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딜은 더더욱 약해지지만, 입지가 좁아지진 않을거임.

아랫글 요약 :
상향 : 솔라인 성장, 탱커, 옵젝, 텔, 스플릿, 시팅, 탱처리
하향 : 다대다 구도, 생존형 원딜, 용없는 바텀라인, 로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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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대로 탱커 떡상 브루저 떡락하면
원딜서폿 개인은 초반교전+생존력이 1순위에서 벗어나서
앞라인 처리능력, 시팅이 빛을 보는 그림이 될거고
원거리 타곤산, 여진의 계수증가&스탯하락 등으로
자연스레 퍼뎀캐+유틸폿 입지도 지금보단 올라오겠지.

라인전 단계에선 순전히 오브젝트가 더 많은 영향력을 갖는거지, 바텀 자체가 좋은건 아님. 지금이야 바텀타워 - 용 - 스왑 - 탑타워 - 전령 순으로 굴리지만 반대로 굴리는 그림도 만들기 편해졌단거임.

지금 원딜들이 힘들어하는건
타라이너가 망하면0.5인분, 흥하면 1.5인분 할때
원딜은 망하면 0인분, 흥하면 1.5인이라 그럼
사이드가서 혼자 크는것도 리스크가 크니까
성장 따라잡는것도 느려서 문제였는데

다대다 대치 경험치 줄고 정글몹도 경험치 줄고,
솔라인 경험치 늘면서 로밍각재는 플레이 자체가 리스크가 커지면 옵젝쌈 아니면 지금보단 로밍에 소극적일거란 말이지.
전라인이 각자 킬보단 성장하는게 이득이 되고
뭐 없을때 망한원딜 솔라인가서 복구하는건 빨라질거임.
망했을때 파밍해서 성장하는건 지금보단 빠를테니


결과적으로 탑도 원딜도 마냥 나쁘게만 볼 패치가 아님.
게임하는 맛은 옛날보다 나을거야.

아 잭스는 잘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