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 밸런스 조정에 이어 새로운 카드 수정이 2 월 6 일에 실시 될 수 일전에 발표되었습니다.
어수선 커뮤니티에 게임 디자이너 인 딘 아얄라 (Dean Ayala) 씨는 Reddit 포럼이나 트위터에서 여러 의견에 응답했습니다.



또한 하스스톤이 처음 릴리스 연재가 계속되고있는 팟 캐스트 ""The Angry Chicken '에 게임 디자이너 인 피터 웨이렌 (Peter Whalen) 씨가 출연하여 그 방송중인 균형 조정의 견해를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내용의 정리를 게재합니다.

1.너프이 실시 된 후에도 미드 레인지 냥꾼의 유행은 계속 될 것이다.

딘: 꼭 그렇게 되었으면 - 냥꾼 전형과 수정 된 카드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이번 조정의 목적이 아니니까.
우리가 균형 조정을 실시하면 현재의 환경에 주목하기보다는 조정 후 어떤 게임이되는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통계적으로 비밀 헌터 강도도 인기가 최대로 높았 기 때문에 그 독주를 저지 할 이번 조정의 목적이다.
「야생」에서도 강도를 더해 계속 될 수있는 비밀 관련 카드를 변경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생각해도 단점이없는 것처럼 느껴졌다.

2.만약 균형 조정의 행방이 원하는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너프를 되돌릴 수는 고려하지?

딘:물론.

3.수정 대상 '명예의 전당'에 옮겨 「야생」전용으로하지 않은 이유는?

딘: 우리가 평소 생각하고있다 ""기본""과 ""클래식""의 약화의 대상 기준은 ""건강한하고 각 클래스의 메카닉과 맛에 맞는""카드이면서 ""조금 강한지나거나 새로운 확장의 디자인 제약 ""카드이다.
예를 들어, 야생 무성은 사제라는 클래스의 특징을 충분히 말해주는 존재이며,이를두고 싶지만 위해 전력 레벨을 떨어 뜨리는 선택을했다.
""명예의 전당""들이 그 카드가 클래스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만약 치유의 비와 같은 카드가 사냥꾼의 ""기본""세트에 있었다면, 그에 대한 약화가 아니라 '명예의 전당'이 들어간 쪽을 선택할 것이다 - 사냥꾼은 강력한 회복 주문 를 활용해야 클래스는 없으니까.
이러한 지침에 따라 미래도 '기본' '클래식'의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측하고있다.



4.아무런 예고도없이 갑자기 약화를 실행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제 안심하고 카드를 만들 수 없다.

딘: 공지 사항에 관해서 말하면, 적절한 유예 기간이 얼마나이어야 할 것인가에 대해 나는 단정 할 수 없다.
공식 블로그에 올리는 메시지를 이것 저것 생각에 일주일 정도 소요, 그때 여러 지역에서 동시에 발표하는 번역이 필요하다.
그렇다해도 이번 너프는 2 월 6 일까지 실행되지 않는다.

5.다음 확장에서 성기사에 강한 컨트롤 카드가 준비되어야 평등의 약화에 의해 컨트롤 계의 성기사 덱이 경기 장면에서 모습을 감추게되어 버려, 「정규」에서도 「야생」에서도 어그로덱 밖에 살아 남을 수 없다.

우리는 컨트롤 성기사이 좋아하고 그것을 미래는 먼저 밝은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올해 첫 번째 확장 세트의 테스트 플레이에서 지금까지 몇번이나 ""비용 4 버전의 평등 '을 시도하고있다.
그리고 그것은 성기사의 컨트롤 계의 전형에서 여전히 높은 강도를 자랑하고있다.



6.홀수 성기사 밝혀 문제인데 왜 컨트롤 성기사 및 짝수 성기사의 배제를 목표로하는 것인가?

단기 사항의 개선도 목표의 일부가하면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게임을 개선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목표.
게임 밸런스에 눈을 돌리면, 현재 문제를 일으키는 성기사의 전형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고있다.
그리고 현 환경에서 짝수 성기사과 컨트롤 계의 성기사은 충분히 강한 전력 레벨을 어떻게 든 유지하고 플레이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홀수 성기사도 아직 강하지 만 문제시되는 정도는 아니다.

