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영웅전 인벤

 

듀블벨라 밸런스패치 바라는 점




글을 쓰기에 앞서 내용에 다소 직설적이고 욕이 섞여 있습니다



불쾌하신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름 밸런스패치를 앞두고 벨라를 부캐로 하는 유저로서 

듀블벨라의 아쉬운점과 개선됐으면 하는점을 짚어보며 푸념을 늘어볼까 합니다;

작년 10월 18일 밸런스 패치 직전즈음에 썻던글 재탕해서 올립니다

1. 회피기 

듀블벨라의 가장 큰 취약점이 아닌가 싶어요

마영전 통틀어 활카이랑 듀블벨라가 회피기 가장 취약한걸로 압니다

활카이는 와이어라도 써서 꾸역꾸역 피하는데(활카이 회피가 좋다는말이 아닙니다)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G랄 맞고 벗어나기 힘든 가불기, 회불기를 무장하고 보스가 나타나는데 벨라는 후딜긴 덤블링 하나로 다 해결해야됩니다

이에 대해 몇가지 방법을 생각해봤습니다

1-1 회피의 무적시간을 늘려준다
1-2 회피기를 특정 랭크 이상 찍으면 2연속으로 연계 가능하게 해준다 
-> 딜 좋은 캐릭이 회피까지 좋아지는게 지나친 욕심 이라면 추가 패치를 통해 2연속 회피 후에는 착지 후딜레이를 늘린다던가 2연속째 회피에는 기존 모먼트 리프가 아닌 블레이드 댄스 쓰고난 후 크게 덤블링 하는 모션등을 재탕해서 붙여준다던가해서 멀리 피할 수 있는 만큼의 리스크를 부여하는 쪽으로 패치 됐으면 좋겠네요

2. 개편이 됐는데도 남아있는 쓰레기스킬 글라시얼 브레이커

요즈음 세상에 게임 플레이하는데 방해되서 유저가 배우지도 않는 스킬이 있습니다 
운영진 님들 알고계십니까?

이 스킬의 취지와 의도는 3년전 개편할 때 유저도 이해했었어요
핵심인 차심 버프를 모두 소모해 크게 한방 먹이는
허크의 필격이나 카록빅뱅같은 스킬이죠
근데 데미지가 얼마나 초라한지 그냥 요요질 계속하는게 훨씬 더 쎕니다
차심 쓰고 신나게 요요질 스매시버튼 꾸욱 누르면서 때리고있는데 실수로 일반공격버튼 잘못 눌러서
차심버프많이 남았는데 글라시얼 브레이커 나갔을 때의 그 개같은 기분은 진짜 자괴감 듭니다...
스킬이 얼마나 B신 같으면 유저가 배우지도 않겠습니까?

--> 작년 10월 밸런스 패치로 배율은 그대로지만 타수가 6타로 늘어나고 히트시 역경직이 생겼고 풀히트심 냉정 스택을 3회복하게 조정되어서 쓸만한 스킬은 되었습니다
 그리고 욕심이겠지만 된다면 sp소모하는 것도 삭제해주십시요
비록 남은 시간 거의 다되서 쓰지만 차심 버프를 모두 소모한다는거 자체가 듀블벨라에겐 딜적으로 큰 손해입니다
남은 차심버프를 소모하는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3. 블레이드댄스의 B신 같은 범위, 스킬각성에 sp 소모감소 추가요청, 슈퍼아머 기능 발동 안되는 문제

이 스킬 써서 냉정 스택 쌓기 좋죠, 취지는 좋은데 그놈의 범위가 검벨보다도 좁아요 쓰다가 보스가 눈곱만치라도 이동하면 공격이 다 빗나갑니다
네, 벨라는 신나게 허구한날 허공난무하면서 sp 날리고 있어요
리고 이 스킬로 딜하려고 찍나요 스택쌓을라고 찍지 안그래도 sp관리 빡빡한데 이것도 어떻게좀 안될까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개선방법은 

