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ad입장에선 논쟁이기고 싶으니까 템만 딱 놓고 멜모보단 존야가 더 좋다 빠득빠둑 우기는게 맞음. 내가 ad주로해서 말쌈 이기고 싶으면 논점 글루 잡을듯.

근데 실제 게임내에선 전혀 다르지.
팔목보호대or양피지 vs주포 단계에서
둘 영향력 차이가 씹넘사임.

일단 양피지올린다고 주포 상대로 솔킬압박이 없는 것도 아니고
더 큰 건 코스트 문제임
Ap는 양피지가 없으면 로밍갈 여유가 없음.

근데 ad는 주포사면 양피지산놈은 솔킬가능하고
팔목사오면 밀고 로밍 혹은
도방+포션으로 마나빼면서 유지력으로 집 보내는 게 가능함.

Ap입장에선 ad상대로 일단 주도권 내주고 해야됨.
Ad는 밀고 로밍 혹은 로밍간척 부쉬급습. 정글교전 탑바텀 더이브 등등 이득 볼 여지가 존나 많음.
여기서 이득 한 번 챙기면
Ap는 또 계속 주도권 내주고 해야됨.
그럼 또 ad는 위에 말한 거 반복하면서 타 라인깨부수면서 상대 미드 숨만쉬다 끝나게 만듬.

또 좆같은게 주포사오는 ad는 손이 딸리는게 명확해보여도 주도권 잡는 플레이가 가능함.
무효화구체 들면서 대충 맞고 라클 라클하고 나한테 대충 궁딜교 박은 후 귀환.
이때 미드도 집을 무조건 가야해서

그냥 지가 손딸린다 싶으면 미드에  라클 후 딜교박고 집 하면서 강제 귀환 타이밍 맞추면서 로밍 턴 한번씩 가져감.

예전엔 이딴 짓하면 바로 미드터졋는데 요즘은 마낭ㅍ지력 조빠져서 저러케 드러눕는 플레이가 가능함.

죽 결론
1. 존야vs멜모 템만 놓고 보면 존야 압승
2. 근데 하위템 단계에서 미드 ad  vs ap구도가 ad압승

3. 언제까지? 최소 팔목보호대+양피지 다 나올 때까지.
     Ad가 근데 어디가서 뭐 막고오면
     계속 연장가능하고 적 미드 숨만쉬다 게임꿑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