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ㅈ같은 시스템으로 이중난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챕터2,3에서 정보개방때문에 혼란을 겪고 계신 분들이 있어서 도움을 드리고자 적어봅니다.

이중난수는 챕터별로 정보개방 수치를 채워서 스토리를 개방하며

메인 스토리인 지휘관측과 서브 스토리인 안젤리아측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전역 승리조건별로 열리는 스토리가 정해져있으며, 챕터 3까지 구역 진행도 42/70이 최대입니다.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지휘관 메인스토리는 노말, ex 무관하게 한 번 클리어하면 순차적으로 다음 스토리를 열 수 있도록 전역이 등장한다(노말을 밀면 다음 노말에서 다음 스토리를 열 수 있도록)

챕터별로 지휘관 메인스토리를 다 열면 다음 챕터 메인스토리와 현재 챕터 안젤리아 서브스토리가 열린다

- 안젤리아 서브스토리를 열기 위해서 노말로 진입하면 전역이 랜덤으로 출현하고, 원하는 전역이 나올때까지 재진입해야 한다(예를 들어, "피리부는 소년" 스토리를 아직 못열었으면 그것에 해당하는 승리조건이 나올때까지 반복해야 한다)

- 안젤리아 서브스토리를 ex로 진입하면 하나의 큰 전역에 다양한 승리조건이 있어서 한 번씩 클리어하면 확정적으로 열 수 있다(아래 사진 참고)


- 안젤리아 서브스토리를 ex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ex의 지휘관 메인 스토리 전역을 모두 밀어야한다(지휘관 메인스토리 전역의 진행도는 노말과 ex가 공유하지 않는다)



정보개방 전략을 짜본다면


1) ex를 도저히 밀 수 없다
노말로 밀어서 지휘관 스토리를 확정으로 연 다음, 안젤리아 스토리는 노말에서 원하는 전역이 나올때까지 반복할 수밖에 없다.

2) 전역 뽑기 죽어도 하기 싫다
처음부터 ex로 지휘관 스토리를 다 연 다음 안젤리아 스토리는 이후 열리는 ex맵에서 조건을 하나씩 만족하면서 열면 된다.

+ ex 귀찮아서 노말로 밀었는데 안젤리아 전역 뽑기가 너무 안나온다
아쉽게도 지휘관 전역 진도를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안젤리아 스토리 확정 개방을 위해서는 ex로 지휘관 스토리에 해당하는 전역을 다 밀어야한다. 그것이 너무 귀찮으면 반복할 수밖에 없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