7.바쿠와 겐야말로 디자인을 크게 제약하고있는 존재이다.
이제 마나코스트 상승의 약화는 항상이 두마리가 관계 해 온다.

딘: 홀수 성기사의 존재와 평등을 비용 3하지 않았다 것에는 아무런 관련성도 없다.
만약 비용 3 수정하여 평등이 팔라딘의 모든 전형에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고, 그러면서도 단기적으로는 일부 전형 - 예를 들어 홀수 성기사 - 채용 될 전망 것이었다면, 우리는 그것을 실행 한 것이다.
어느 시대의 어떤 전형에 사용되는 같은 높은 강도를 가지는 「기본」 「클래식」의 카드는 메타를 신선하게한다는 목표를 크게 저해한다.
평등의 경우, 테스트 플레이에서 3 마나해도 아직 해결에는 이르지 않았다.
실제로는 4 마나의 변경도 처음에는 원만하지 않은 이유이지만, 어쨌든 현재와 미래의 환경 테스트 플레이 해보 싶었어요.
그 결과, 4 마나 버전의 평등은 (현재와 미래) 제어 시스템의 전형에서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으로 느껴지고 그래서 어그로 덱에서 이용 가치가 적을 때 느껴졌다.
이러한 (일부 전형에서 필요가 없어지) 성격 이야말로 우리가 대부분의 카드에 요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 4 마나 화라는 수정에 이르렀다.


8.연간주기 마지막에 하는시기에 '명예의 전당'이 아니라 약화를 선택한 이유는?
평등과 같은 카드는 '명예의 전당'이 아니라 약화시킬 이미 결정되어 있는가?
그리고, 신규 플레이어에 클래스의 특징을보다 명확하게 인식시키기 위해 ""기본""세트 재구성 - 「야생」전용 카드의 일부를 '기본'에 통합 등 -을 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듣고 원하는.

딘: '기본'과 '클래식'의 두 세트의 장기적인 운용 계획은 각 클래스의 정체성을 충분히 표현하는 것으로, 강력한 카드를 포함하는 의미있는 세트로 인식되어야한다.
그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클래스의 주제와 맞지 않는 카드를 '명예의 전당'시키거나 그 구멍을 메우기위한 새로운 카드를 디자인하거나 또는 강력한 너무 많이 사용되는 카드의 강도를 조정한다.
클래스 전용 카드는 모든 클래스에 비해 각각 전력 레벨이 동등이되어야하며, 게다가 모든 덱에서 영원히 사용되는 것과 같은 매우 강력한 카드가 많이 포함 된 안된다.

9.이러한 수정은 매우 건전하며 메타를 개혁하는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이 설명하는 내용은 매우 납득이가는,이 밸런스 조정이 실시 된 후 플레이를 기대하고있다.
그것과 성실한 커뮤니케이션에 감사하고있다.

딘: 이렇게 포럼에서 얘기하고 끝없이 카드를 수정하는 것은 반드시 훌륭하다고는 느껴지지 않는 것을 알 수있다.
수정 작업은 게임의 전반적인 방향을 플러스로 이끌 것으로 생각하지만, 그것을 하스스톤을 작용시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우리는 정확히 파악하지 않으면 안된다.
장기간 플레이어가 뒤처지지 않도록하는 해결책 중 하나는 매우 강력하고도 영원한 거의 모든 덱에 채용되는 같은 카드를 제공한다.
그러나 그것은 새로운 확장 세트가 미치는 영향을 약하게 건전한 해결책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고 새로운 자산을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있는 방법이 모색되고 계속한다.
우리는 퀘스트의 보상을 늘리거나 컬렉션의 전설 중복을 방지 시키거나 한여름 불꽃 축제 등의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그것을 달성 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10.정책의 설명과 테스트 플레이의 실시에 감사하고있다.
DK 렉사르의 약화에 대해 생각하는 곳은?

