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c 이용자 여러분. 이번 달 말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지원하는 macOS 버전을 macOS 10.8.5 버전에서 macOS 10.10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소프트' 업데이트이므로 10.8.5 또는 10.9 버전으로 플레이하는 분들이 갑자기 리그 오브 레전드에 로그인할 수 없게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해당 버전에서는 더 이상 기능을 테스트하거나 보장하지 않으므로 클라이언트와 게임 일부를 조금씩 업데이트하면 점차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왜 지원을 종료하나요?
애플이 macOS 10.12 이전 버전의 기술 또는 보안 업데이트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구동에 사용하는 크로미움도 더는 macOS 10.10 이전 버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점차 이용자가 줄어드는 버전에서 계속 리그 오브 레전드의 보안과 기능을 유지하려면 각 패치를 진행할수록 점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개발하기에 충분한 시간이죠. 
크로미움의 경우, 툴이 macOS 10.10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최신 기술을 이용해 클라이언트를 개선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이번 변경 사항으로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가 영향을 받게 되나요?
이 글의 작성 시기를 기준으로 전 세계 플레이어 중 0.01% 미만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정확히 언제 업데이트 사항이 적용되나요?
소프트 업데이트이므로 굳이 패치와 함께 적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2월 28일에 변경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의 영향을 받는 경우 어떻게 해야 계속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할 수 있나요?
게임을 할 수 없도록 막는 게 아니라 한동안 계속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실 수 있지만, macOS 10.8.5 및 10.9 버전에 호환되지 않는 변경 및 개선 사항을 적용하면 시간이 갈수록 게임을 플레이하기 어려워지실 겁니다. 따라서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려면 10.10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notice&mod=view&schwrd=&page=&idx=261229#.XGtrFugzb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