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썹이 열리면서 바뀐것중 하나가
기존 악세에 있던 치명타 피해량 % 수치가
치명피해 라는 옵션으로 변경되면서
캐릭터 정보에서도 치명 수치 아래에 %로 표시되는것이 아니라
치명수치와는 완전 별개로 치명피해 라는 항목이 생겼습니다.

이러면서 변경된것이 하나있는대요.
현재 테썹에서 모든템의 치명피해수치는 기존 라이브서버의 치명타피해량% 수치를 기반으로 변경되었습니다만
(기존에 치피가 낮던 템은 낮은치명피해로 높았던템은 높은치명피해로 바뀐것은 맞습니다.)
일정한 치명피해 수치 = 일정한 치명타 피해량% 가 아니라는점입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치명피해 수치가 150정도 일때의 경우엔
치명피해 15당 치명타피해량%가 1% 올라갑니다.

하지만 치명피해 수치가 1800정도 된다면
치명피해 21당 치명타피해량%가 1% 올라가게 됩니다.


즉 치명피해 수치가 높을수록 치명타피해량1%당 필요로하는 치명피해수치가 증가하게되는것이죠.
(중간에 여러가지 값으로도 계산해보았습니다만 치명피해수치가
올라갈수록 치명타피해량1%가 올라가는대 필요한량이 점점올라간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다른점이 있습니다.
바로 보패세트효과의 치피%와 엔샵버프의 치피%입니다.
보패세트와 엔샵버프의 치피%는 치명피해수치로 계산되는게 아니라
치명타피해량% 수치에 바로 그대로 적용됩니다.
치명피해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게되는거죠....


그리고 이것을 기반으로 현재 라이브서버의 치피와 테썹의 치피를 비교해보았습니다만
제 캐릭 같은경우엔 약 4%정도의 치피상승효과가 있더군요.

아마 본 라이브서버와 테스트서버의 치피 수치가 동일해지는 치명피해수치를 몇으로 잡았는지는 알수없으나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이대로 적용된다면 치피상승효과를 볼수있을걸로 보입니다.


****추가내용****
라이브서버의 치피 260대 정도를 유지하는 분의 경우엔
테스트서버의 공식이 적용될경우 치피수치가 손해를 본다고합니다.
260선을 기준으로 이전분들은 치피가 증가하게될것이고
260이후의 분들은 감소한다고 하내요...
(정확한 수치는 모르나 260대 정도라고합니다)


*****추가내용2*****
지금 확인한 결과
직업별로 치피량%당 감소하게되는 치피수치가 다르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예를 들어 
역사의 경우엔 치피수치가 1800대일경우
치피수치 21당 치피량1%가 올라가지만
린검의 경우엔 치피수치가 1928임에도
치피수치 18당 치피량1%가 올라갔습니다.

다만 각 직업별로 최초 치피량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역사의 경우 치명피해수치가 0일때 치피량은 132였고
린검의 경우 치명피해수치가 0일때 치피량은 125였습니다.

아마 기존에 치명이 자체 직업옵션으로 올라가있던 직종들에 대해서는 기존 치피량을 낮게잡고 치피수치증가에따른 치피량감소치를 적게잡은듯 합니다.

덕분에 직종에따라서는 치피가 감소해보일수있으나
좀더 템업글이 진행될경우 더 손쉬운 치피량증가를 보일걸로 예상되내요.



p.s 인증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