사실 난 DK 렉사르를 즐겨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카드이기도하다.
하지만 이제 로테이션 아웃을 맞이하는 것에 대해서도 기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유사한 헌터 카드를 만들 수 없을 것이다.
""그 클래스가 평소하지 같은 것을 실현시킬 것""- 이것은 흥미로운 카드를 만들려고 할 때 빠지기 쉬운 함정이다.
물론 그것은 흥미 진진한 카드가 될 것이지만, 그 클래스의 아이덴티티가 잃어버린 시작하면 그것은 불쾌 존재로 변해 버린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헌터의 특징이 아닌 다양한 회복 능력과 막판 전투 지속 능력을 DK 렉사르는 제공 한 것이다.
설계를 시작하는시기에는 과거에 정한 규칙에 빠질 것으로, 그 설계에 재미 없어지는 변경을 실시하는 경향이다.
DK 렉사르의 디자인에 대해 언급하면 ​​클래스의 정체성에 다양한 가치를 담으려고했던 것 같아요.
그러나 그 시점에서 ""컨트롤 헌터의 올 인 원 '이되는 카드의 우수성을 과소 평가하고, 게다가 그 테스트 플레이가 너무 즐거웠 기 때문에 그대로 디자인을 추진해 버렸다.
게임 디자인에 엄격한 규칙 등없이 그 궁극적 인 목적은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 해달라고한다.
게임 디자인 측면에서 DK 렉사르에서 배울 점이 몇 가지 있는데, 그것은 데스 나이트 · 렉서 같은 카드를 다시 만들지 않는다는 교훈은 아닌 것 같아요.



11.""야생""환경을 배려하여 DK 렉사르의 비용을 높이는 조정은 고려하지?

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DK 렉사르가 '야생'에서 문제시되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야생'의 게임 플레이에 큰 부정적 요소라고 느끼면 조정을 검토하지만, 현재는 논의의 대상이되고 있지 않다.

12.사냥꾼의 징표의 두 번째 수정에 대해 재미있는 점은 두 마나도 아직 이용 가치가있을 것 같은 것이다.

딘: 그것이야말로 바로 우리가 지향하는 목표 다.
평등의 변경 내용은 충격적으로 파악할 수있는 것이라고는 알고 있었고, 우리도 그렇게 느끼고 있었다.
현재와 미래의 환경에서 테스트를 많이 수행 한 결과로 언뜻 보면 엉성한 변경에 비쳐도 비용 4로 수정 이야말로 적정하다고 우리는 확신했다.

13.야생가기 직전에 왜 에메랄드의 주문석을 약화 하는가?
현재 최고의 헌터 덱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를 이용하는 마법 사냥꾼은 최고의 헌터 덱을 억제하는 역할을했다.

딘: 약화가 미치는 부작용과 현 환경에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는가하는 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왔다.
통계적으로는 비밀 사냥꾼가 중간 정도의 차이로 2 위 이하를 놓으면 최고의 덱이며, 이것은 앞으로도 계속 증가 할 전망이었다.
인기도가 높아 활용도도 매우 높았다.
작은 마법 돌의 비용 6 화는 현재 메타에 대한 올바른 조치이지만, 그래도 비밀과 비밀 관련 카드가 향상된 것을 계속해서 ""야생""환경의 비밀 사냥꾼의 지위는 향상 될 것이다.

14.이번 약화 밸런스 조정이 더 자주 실시된다 전조인가?
""정규""회전에 직접 관계하는 것이다인가?

딘: 영원히 채용되고 계속 같은 카드를 ""정규""과 ""기본""세트에서 배제한다는 목표에 크게 관계하고있다.

15.기존 플레이어를 희생하여 새로운 선수를위한 환경을 정비하기 위해 계속해서 자신의 플레이 의욕을 손상한다.

딘: 일반적으로 기존 전략보다 새로운 전략 플레이에 의욕적 인 기존의 플레이어 분들이 '기본'과 '클래식'의 변경의 혜택을 누릴 것이다.

다양한 커뮤니티가 반응을 보이는 가운데, 특히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아이러니 메시지를 날린 인물이 브라이언 키부라 (Brian Kibler) 씨였습니다.



""정규의 도입시 키부라 씨가 제안한 '코어 세트 회전""을 들어 줄 것인가? ""

""아니, 천천히 모든 '클래식'카드를 깊이까지 약화하자!""

이 트윗을 발단으로 트위터 지론을 전개하는 브라이언 키부라 씨에 대해 개발진의 딘 아얄라 씨가 응수하고 두 사람의 지지자도 말려 들게 대 격론이 트위터에서 벌어진입니다.

서로 쉽게 말을 확고하게, 두 사람의 설전의 모양을 보시고 있습니다.

