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2019 HGC 리그를 개최 안한다고 밝힘.

그래 뭐 그럴 수 있지. HGC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 많을걸?  히오스 그 유명한 망겜이잖아. 사업적인 입장에서는 이해가 됨.

그런데 좀 중요한 측면은 따로 있음. 히오스는 좀 특이하게 게임 인기에 비해 esport 인기가 꽤 많음.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그 망겜리그가 어떻게 지금까지 왔겠어? 유저들이 그만큼 많이 봤거든.

탈모임 사태 이후로 주가가 떡락하고 본사(블리자드액티비전)에서 실적 압박 받는다는 루마가 파다했는데 진짜로 사전 공지 하나 없이 갑자기 글로벌 리그를 닫아버린다는게 정말 웃기다는거야. 지금까지 히오스 프로게이머 하던 사람들이 순식간에 다 실직자 되고 그 많던 중계진 직관와주던 사람들은 어떻하라고? 시청자수 1 2명나오는 동네리그도 이런식으로는 운영 안해.


요약) 쉽게 말해 자고 일어나니 오버워치 리그가 없어졌다고 생각하면 됨. 선수들도 무슨 상황인지 모른채 다 실직자됐고,다이너스티 스핏파이어 이런 팀들이 줄줄이 해체 발표하는중.


적어도 내가 알던 블리자드는 이런 회사는 아님. 히오스는 돈때문에 유지되던 게임이 아닌데 말이야. 블리자드의 정체성 그 자체이던겜임(자기네 모든 ip 싹다 갈아넣은 겜 하루이틀만에 관짝에 못박음).
이제 어떤 유저가 블리자드를 믿고 그들의 스토리를 믿고 게임을 하겠어? 블리자드랑 EA랑 다를점이 없으면 누가 블리자드겜을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