3-1-1 공격 판정범위를 늘린다
3-1-2 그놈의 사슬을 사용해 난도질하게 해줘서 한걸음 정도의 중거리에선 쓸 수 있게 해준다

3-2-1 스킬각성에 sp 소모감소를 추가해준다
3-2-2 블레이드 댄스 자체에 sp소모량을 줄인다

정도가 있겠네요

슈퍼아머 기능은 제보를 받습니다, 맨날 난도질 하다가 공격맞으면 제 벨라는 못 버티고 바닥을 잘만 구르더라고요

4. 모먼트 블로우 지속시간 소폭증가

지속시간을 너무늘리면 제가 생각해도 과도한 욕심이라 생각되는데
15초는 너무 짧은것 같아요 3년전 개편할때도 유저가 언급했는데 개선이 안된채로 있습니다
요요질하다가 모먼트 하러가는 번거로움을 조금이나마 줄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8년 10월 18일 패치로 여전히 버프지속시간은 15초여서 번거롭지만  적에게 히트 시 스태미나를 40 회복 할 수 있게 되면서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 되었습니다


5. 플로잉 블러드 발동시 차심시간이 아예 멈추게 변경, 쿨타임 삭제

플로잉 블러드를 쓰면 차심 시간이 지연되서 좋긴합니다
근데 루라바다의 프라가라흐, 고글기, 듀라한, 클레르, 폭주한엘쿨, 마하, 아가레스, 광휘의 루, 셀렌 등 대부분 레이드의 스킵 불가능한 컷신 같은것에 진입하면 플로잉 블러드를 써도 차심시간 다 바닥 납니다...

한 마디로 쓰레기스킬까지는 아니어도 성능이 현실적으로 나사가 빠져있습니다

또한 플로잉블러드를 아리샤 마나 처럼 자주 껐다 켰다 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블링크 자주 쓰는 보스나 정신없이 멀리 이동하는 보스들에 대응 하면서 확실한 타이밍에 요요질을 십분 활용 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네요

6. 차심 중 홀딩기(폴라리스 소나타, 레드아이즈) 발동시 차심지속시간 증가 상향 및 홀딩 시간 상향

폴라리스 소나타는 옛날에 아리샤 로오마캔슬되는 버그막는다고 차심시간 10초 증가하던거 5초로 줄였던걸로 압니다

진짜 딱 홀딩기 발동중인 시간만큼만 매꿔주고 끝인건 너무 짠거 같아요..
sp아까워서 홀딩기 쓰지도 못하는게 듀블벨라인데.. 그 sp로 요요질 더 하고말지..

지속시간 증가를 줄거면 소모 sp의 양이 많은 만큼 차심지속시간 좀 팍팍 더줘도 좋을것 같은생각도 드네요

7. 루미너스 러시(요요질)의 B신 같은 Y축 공격 범위 

7번째에 작성했지만 이 문제는 회피기 다음으로 듀블벨라의 심각한 문제중 하나입니다

특히 레이드맵 보다 일던에서 이문제가 부각되는데 밴체너 초입같은 경사, 굴곡진 지형에서 적이 나보다 조금만 높이 있거나 낮은 곳에 위치했을때 요요질이 한대도 못맞춥니다, 진짜로요

일던에서만 그런게 아니라 심지어 평평한 레이드 순회를 돌때도 오브젝트 같은것에 막혀서 공격 안들어가고 요요질로 허공난무 하고있으면 진짜 딥빡 ㅡㅡ...