키부라: 이번 변경은 현재 하스스톤의 큰 문제라고 내가 주장하는 '원 턴 킬'과 '겐 & 바쿠 ""을 해소하지 않는다.
어그로의 약화에 의해 메카​​툰과 OTK 성기사 같은 덱 군이 약진하면 대전은 매번 같은 내용 만되어 버린다.
그리고 평등의 약화가 3 마나 화 대신 4 마나 화 된 것은, 맥의 존재에 의한 폐해 인 것도 주목할 만하다.
대형 미니언을 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홀수 성기사에게 버리면 재앙이 초래 될 것이니까.

딘: 우리는 장기적인 운용에 손상을 줄 수있는 단기적이고 돌발적인 수정을주는 것은 아니하려고도하지 않는다.
""앞으로의 평등이 대부분의 성기사 덱에서 채용되고 계속 우려가있다""라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3 마나 화의 수정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키부라:이전에 벤 브로드 씨는 캐주얼 플레이어가 돌아오기 쉽도록 코어 세트를 남길 것이라고 언급했던 것처럼.
핵심 세트 최고의 카드들을 악화시키고도 문제 아닌가?

딘: 우리의 목표는 강한 카드를 악화시킬 것이 아니라, 전체의 100 %에 가까운 전형에 채용되고있는 것 같은 카드를 상식적인 범위까지의 전형으로 채용되도록한다.
'기본'과 '클래식'에 오히려 변경하지 않으 강력한 카드가 많이있다.
그들은 수정 대상 목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키부라: 나는 ""강한 카드""에 대해 언급 한 것은 아니다 - ""최고의 카드""에 대해 지적한 것이다.
게다가, 평등과 불꽃 토템이 100 %의 카테고리 덱에서 채용되고있는 것은 느껴지지 않는다.
또한 지나친 약화는 ""오래된 덱을 즐길 수있는 장소 '라는 의미도있는 「야생」의 환경에 유해가되는 것은 아닐까.

딘: ""100 %""지나친이며, '거의 모든'라고 표현하는 것이었다일지도 모른다.
중요한 포인트는 아무것도 변경하지 않는 한,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거의 모든'성기사 및 주술사의 덱에서 그들이 사용되지 않도록 할 것이다.



키부라:카드가 영원히 모든 덱에 채용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너희는 해결할 수 있을텐데.

딘: 완전히 그대로.
플레이어가 가장 큰 타격을 입게 (입을) 순간의 일례는 게임이 ""내장 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다""고 선언하고, 그들이 플레이하고있는 덱이 끊을 때이다.
우리는 그렇게되지 같은 해결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지만, 그것을 매번에 발견하는 것은 어렵다.
당신이 제안하는 '코어 세트의 로테이션」는 많은 플레이어에게 영향뿐만 아니라 코어 세트만을 이용하여 로테이션 세트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는 대량의 캐주얼 층의 손실에 직결된다.
'코어 세트의 로테이션」의 시비 (꼭)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지만, 그것을 우리가 채용하지 않는 이유는 캐주얼과 경기 용 및 그 중간에있는 대부분의 덱을 이론적으로 비활성화시켜 않기 때문 있다.

키부라:확장 세트가 모두 회전하는 타이밍에서 ""코어 세트의 로테이션」이있는 경우와없는 경우의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
덱 구성 카드가 모든 코어 세트 인 몇몇 뮤지션들에게 있어서는 큰 차이가되는 것이지만.

딘: 사실 (덱 구성 카드가 모든 코어 세트 인 플레이어는) 소수가 아니라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있다.

키부라:참여 및 지출에 적극적인 베테랑 플레이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결정에 대해 많이 참여 및 지출을하지 캐주얼 플레이어들이 얼마나 영향력을 가지고 있어야 것인가.

딘:베테랑 플레이어의 생각은 ""두 선수들에게 도움이되는 일을 우리가 달성 할 수있다""는 것.
동의 할 수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게임에 존재하는 클래스의 맛을 전하는 카드 세트는 두 그룹의 플레이어에게도 훌륭한 요소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그런 카드 세트가 확장 세트가 가져올 새로운 대전 환경의 신선함을 해치는 경우 노병들에게 마이너스 요인이된다.
코어 세트가 각 메타의 틈새에 출입하는 같은 존재라면 신규 플레이어에게 훌륭한 도구로 계속 동시에 확장 세트가 큰 영향을 미칠 수있다.
우리는 그러한 지점에 도착 싶다.
그리고 원래의 질문에 대답하면, 그것은 우리의 결정으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모든 플레이어가 행복해질 수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경험과 캐주얼 플레이어가 동일한 시스템에있는 경우는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된다.
이것을 (매직에 깊이 관여 한) 당신이 모른다고는 생각되지 않지만.

