 몹에게 심연의 물든 도서관 3넴 검은 광기의 알렉산드르의 스킬 처럼 근접 피해 흡수 보호막이 생기며 원거리, 마법 피해에는 면역 상태가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40회전이 시작 하게 되면 그루달, 수려 공주, 카멜론, 아르드를 우선시 잡아야 하며 만약 두 마리이상 살아 남아 종이 보호막을 받는다면 다시 시작 하는것이 좋습니다. 잔몹 네 마리의 제거에 성공 한다면 벨시온과 1 vs 5 전투가 남게 됩니다. 종이 보호막을 사용 하여도 벨시온 혼자 받게 되므로 근딜 유저가 쉽게 제거가 가능 합니다. 또한 무적의 마법진에 올라 가게 된다면 진폭, 당기기, 저틈 등으로 마법진 밖으로 꺼내주면 다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때 힐러는 벨시온이 무적의 마법진에서 막 나온 시점에 축저와 매혹 대찬 연계로 팀원들이 딜을 더 많이 넣도록 도와 주어야 하며 활기찬 광시곡유지는 필수적 입니다. 낭만 딜러가 존재 한다면 불협 화음 + 칼날 화음 연계로 벨시온의 방어도, 저항도를 추가적으로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40회전 꿀팁!

만약 벨시온과 몹 한마리만 남게된 상황이 발생한 다면 몹에게는 죽은자의 버프 X6이 남아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몹 한마리의 체력이 30만이 넘게 되며 벨시온의 경우 공략에 들어갈 시 x8 이므로 상관이 없습니다.

죽음특성을 가지고 있는 딜러 또는 힐러를 제외한 나머지 유저는 죽고 부활 하지 않는 대기 상태에서 죽은척 하기를 사용하면 몹 어글이 풀림과 동시에 리셋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 점을 이용하여 죽은 팀원을 부활 하여 벨시온과 몹 한마리만 남은 상태에서 재시작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Q. 왜 두 마리가 남은 상황에서는 위 방법을 사용하지 않나요?


A. 두 마리가 남게 되면 몹 체력이 각각 26만 정도를 상회하게 되는데 디버프를 걸고 잡는다 하더라도 평균적으로 두 마리를 잡는 시간보다 벨시온의 종이 보호막 사용 시간이 빨라 잡는데 차질이 생긴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상 노르예트 무한대전의 공략을 마치며 질문이나 반론등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