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데이에 하이드로캐논 거북왕의 출시가 확정되며, 하이드로캐논 스킬을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궁금했기도 하고 3차징으로 낸거 보면 확실히 신경을 좀 쓰긴 썼구나 싶어서, 조금 자세히 분석을 해봤습니다.

하이드로캐논은 물타입 스타팅의 전용기로서, 게임프레스 데이터에 따르면 3차징, 위력 90, 발동시간 1.9초의 스킬...인줄 알았으나 추후 2차징으로 수정된듯 싶더군요. 근데 또 홈피 스샷은 수정을 안해놔서 2차징일 경우와 3차징일 경우 동시에 분석해보겠습니다.


모든 스샷은 위는 3차징일 경우이고 밑은 2차징일 경우입니다.




파란색은 하이드로캐논이고, 빨간색은 하이드로펌프입니다.
2차징이건 3차징이건 기존 대비 눈에 확 띌 만큼 쎄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강: 가이오가, 노랑: 갸라도스, 파랑: 거북왕의 비교입니다.
3차징일 경우 가이오가와 갸라도스가 첫 하펌을 쓰기 전까진 딜량이 비슷하며, 하펌 사용 이후에도 중반부까진 갸라도스와 비빕니다.

2차징일 경우 첫 하펌 이전까지만 비비고 그 이후부턴 밀립니다.

*3차징으로 나온다면 가이오가가 없고 갸라도스도 빈약한 초보층 유저들한텐 그럭저럭 쓸만한 녀석이 되어줄것입니다.
딜타임이 짧기 때문에 체육관 배틀용으로도 한두마리는 키워볼만하지 싶습니다.
2차징으로 나와도 딜타임이 짧다는 메리트는 가지지만 실전가치는 엄청 떨어집니다.




파랑:거북왕, 빨강:물하 샤미드, 노랑:물아 샤미드
3차징일경우 샤미드 이상, 2차징일경우 샤미드 수준입니다.










향후 스타팅이 하이드로캐논을 배울 시.
빨간색: 쟝크로다일, 노란색: 대짱이, 파란색: 거북왕

3차징일 경우 하이드로캐논을 배우는 장크로랑 대짱이는 딜량으로 가이오가랑 맞먹는게 가능해집니다.
2차징일 경우 하이드로캐논을 배우는 쟝크로랑 대짱이는 딜량으로 갸라도스와 맞먹습니다.




현 물타입의 능력치입니다.
하이드로캐논이 3차징으로 나온다면 가이오가가 없는 유저들에겐 확실한 메리트가 생깁니다.
2차징이라면 갸라도스보다 약간 아래이니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3차징일 경우
가이오가한테는 밀린다.
갸라도스와는 비슷하다, 단 내구가 갸라쪽이 조금 더 높다.
3차징이라 딜사이클 순환이 빨라서 체육관전에선 써볼만할것이다.
향후 스타팅이 하이드로캐논을 배우면 딜량은 가이오가랑 맞먹는다(내구는 밀린다)

-2차징일 경우
가이오가와 갸라도스 모두에게 밀린다
2차징이라 딜타임 빠른 메리트는 있지만 이것도 전투가 20초를 넘어가기 시작하면 가이오가/갸라도스에게 밀린다
향후 스타팅이 하이드로캐논을 배우면 딜량은 갸라도스랑 맞먹는다(내구는 밀린다)

물타입이 가이오가가 워낙 압도적이라 쟤들이 좀 살아나려면 3차징으로 내거나 2차징에서 약간의 상향은 해줘야하지 않나 싶은데 정확한건 일요일 되어봐야 알것 같습니다. 블러스트번도 나올때 위력 올라서 나왔거든요.

뭐 어쨌건 저는 레벨 위주로 높은거 세마리정도만 추려서 만들까 생각중이네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