피터 웨이렌 (Peter Whalen) 의 견해

냉혈와 불꽃 토템에 대해

피터 웨이렌
역사적으로 보더라도 다양한 전형의 원형이 된 강력한 덱에서 사용해온 카드들.
고성능이며, 그래서 ""기본""과 ""클래식""에 속하는 카드이다.
이번에는 '기본'과 '클래식'카드의 미래적인 이념에 대해 조금 설명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그 카드가 ""정규""으로 유지하는 놀라운 기능을 가진 것을 우리는 마음에 든다.
그러나 그들이 ""정규""환경을 지배하여 모든 덱이 유사 하는 현상은 원하지 않아.
공격적인 주술사 덱, 불꽃 토템과 다수의 미니언들 - 멀록 토템 골렘 비용 1의 영웅 파워의 토템 등 -을 병용하여 혜택을 누려온 것을 다양한 시대의 하스스톤 장면에서 우리는 목격했다.
그래서 불꽃 토템을 주술사 클래스의 근본적인 원동력이라는 서있는 위치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그래도 주술사의 덱에 채용 될 수있는 정도까지 강도를 떨어 뜨리기로했다.
이렇게해서 확장 세트 릴리스때마다 대신 할 무언가가 대체되는 기회가 생겨 매너리즘의 억제가 가능한 기초가 완성된다.
냉혈의 약화도 이것과 같은 이유이다.


겐과 바쿠에 대해

피터 웨이렌
당연히 어떤 조치가 가장 적절한 지에 대해 많은 논의가되어왔다.
함께 매우 매우 강력한 카드이며, 다양한 종류의 다양한 덱에서 다루어지고있다.
확장 세트의 카드가 유력시 및 다용되는 것 자체는 좋은 현상이지만, 둘 다 확실히 현재 메타를 정의 붙여있는 존재이다.
장기간에 걸쳐 특정 클래스 또는 메타 전체의 최고 전형을 가져 계속하는 것은 어쩌면 너무 건강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지금은 적절한 해결책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고있는 한중간이다.
이번 밸런스 조정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몇 주 또는 몇 달 사이에 걸쳐 겐과 바쿠의 조정에 대해 우리가 고찰 해 나갈 생각이다.
겐과 바쿠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다른 사람과 다른 특수성은 단순히 그 마나코스트과 상태 값을 변경하는 것만으로는 대단한 변화가 일어나지 않고 근본적인 해결이되지 않는 것이다.
매우 일반적으로 해결하지 않는 조정 작업이 필요한 영역이다.
글쎄, 마나코스토를 1 만 늘리면 터무니없는 변화 될 것이지만 네요 - (일동 폭소)
보충하려는 것은 커뮤니티가 제안하고있는 모든 조정안도 우리가 검토하고 있다는 것.
우리는 모든 의견을 읽어 있고, 우리는 그들에게서 해결책을 알아낼 수도있을 것이다.


평등에 대해

피터 웨이렌
평등의 조정 작업 동안 우리는 이것이 3 마나도 여전히 성기사의 매우 강력한 컨트롤 도구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몇 년 후까지의 어느 시점에서 ""평등이 4 마나 였으면 좋겠어 -""바라는 될 미래도 예상됐다.
컨트롤을 포함한 성기사의 덱 전체에 집어 넣을 수 없어 한편, 여전히 열광하는 화염술사와 신성화의 병용에 의의가있다.
4 마나로 바뀌어도 제거 용 도구로 일부러 채용되는 경우가 있다면, 그것은 적절한 변화라는 것이다.
(※ 축소 광선 및 1 마나 밖에 차이가 없어지는 것에 대해 -)
마나코스트 측면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것은 물론이지만, 축소 광선이 평등보다 다분히 우수하다고는 단언 할 수없는 것이 아닐까.
체력을 1로하는 것, 즉 적의 미니언을 제거하는 것이야말로 많은 경우에 플레이어가 원하는 효과라고 생각한다.


