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어벤져스 보조배터리를 그동안 몇차례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궁극의 제품이 나왔습니다. 토르의 주무기인 묠니르 망치를 모티브로 만든 파워뱅크가 그것인데요. 보조배터리로의 기능성은 물론 키덜트족도 반할만한 디테일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리체 제공으로 토르 묠니르 망치와 아이언맨 아크원자로 보조배터리를 CJ대한통운 택배로 수령하였습니다. 우측의 아이언맨 아크원자로 보조배터리도 아이언맨 아크원자로 보조배터리와 함께 출시된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제품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나온 토르의 망치 묠니르를 모티브로 제작 되었습니다.

 


플라스틱 박스 측면에서 영어와 중국어로 스펙과 구성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제조는 모두 대만에서 했다고 하네요. 여담으로 대만의 영어 약자가 R.O.C.인데 북한이 KOREA를 COREA로 바꾸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하죠. 만약 우리나라도 COREA로 바꾼다고 하면 약자가 똑같은 R.O.C.가 되기 때문에 문제가 많다고 하네요. ^^


 


구성품으로는 본체 외에 박스 측면에 어벤져스 파우치, 설명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이이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아쉽게도 한글은 없고 영어와 중국어로만 나와 있습니다.


 


토르 묠니르 망치(THOR MJOLNIR HAMMER) 본체입니다. 영화에 나온 그 모양을 그대로 축소해 놓은 것 같죠. 크기는 81(L) X 50(W) X 128(H)mm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방패 보조 배터리와 함께 4총사가 모두 모였습니다. 모두 마블(MARVEL) 인증을 받은 정품입니다. 각각의 자세한 리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관련 포스팅 보기>

 

아이언맨 보조배터리 TKDS 정품 6000mAh - 캡틴 아메리카 방패와 비교

 

마블 어벤져스 캡틴 아메리카 방패 보조배터리 3500, 6800mAh 2종 비교


아이언맨 차량용 충전기 4종 - MARVEL 정품! 차 인테리어 소품

 

 


토르 묠니르 망치 보조배터리의 무게가 표기되어 있지 않아 직접 측정해보니 231g입니다. 모양을 더 중시한 제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5000mAh 대의 보조배터리에 비해 다소 무겁습니다.(5000mAh 대는 보통 100g 대 중반)

 

 


메탈릭하지만 메탈은 아니고 플라스틱인 것 같은데 디테일은 살아있죠.


 


본 제품의 모델명은 THOR-PB02입니다. 헌데 제품에 표기된 용량이 3200mAh라고 나와 있네요. 이게 왜 이럴까 확인해봤는데 박스에 확실히 나와 있습니다. 실제 배터리 용량은 5200mAh이고 위에 표기된 것은 충전가능용량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충전가능용량을 표기하지 않아 혼란을 주는 제품이 많은데 정직한 제품이네요.

 

참고로 배터리 출력전압은 보통 3.7V이고 스마트 기기의 충전 전압은 5V라 승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전류량 감소와 열 손실로 인해 실제 충전 가능 용량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얼마 전 발표된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처럼 같은 용량이라도 제조 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것이죠.(발표 결과를 요약하면 삼성, 샤오미, 소니만 실제충전용량을 표시하였고 삼성, 샤오미 제품이 가장 높은 성능) 그러니 같은 용량이라도 실제충전가능용량이 더 높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표기 스티커 반대편에는 입출력 단자가 모여 있습니다. 입력은 DC 5V, 출력은 DC 5V 2.1A까지 가능합니다. 보통 5,000mAh 대의 보조배터리가 1A 짜리 출력이 많은데 반해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네요. 가장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자리 잡고 있고 가운데 스피커가 있습니다.


 


토르 묠니르 망치의 제조는 대만의 infoThink라는 곳에서 했다고 합니다.


 


손잡이 또한 디테일이 살아 있는데 끝에 가죽 부분은 분리가 가능합니다.


 


손으로 잡으면 이 정도 크기죠. 좀 큰 미니어쳐 같죠.


 

토르 묠니르 망치 보조배터리는 곳곳에 LED가 들어 있어 본체를 충전하거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때 위 움짤처럼 LED 라이트가 반복적으로 작동합니다. 멋지긴 하지만 야간에는 거슬릴 수 있기 때문에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 끄는 LED 슬립 모드도 제공합니다.

 

 


LED는 현재 배터리 잔량과 충전 상태를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완충이 되면 모든 모서리가 꽉 찹니다.

 

 

 



반복적으로 반짝이는 기능 외에도 전원을 켠 후 약 2초 후 망치를 휘두르면 천둥소리가 나며 반짝이는 PLAY MODE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 잘 몰랐을 때는 아래 동영상처럼 강하게 쳐야 소리가 나는 줄 알았는데 그냥 휘두르기만 하면 되더군요.

 

 


 

 


토르 묠니르 망치 보조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어벤저스 로고가 그려진 전용 파우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휴대 할 수 있습니다. 헌데 파우치 외부는 부드러운 융 같은 재질이고 내부는 뻣뻣한 재질로 되어 있어 좀 의아하더군요.

 

 

이상으로 마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히어로 중 한 명인 토르의 묠니르 망치 모양 보조배터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2.1A의 고출력으로 보조배터리로서의 능력도 좋지만 LED와 스피커를 이용한 멋진 기믹과 다소 높은 가격이라 키덜트들의 수집품으로 더 가치가 있기에 컬렉터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파워 뱅크네요. R.S.d. :)

 

제품 자세히 보기

 

- 저는 위 토르 보조배터리 제품을 추천하면서 리체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