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전 버튼 누름

[포지션 선택창]

<공격> - 공격군 챔피언만 선택가능합니다.
1) 메인 dps (주로 히트스캔으로 메인딜을 넣습니다. 추천 챔프: 맥크리, 위도우, 리퍼, etc.)
2) 서브 dps (주로 투사체로 보조딜을 넣습니다. 추천 챔프: 겐지, 파라, 시메트라, etc.)

<돌격> - 돌격군 챔피언만 선택가능합니다.
3) 메인 tank (주로 큰 메인방벽을 이용합니다. 추천 챔프: 라인하르트, 윈스턴, 오리사, etc.)
4) 서브 tank (주로 쿨타임이 도는 방벽을 이용하거나, 보조딜을 넣습니다. 추천 챔프: 자리야, 디바, 로드호그, etc.)

<지원> - 지원군 챔피언만 선택가능합니다.
5) 메인 heal (주로 힐을 많이 넣어 팀원이 죽지 않도록 돕습니다. 추천 챔프: 메르시, 모이라, 루시우, etc.)
6) 서브 heal (주로 보조힐을 넣으며 cc기로 팀원들을 돕습니다. 추천 챔프: 아나, 젠야타, 브리기테, etc.)

(이 중 하고 싶은 포지션 1개~6개 마음대로 중복 선택)


이러면 33나올일도 없다
괜히 안그래도 힘든 탱커 그만 좀 건드려라

유동픽을 통해 변화를 주는 것이 게임의 재미요소라고? 이부분 좀 따져보자

겜하던 애들이 포지션을 바꾸는 경우는 어떤 때인가.
1) 딜러가 너무 못해서 탱커나 힐러하던 애가 누군 탱힐하고 싶어서 하냐고 ㅈ같이 못하면 내놓으라고 화낸다 -> 억지로 탱힐하기 싫으면 dps만 선택하고 겜잡힐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2) 상대가 33나와서 222로 못이기겠다 -> 33나올일이 없다 선택이안돼서
3) 우리팀이 너무 못해서 안쓰는 챔 픽해서 던지고 싶다 -> 안쓰는 챔프 선택을 못 해서 킬뎃 or 평균힐량 떨어질까봐 못 던진다.
4) 딜러3명 탱커1명 힐러1명하자고 땡깡부린다 -> 그 '탱커 1명'은 탱이 자기뿐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스트레스와 부담감을 받는다.
5) 대리or부캐인 애가 현지인 딜러보고 딜러 내놓으라고 정치질과 협박을 한다 -> 공격군 이외의 픽을 못하는데 어쩔건가?


포지션별 매칭의 단점이 도대체 뭘까
원챔양성? 걔넨 이게 있든 말든 똑같다
힐러밖에 못하고 탱커 하나도 못하는게 나랑 같은 티어인게 화가 난다? 챔프폭 좁은 애들도 너무 쉽게 티어를 올릴 수 있게 된다? 님도 한 번 3개만 파서 올라가보셈 그게 밀처럼 쉽게 올라가나
쉽게 올라가면 님도 그게 님 티어라고 자랑하고 다님 되는거임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