약화 ""명예의 전당""들어간 차이점

피터 웨이렌
이 ""정규""연말의시기에 우리가 흔히 논의 사항은 ""각 클래스에 대한 최적의 행동이란 무엇인가」 「각 클래스의 행동을 적절하게 재촉 요소는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클래스의 특징을 잘 표현하는 '기본'과 '클래식'카드의 화제가된다.
각 클래스의 기본적인 전술을 대변하는 것 같은 ""기본""또는 ""클래식""카드 수정이 필요할 때 ""명예의 전당""들이 아니라 약화가 베풀어진다.
야생 무성은 그 전형적인 예였다.
우리가 식별 해 온 클래스의 특징에 맞지 않는 행동을 추진 시키거나 ""정규""환경에 살아 나기 위하여 부실하고 개발의 걸림돌이 될 것으로 간주 된 카드는 약화가 아니라 명예의 전당이다.
로그의 은폐 등이 그 예.
능력의 메카닉이 매우 재미있는 카드와 세계관의 상징이되는 카드가 역시 너무 강해서하거나 디자인의 걸림돌이되는 경우는 그 상태 '야생'로 존속하고 싶어하지만위한 명예의 전당이 선택한 한다.
비룡과 라그나로스가 그 예.


""명예의 전당""들어간시기

피터 웨이렌
카드의 변경에 관한 가장 중요한 신조 중 하나는 ""가능한 한 사람들의 덱을 끊지 않는다」것.
캐주얼 플레이어의 호소에 따르면, 그들이 하스스톤에 다시 플레이를 재개하려고 할 때, 못쓰게 된 카드가 포함되어 생성 된 덱에 ""큰 빨간 바트 마크""가 붙어 플레이 수 없게되면, 대단한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이라고한다.
그래서 카드의 사용 자체를 불가능하게하는 '명예의 전당'진입은 많은 카드가 사용 불가능하게되는 것이주지되어있는 ""정규""의 전환과 동시에 실시하게하고있다.
단, ""정규""전환 이외의 타이밍도 ""명예의 전당""에 옮길 수 꼭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우리는 그것을 할 것이다.

DK 렉사르 대해

피터 웨이렌
지금의 시점에서 DK 렉사르를 수정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나머지 수개월이 ""야생에 가버리기""이기 때문.
또 다른 이유는 사람들이 즐겁게 플레이하고 마음에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그 상태 '야생'에서도 살아나 계속 그래서 같은 경험을하고 싶으니까.

카드 디자인과 밸런스 조정 프로세스

피터 웨이렌
향후 출시되는 미래의 카드 세트는 균형 조정의 결과가 고려되지 않은 환경을 기반으로 개발되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반년 이상 앞인 출시일을 맞이할 때까지의 기간에 우리가 어떤 균형 조정을 베푸는지를 정확히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 가끔 메타 게임에 대한 답변이 개발중인 카드 세트에 포함되어 가지만, 그 개발 기간은 각각 1 년 정도 나된다.
일반적으로 출시일이 가까워지면서 개발중인 카드 세트의 재조정이 이루어지게된다.
균형 조정 및 카드의 약화는 내년도 이후의 대전 환경도 응시 실시되는 경우가 종종있다.
우리는 미래의 메타 게임을 좋은 환경으로 안내하기 위해 어떤 균형 조정을 베풀 것인가 모색을 계속하고있다.
그것은 항상 100 %의 회답이된다고는 할 수 없지만, 확실히 우리의 가슴에 새겨 져있는 지침은있다.

마나코스트 수정 이외의 조정 방법

피터 웨이렌
우리는 수정 대상 카드의 어떤 기능을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논의하고있다.
예를 들어, 에메랄드의 작은 마법 돌은 소환 수를 최대 3 장으로하는 수정안이 꼽혔다.
여전히 2/2을 3 마리 소환하는 자연의 원군보다 고성능이되는 것이지만, 업그레이드한다는 조건이있는 것을 고려하면 과도한 약화된다고 생각했다.
불꽃 토템은 ""부여 공격력을 1로 줄이는 '라는 수정안이 꼽혔다.
그것은 다이어 울프 리더의 구린 버전에하는 것이므로 역시 납득하기 어려운 약화이었다.
평등과 사냥꾼의 목적은 능력의 내용을 함부로 변경하면 카드 이름이 의미하는 바에 저촉하므로 역시 마나코스트 변경이 합리적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 체력과 비용이 0.5 점 단위의 수치라면 수정 작업은 좀 더 쉬워 보인다,라는 질문에 대해 -)
그것은 또! (웃음)
각종 수치를 1 % 씩 수정되면 얼마나 쉽게 균형을 조정할 수있는 것이다.

