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상자 


라이너가 제일 잘해야 하는건 라인전이라고 한다면 정글러가 제일 잘해야 하는건 정글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곧 정글의 패치에 의해 정글몹의 체력이 올라가는 점은 그만큼 정글링이 늦어지기 때문에 어떻게든 상대방보다 몇초의 이득으로 더 빠르게 정글링을 도는 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 다같이 챌린저와 비슷한 정글링 시간대를 들어오도록 노력합시다.  



 다음은 챌린저 니달리vs플레 니달리 입니다. 플레 유저는 니달리 도합 5천판을 도셨지만 아직도 챌린저와 10초가량의 차이를 보이는데 이는 자신의 문제점을 개선하지 않고 성장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나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피드백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개선하는 과정에서 빨라지는 것입니다. 일단 가장 큰 차이점은 모든 정글링에서 쓸데 없는 잡 무빙 그리고 니달리에 대한 콤보 마지막으로 니달리의 평캔이 올바르지 않게 들어갔기 때문에 챌린저와 10초가량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플레 니달리 하루라도 빨리 정글링을 단축시킬 수 있게 훈련소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다음은 니달리의 2렙 콤와 3렙콤보의 차이를 중요시하게 봐야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콤보를 알기에 있어 니달리의 w에 대한 특성을 알아야 합니다. 니달리는 창이나 덫에 맞을 경우 w가 강화 점프가 되면 w의 쿨이 줄어듭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최대한 w를 많이 사용하려면 2렙때는 인간폼(창 이후)->쿠커폼(콤보)->인간폼(창덫) 이런식으로 진행해야지 W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3렙 콤보는 인간폼(힐 이후 창을 던지고 덫을 놓더라도 그리 차이가 없으니 본인의 특색에 따라 맞게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