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8수정갑옷 17방  5멸마의 판금갑옷 17방

8수갑 방어력  =   1~8  + 8  =   9 ~16방
4멸판 방어력  =  1~ 12 + 4  =   5 ~ 16방 

그러면 문제는  다 전설로 맞췄다고 쳐보자

8 암령(염령)의 장갑  =   0  + 8  =         8방
5격분의 장갑         =    1~ 3 + 5  =  6 ~ 8 방


7난쟁이족 철투구   =  1~2 + 7   =   8~9방  
5가디언의 투구     =  1 ~4 +  5  =   6~9방

그럼 갑옷 장갑 투구만 해도 벌써 계산해볼게여 
합치면 맥스  33방인건 똑같지만  
문제는 미니멈 방어구라는거죠 
 
8수갑 + 8염령 + 7난투    =   25 ~33 방
4멸판 + 5격장 + 5가투    =   17 ~33 방

미니멈이 저렇게 개판나는겁니다 

 

저 구멍을 메꿔주려고 반방을 만든건데 사실 반방을 껴봐야 
5반방일거 아님?? 

이러니까 돈많이 써도 피가 많이 달고 
전부 두려움 호칭을 달고있는거임 
낚인 거죠 엔씨한테

물논  전설템은 여러 옵션이 많죠 
근데 저 미니멈 방어구 구멍을 메꿀 수 있을까요 과연??

내 조언으로 우리혈 간부진들은 영웅 전설 다 팔음
그리고 훨 사냥하고 필드 차이난다고 함 
법사말로는 힐하는게 많이 들쭉날쭉하던게 없어졌다고함
특히 전부 10장갑  축10난투 축10부츠 이렇게 맞추신분도 계시고
이분은 힐 안해줘도됨 

님들 그거 암??  무기도 이래서  엔씨에서 급히 영웅 고강에 +뎀지 2씩  8부터 준거임
방어구도 똑같음  인챈 좋은게 효과 훨 좋음

그리고 이게 가능한 이유는  무기는 등급에 따라서 
영웅 전설이 훨 기본뎀지가 높아서 그나마 커버 대는데
방어구는 1씩 차이밖에없어서 커버안됨 

뇌피셜아님 다 실험한 근거를 바탕으로 써내려간 자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