궁합 차이가 큰 덱에 대해

피터 웨이렌
특정 전술에 카운터가되는 궁합 차이가 큰 덱이 항상 대전 환경에 어떤 존재하도록 우리는 노력하고있다.
존재해서는 있으면서도 현재는 그 덱의 사용률이 필요 이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은 '이상한 전사'는 전형적인 예이며, 종종 의제로도 꼽힌다.
그 원형 인 '컨트롤 전사 ""는""방어력이 높은 전사'라는 전사의 판타지 중 하나를 구현하는 훌륭한 전형이지만, ""홀수 전사""는 그것을 극단적 인 방향으로 발전시켜 궁합 차이를 지나치게 확대하고있다.

""야생 형식""의 환경

피터 웨이렌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정규""정도로 높은 빈도로 '야생'의 환경 정비에 임하고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야생'는 매우 중요한 콘텐츠 임에는 틀림이 없다.
지난해 나가 바다의 마녀와 아뷔아나가 악영향을 미치고 있었다하여 '야생'주의 기회가 증가했다.
그리고 지금은 화상에 주의를 기울이고이를 감시 대상 목록에 넣고있다.
반즈의 약화 시비 (꼭)도 많이 논의되고 있고, 그것을 이번 밸런스 조정에 포함 할 생각되었다.
반즈를 사용 대표격인 빅 사제의 정확한 실태 조사되어 큰 프리스트가 높은 인기를 자랑에도 악영향라고 할 정도의 강도가 없었던 것이 판명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수정이 보류되었다.
우리는 ""야생""환경을 격변하는 것에 대해서는 소극적이다.
""지금까지 등장한 전형을 반복 몇 번이라도 플레이 할 수있는 장소 '라는 존재 의의도""야생 ""는 있기 때문이다.
여전히 화상의 방치에 물음표가 표시되어 있지만, 일단 나가 바다의 마녀와 아뷔아나와 같은 정도까지 문제시 될 수 없다면 큰 프리스트의 연인이 영원히 즐길 수 있도록 살아나는 것이 건강하다고 생각하고있다.

피드백에 대한 의견

피터 웨이렌
우리는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기대하고있다.
개발 팀은 수시로 실험을 반복 하스스톤을 향상시키는 요소가 무엇인지를 모색하고있다.
여기 최근에는 더 자주 카드의 수정을 추가해서 ""메타의 변천을 앞당기는 어떻게 될까? '라는 테스트를 실시하고있다.
그 중에서 게임의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 된 조정을 실행 해 나갈 생각이다.
그 판단을보다 정확하게하기 위해서라도 ""더 자주 약화 '와'더 자주 약화가 가져 오는 문제 '에 대해 꼭 의견을 모집하고 싶다.
우리 개발 팀은 개개인이 다양한 하스 스톤의 사이트를 심각하게 정독하고 참고하고있다.
나 개인은 Reddit, 트위터, HearthPwn 공식 포럼 등을 중심으로 다독하고, 다른 멤버들도 각각 다른 장소에서 기재되어있는 텍스트를 집어있다.
영어 이외의 언어에 익숙한 멤버는 각각의 언어로 작성된 의견에 의존하고 있고, 예를 들어 중국어를하는 멤버는 중국 고유의 소셜 미디어에 참여하여 의견을 참조하고있다.
우리가 의견을 모으는 장소는 다방면에 걸쳐 있기 때문에, 여하튼 좋아하는 장소에서 거리낌없이 의견을 게시하고 싶어요.
나는 피터 웨이렌 대해 직접적으로 의견을 보내려면 내 개인 트위터 계정 인 @LegendaryFerret 앞으로 트윗을 보내 주시는 것이 가장 빠른.
솔직히, 업무 관련 활동이나 사생활에 소요되는 시간의 비율이 많지만 최대한 지원하고자 노력하고있다.

출처: Hearthstone Express(일본어) 2월의 밸런스 조정에 대한 개발진의 견해
http://hs-exp.jp/2019-02-03/developers-answers-about-balance-changes-20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