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계정 3개라 초반부터 사용해왔던 자체 개조 포고플과 얼마전부터는 갓챠와 해외개조 포고플을 추가해서 사용중입니다.

언제나 모험모드가 나오기 전까지 포고플 사용하여 차로 이동하면
속도때문에 사냥과 포케스탑은 못돌리더라도 최소 알부화정도는 가능했고,
평소 따릉이 퇴근이 많아서 30키로 넘기 힘든 따릉이 퇴근하면 거의 완벽하게 포고플을 활용할 수 있었는데요..

언제부턴가 따릉이나 차를 타고 포고플 돌리면 거리 적용이 안되서 알부화가 안되더라구요.
GPS 무시하고 헬스기능의 걸음수에만 반응 하는 것인지..
참고로 오랜 따릉이 실험 결과 폰 관계없이 헬스기능들은 자전거를 타도 걸음수는 거의 안올라가거든요..
(걸을 때 처럼 끊김이 없어서 가속도 센서가 반응 안해서인지..)

아무튼 그래서인가 다 그런것은 아니고 헬스기능 없는 LG 저가폰으로는 여전히 차를 타도 알부화가 되는데와 헬스기능을 사용중인 아이폰과 겔럭시는 안되요..
혹시나 해서 겔럭시는 언제나 모험모드를 끄고 아이폰은 켠 상태로 대중교통과 자전거를 타고 다시 확인했지만 여전히 안되더라고요..
포켓몬 잡히는 것을 봐서는 포고플들은 정상작동중이고요..

그리고 언젠가부터는 포고플로 포케스탑 돌리면 알도 안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친구들이 보내준 보라돌이 알들만 가득..)

안전과 노안(?) 때문에 화면 안보고 포켓몬고 하려고 일부러 잃어버린것 포함 네개나 샀는데 좀 통수맞은 느낌이네요..

최근에 생긴 그런것들 말고도 예전부터 다른 시스템 업데이트들은 되는데 포고플관련해서는 아무리 건의를 해도 개선이 전혀 없어서 항상 짜증이에요..
예를들면, 볼이 떨어지면 사냥도 안되고 없는 볼로 사냥하려 헛짓하느라 포케스탑도 안돌아가니 차라리 5초이상 걸리는 사냥보다 1초만에 처리되는 포케스탑을 우선 돌리게 해달라고 하거나, 포고플 처리 우선순위를 변경할 수 있게 해달라고 거의 한달에 한번씩 계속 건의하고 있지만 한글을 모르는지 매번 씹히네요..

여러모로 들인돈도 있는데 개선은 없고, 오히려 유료템인 포고플은 너프되는 느낌이고..

하아.. 저만 포켓몬고 하면서 이런 스트레스를 받는 건가요..

그냥 푸념해 봤습니다..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