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요청글 쓰기 전 - 던전을 파악한다
요청글을 작성하며 제시한다 (원하는 던전, 서버, 내가 쓰는 파티 현황)

주요몹 기믹과 서로 번갈아가는걸 고려하며 상의해 가진 몹에 맞춰 선후공을 나누고 파티를 구성한다.

패스 기능을 활용해(nice! 버튼으로 사인을 보낸다) 꼬이는 구간을 잘 풀어낸다.

던전을 깬다

Profit!




아래는 읽지 말도록 하자











0. 요청글을 작성한다.

마냥 도와달라고 하지 말고 
자신이 사용할 리더. (간단하게 현재 파티를 올려주면 좋다) + 조합이 어렵다 싶으면 몬박샷을 첨부할 준비를 하자.

0-2) 기본 상식.
멀티에서는 뱃지가 적용되지 '않는다'
멀티에서는 서로의 각성을 '공유'한다 - 스킬부스트가 넉넉하며 방해 독 암흑 내성을 챙기기 매우 수월하다
멀티에서는 초각성이 적용되지 '않는다' , 다만 멀티플레이를 중단하면 뱃지는 살아나지 않는 반면, 초각성은 살아난다.
멀티에서는 리더프렌의 경우는 매 굴림마다 스킬턴이 줄어드나 , 서브들의 스킬은 내 차례에서만 줄어든다 (2번굴림에 1턴 줄어든다)
멀티에서는 옵션 -> 패스하기로 현재상황을 유지하고 패스하는 기능을 각 유저가 한번씩 사용 가능하다.



1. 던전정보를 읽어본다

대충 솔플할때 어려운건 알겠으니 어느 구간에서 어려운지, 특이하게 챙겨야 할 유틸이 뭔지 등등을 파악한다.
 
ex1) 아하 스핑크스에서는 층도 짧은데 짜증나는 뎀흡몹 각성 소티스이 나오는군! 풍신을 챙겨야겠어!
ex2) 흠 셰에라자드는 암아누도 문제지만 보스가 근성에 뺑글이 + 관통요구몹이군... 이건 어렵겠다;;


2. 선후공을 나눈다.
에이르의 경우

붉은 눈의 원귀 레드 캡 포함 잡몹쓰
명안기도수 카카브
흑수마의 부하 아미르
궁극화룡 무스펠헤임
어스 바론
보스      (3턴숙제후 실전)  의 구성이다.

아미르를 무리하게 풍신으로 뚫지않고 2턴 버티고 넘어간다고 가정할 때 찬찬히 한턴씩 세어보면
A입장러는 시작하자마자 레드캡의 1~4의 턴밀을 맞고 4층에서 무스펠헤임의 3~6 이라는 짜증나는 턴밀을 또 탱킹해줘야한다.

그런데 A쪽에서 마냥 생각없이 아 어시스킬쓸거에요 하고 4개이상의 넉넉한 지연세팅을 하지 않고 마주한다?
바로 스킬턴 꼬여서 무스펠헤임~바론구간동안 개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심하면 죽어서 스태날리는거고.



3. 1과 2를 바탕으로 서로 기믹을 나눠가진다.

대표적인 뉴비가 어려워하는 에이르를 분석해보자.
숲의 마법검사붉은 눈의 원귀 레드 캡어둠의 마법검사  턴밀날림

보스         퍼즐퀴즈를 세번낸다. 초암흑 , 구름 , 깜빡이로 공격을 한다.
3번의 퀴즈 이후 실패한 패턴을 묶어서 다시 숙제를 내며 실전으로 들어간다.
무효화 + 근성 + 진단결과에 따른 패턴까지 퍼즐의 난이도가 높을뿐 아니라 딜량 요구치도 높다.

위 구성을 머릿속으로 클리어 그려보자.
B유저가 대놓고 머리채잡고 주요몹을 전부 부숴주는 구성이다. 버스 태워주는 입장이 후공을 잡는다.
뭐? 보스에서 세번 퍼즐하면 뉴비유저 A가 킬해야하는 차례라고? 그럴때 쓰라고 패스가 있는 것이다.



암흑 막기암흑 막기암흑 막기의 경우 신입유저들도 어느정도 챙기는데 어려움이 없으나
구름 내성와  깜빡이를 대비할 각박의 동명마 인디고드랍잠금이라던지  야각무신 츠쿠요미 시간정지류 와 같은 스킬은 버스러에게 부탁해주는편이 좋다. 왜냐? 구름장비는 귀하고 기본 구름내성몹도 귀한 반면에 초각성 구름내성은 협력으로 하면 꺼지걸랑.





에이르 오늘 돌아본 이나 파티 예시로 들면...

왜 이나 파티? 보스를 근성컷하면서 관통쳐야하는데 이나 뿜이면 쉽걸랑 + 1층에서 암드롭깔아줘서 스킬 안써도 됨!




A유저 - 1층의 턴밀 맞은후 잡몹만 잡아주면 된다. 
입장하자마자 1색을 목으로, 턴밀 , 1색을 암으로 순서대로 깔아주기 때문에 1층에선 스킬을 전혀 쓰지 않아도 된다

B유저 - 2층에서 카카브를 마주한다.
어떤 멍청이처럼 모든 것을 짊어진 미래의 왕 녹티스 를 파티 가장 마지막에 둔 것이 아니라면 빛흡수 당할 일이 없다.
공격패턴도 없으니 무난히 처리한다.

3층에서 흑수마의 부하 아미르를 마주한다.
2턴동안 10만이상의 흡수를 걸지만 턴이 짧기도 하고, 3층만에 풍신을 사용하려면 스킬부스트가 매우 많이 필요하다.
2턴 얌전히 놀고 잡아준다.

4층 -궁극화룡 무스펠헤임 아미르 킬한 유저가 턴밀 탱킹해주고 다음유저. 고생한다고 Nice! 한번 눌러주고 콤보증강과 함께 멋지게 잡아준다.

5층 어스 바론 각성무효 해제하고 딜해보자. 잘 안잡힌다.

6층 보스

초암흑, 구름 , 깜빡이로 세번 공격하면서 8콤보 이상을 하라고한다.

가장 추천하는 패턴은 암흑과 구름 내성을 대비한 후

ㄱ.초암흑 패턴 - 성공(풀콤보 하면 된다) 나머지 - 실패(1콤만 하고 버린다)
ㄴ.혹은 초암흑 패턴 - 실패 / 구름 패턴 - 성공 / 깜빡이 패턴 - 실패            이다.

세번의 진단이 끝나면 무효화를 두르면서 진단중 실패한 패턴을 묶어서 다시 극복해 보랜다.

암흑과 구름내성은 갖춰왔을테니 풀리고 깜빡이가 문제일텐데.
시간정지류나 드랍잠금 스킬을 극딜진과 동시에 연달아 따닥 사용후에 킬하면 된다.


ㅍ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