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렌을 많이 한 유저로써(다른 분들은 넘사벽ㄷㄷ)

요즘 다른챔프하면서 느낀게

진짜 가렌은 가붕이인가 보다 라고 확실히 느낌. 챔프가 단순하니깐 그만큼 플레이가 화려하지 않고 수수함.

초반에 터트려도 상대방이 어느정도 생각이 있고, 가렌만 컸을시에는 게임을 넘기기 힘듬. (타 챔프에 비해 더욱 티가 남)

상대방 딜러가 똑똑하고, 멘탈 좋으면 힘듬. 조합타서 이기는 경우는 있음.

올AD나 4AP면 체감상 더 잘 버티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생각한게 요즘 가붕이란 이름으로 인지도는 올라간 만큼 걸 맞는 플레이를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친듯이 맵을 뛰어 댕기는 겁니다.

롤은 피지컬이 중요하지만 운영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완전 망해서 극탱으로 떡칠 하지 않는 이상은 블클은 꼭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블클 템트리랑 철거로 인한 시너지, 망자의 갑옷으로 강한 다이브와 빠른 이속으로인한 유틸 보안. 이게 핵심입니다.

우선,

라인전은 아군 갱을 부르던지 본인 재량으로 탑 1차를 최대한 빠르게 밉니다. 이득본걸 미드나 봇에 힘을 실어줍니다.
(탑에 오래 있는 시간만큼 아군이 당할 시간도 생각해서 빠르게 밉니다.)

킬딸을 하던 킬을 주던 포탑방패 많이 얻어 먹고 포탑을 깹니다.

최대한 골드 많이 모으고 많이 써먹어서 가렌이 강한 구간일때 최대한 써먹으세요.

1차씩 다 깠으면 이제 혼자서 봇위주로 주구장창 철거로 포탑 뽀개세요.

체력광광 둘러도 공격력이 높아서 포탑철거가 뛰어납니다.

그러다 만만한애 오면 킬도 따서 더욱 어그로 띄워주고요. 진짜 어그로가 오집니다.

봇위주인 이유는 상대방 입장에서 봇이 라인이 밀리면 바론 싸움에 불리하고, 용하고 가까워서 입니다.

상대방은 생각있으면 탱커가 없을때 한타를 하는게 효과적이라 생각해서 강제한타를 할 겁니다.

아군이 안 물려주거나 적당히 킬 교환하면 베스트 이고, 한타를 져도 괜찮습니다.

이 방법은 본인 골드보단 글로벌 골드를 땡기는 방법이기 때문에입니다.

한타가 졌으면 상대방이 잘 걸었다고 생각하고 밀어줍니다. 그게 맘 편해요. 어차피 질 판은 뭘 해도 집니다.

가까워서 합류하는 걸 제외하고는 미친듯이 밀고, 밀고, 도망가세요.(죽으면 안돼요)

템트리는 블클 스테락 망자 고정에 흥하면 요우무나 상대방 생각해서 다른 템 둘러주세요.

망자랑 요우무가 진짜 가렌 이속을 미친듯이 뽑아줍니다. 요우무가 가렌이랑 진짜 잘 맞는 템이라 생각해요.

가붕이로 상대방보다 빠르게 도주하면 상대방이 ㅂㄷㅂㄷ거리면서 전쳇 칠 겁니다. 챔프자체가 어그로에 뛰어나요ㄷㄷ

요우무를 가는 이유는 추노 도주에 용하고, 어쩔 수 없이 한타를 참여 하거나 적과 싸울때 킬내기가 편해서 입니다.

블클 요우무만 있어도 딜러 원콤 가능 합니다.(진짜입니다.) 무는게 문제지만요ㅎㅎㅎ 싸울때는 딜러 우선!

운영에는 텔이 필수 겠죠? 봇 밀다가 바론 쌈 날 것 같으면 텔타고 한타해주세요.

딜러만 잡아도 1인분 이상 한 겁니다.

이니시 걸려고 들어왔는데 침묵맥여서 핵심스킬 못쓰게 하거나 딜로스만 내줘도 ㄱㅇㄷ 입니다.

블클하고 심판 시너지로 탱커 방어 깎아주면 우리원딜이 좋아 합니다.

플레이는 최대한 졸렬하고 얍삽하게 상대방이 "가렌 철거반이냐, 가렌 개빠르네, 미쳤네ㅋㅋㅋㅋ" 나올 정도로

짜증나게 플레이 하세요.


우리 가붕이가 킹붕이가 될 날을 기리며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