그래서 생각한 개선방법은

7-1 루미너스 러시 자체의 공격범위 픽셀을 Y축으로 대폭 늘려준다
7-2 차심 시간 중 한정으로 루미너스 러시중 방향키 위 아래키를 눌러서 요요질을 상하단 20~30도 정도 대각선 방향으로 요요질을 할수 있게 해준다

정도를 생각해 봤습니다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아주셔요
제 생각일 뿐이니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꿈깨 ㅄ아 저게 될거라고 생각하니
EXP 127,513 (70%) / 135,001

Lv70 Golduck



 

 

레벨
Lv70
경험치
127,513 (70%) / 135,001 ( 다음 레벨까지 7,488 / 마격까지 6,237 남음 )
포인트

이니 72,215

베니 390

제니 560

명성
1,390
획득스킬
  • 5
  • 8
  • 5
  • 1
  • 4
  • 5
  • 1
  • 4
  • 5
  • 3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마영전 인벤 벨라 게시판 게시판

목록 글쓰기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마영전 인벤 벨라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19963 레벨 아이콘 생안 03-25 1,011 0
119962 레벨 아이콘 직선행 03-23 993 0
119961 레벨 아이콘 까칠양검 03-06 1,038 1
119959 레벨 아이콘 활쟁이징 02-29 742 1
119958 레벨 아이콘 Mezo 02-25 740 0
119957 레벨 아이콘 플라티스퀘어 02-21 860 0
119956 레벨 아이콘 보소미 02-16 768 0
119954 레벨 아이콘 냥탱 02-07 787 0
119953 레벨 아이콘 퀸나라 02-05 770 0
119952 레벨 아이콘 불타는구렁이 02-03 1,019 1
119951 레벨 아이콘 앗카스 01-20 1,371 0
119950 레벨 아이콘 스타붹스 01-04 1,455 0
119949 레벨 아이콘 훈돌쇠 12-24 1,177 1
119948 레벨 아이콘 훈돌쇠 12-24 757 0
119946 레벨 아이콘 불타rick 12-07 1,275 0
119944 레벨 아이콘 불타는구렁이 11-22 1,401 0
119943 레벨 아이콘 skcka125 11-16 1,700 0
119941 레벨 아이콘 숯이님 11-11 1,159 0
119940 레벨 아이콘 조자룡22 11-10 1,036 0
119938 레벨 아이콘 요쿠바리 11-09 1,583 0
119937 레벨 아이콘 앗카스 11-08 1,651 0
119934 레벨 아이콘 버틸수가없군 10-28 1,346 0
119933 레벨 아이콘 Vee 10-22 1,511 2
119932 레벨 아이콘 짬타이거jk 10-22 1,350 0
119931 레벨 아이콘 버틸수가없군 10-20 2,381 2
119929 레벨 아이콘 아바타장인 10-09 886 0
119928 레벨 아이콘 아바타장인 10-09 1,350 0
119927 레벨 아이콘 짬타이거jk 10-09 840 0
119926 레벨 아이콘 Wdwae2 10-03 1,363 0
119925 레벨 아이콘 Vee 10-02 1,430 1
119924 레벨 아이콘 짬타이거jk 09-24 1,206 0
119923 레벨 아이콘 불타는구렁이 09-24 1,754 1
119922 레벨 아이콘 앗카스 09-23 1,229 0
119921 레벨 아이콘 운빨족망게임 09-21 1,183 0
119920 레벨 아이콘 gmldk 09-16 1,299 0
119919 레벨 아이콘 오비디언스 09-15 1,109 0
119918 레벨 아이콘 짬타이거jk 09-15 1,046 0
119917 레벨 아이콘 짜몽임 09-15 1,812 0
119916 레벨 아이콘 gmldk 09-14 1,087 0
119915 레벨 아이콘 불타는구렁이 09-13 2,237 0
119914 레벨 아이콘 앗카스 09-12 1,594 0
119913 레벨 아이콘 불타는구렁이 09-10 1,964 1
119912 레벨 아이콘 고넬피 09-08 1,793 0
119911 레벨 아이콘 소우LOVE 09-07 1,697 0
119910 레벨 아이콘 skcka125 09-05 1,093 0
119909 레벨 아이콘 gmldk 08-31 1,006 0
119906 레벨 아이콘 짬타이거jk 08-21 1,680 0
119905 레벨 아이콘 짬타이거jk 08-21 1,181 0
119904 레벨 아이콘 시부알 08-15 1,499 0
119903 레벨 아이콘 허허크 08-13 1,270 0
목록 글쓰기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