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부신 날입니다.


시즌1부터 사용해오던 저만의 배치 관련하여 짧은 팁을 제공 해드리기 위해서 왔습니다!

서론없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검사덱의 여러 변형이 있지만 설명드리기 위해 덱을 통일하겠습니다. 응용하여 배치해주세요!

( 8렙기준: 야스오, 아트록스, 잔나, 소라카, 요릭, 시비르, 아지르, 말자하 일 상황으로 가정하겠습니다.)


1. vs암살


요즘 숲살자가 넘쳐나죠? 또한 검사녹턴덱도 종종 보이곤 하는데요, 이에 따른 배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레넥, 르블랑(녹턴)을 피하셔야 합니다.

레넥 얼건효과가 시비르에게 빨리 도달하면 공속감소가 너무 심하기 때문에 시비르가 허우적 거릴 가능성이 너무 높습니다. 

르블랑의 사슬로 인해 딜로스가 굉장히 심해지는데, 시비르나 아지르가 스턴을 먹으면 딜로스 꽤나 심각하게 발생합니다. 

잔나를 구석에 배치하고 야스오를 그 위에 둔 이유는 잔나가 최대한 앞으로 가지 못하게 하여 암살자들이 잔나를 때리게 만드는게 목적입니다.

잔나가 몇 대 맞고 스킬을 빨리 쓰면, 상대방이 넉백걸릴동안 시비르가 때려잡는 구도가 이상적입니다.

말자하를 혼자 둔 이유는 스킬 한 번만 쓰면 되기 때문에 어그로를 끌기 위해 따로 배치해줍니다.


2. vs바다요술사


요술사덱 같은 경우 뒷라인으로 바로 침투해 오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앞으로 당기셔야 좋습니다. 

보통 노틸, 요릭 같은 탱커들이 앞에 포진 되어 있을텐데 시비르와 소라카가 걷는 시간조차 없이 최대한빨리 때려서 침묵을 걸어줘야합니다.

혹여나 침묵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노틸이나 나미가 스킬을 사용할 경우를 대비하여 말자하를 구석에 배치합니다. (스킬판정이 가장 먼 대상이기 때문에)

바다효과로 인해 상대 스킬이 더 빠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잔나에 구원을 갖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중으로 힐을 해줘서 딜러진들이 터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한 턴만 버티고 제 덱의 스킬을 한 번 돌릴수만 있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요즘 바다요술사덱이 넘치는 만큼 극후반이 아니라면 완성된 덱이 나올 가능성이 희박하므로 왠만해선 지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극후반은 4신비를 맞추는 순간 검사덱이 질 수 없죠.


 요즘 많이 나오는 두가지 덱 배치법을 짧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추가로 후반엔 타일활용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영상으로 보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밑에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체스되세요^-^!

https://youtu.be/P1L8Vt8uu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