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의 엘프 입니다.

이번에는 캐러밴의 메인 컨텐츠 수인주 스킬을 검증 해보았습니다.

강화하는데 고된 노력이 필요한 수인주 스킬 과연 스킬들은 괜찮은 스킬일까요.?

 

수인주 강화마다 사용할수있는 스킬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55&l=6302

스토스토님께서 쓰신 글을 참고 하여주세요.

 

[영상]을 누르면 새창으로 해당 스킬의 영상이 뜹니다.  [모든 스킬은 아닙니다.]

비추/미묘/추천/강추

 

    

     스킬명     

                  

    추천도                                          성능 설명                                                     
      의료술        미묘

                                                 

        약초 ,회복약, 회복약g ,생명의 분진 회복량 10%상승

         해독초, 한약벌레의 해독 확률이 100%가 됩니다.

 

    둔기 타격술           미묘

 

        보우건의 직접 때리기 데미지가  15가 됩니다.

              [ 기본 데미지는 1 ]

                    

        담력

      [영상]

       강추

 

      보스 몬스터에게 발견 되었을시 움찔거리지 않게 됩니다.

      배우는 시기도 빠른편이고, 코스트도 낮아 편리한 스킬                           

 

 

  덩굴 오르기 초인  

         [영상] 

 

       미묘

 

          덩굴 오를때 스테미너가 줄지않게 됩니다.

           채집할때는 나름... 러너가 없다면

        

 

    

  덩굴 오르기 달인

        [영상]

 

       추천

      

       덩굴 오를 때 , 공격이나 풍압으로 인한 경직을 무시 합니다.

     [ 7.0 기준으로 건랜스 슈퍼아머 버그는 수정된 상태 ]

        협곡의 덩굴을 오를때 협곡에서 부는 바람도 무시합니다.

        [관련 내용: 쿠로코님의 글로 이동

 

   

     채굴의 달인

 

       비추

     

   곡괭이 종류의 부서질 확률이 조금 감소 [부서질 확률의 분모에 +1]

     [ 부서질 확률 : 고물 곡괭이 1/3 , 곡괭이 1/10  , 곡괭이G 1/15  ]

   

     변덕+ 채굴의 달인 상태로 고물 곡괭이를 사용해보았습니다만

      체감은 잘 안되더군요.

 

 

   벌레잡기의 달인

 

       비추

      

        잠자리채 종류의 부서질 확률이 감소 [부서질 확률의 분모에 +1]

     [ 부서질 확률 : 고물 곡괭이 1/3 , 곡괭이 1/10  , 곡괭이G 1/15  ]

 

 

        착지술

 [tiyore님의 글]

       추천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때의 경직을 무효화합니다.

  알 운반 중에도 적용이 되어 밀림 베이스에서 뛰어 내려도 알이 깨지지 않습니다.

 

      

         조합술

       [소/중/대]

 

       추천

  

     조합 성공율이 오릅니다.

    [ 소 10% / 중 15% / 대 20% ]

    성능에 비해 코스트도 낮은편이고 ,

    아이템 슬롯에 한층 여유를 가져오는 점에서 좋은 스킬입니다.

 

        

         기상술

       [소/중/대]   

 

       추천

     

      기상시 무적시간이 늘어납니다.

     [ 소 1.5배 / 중 2배 / 대 3배 ]

    스킬 낙법과는 중복되지않고, 낙법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말 그대로 낙법을 생각하면 편합니다.

     코스트는 낮은편에 수인주 스킬은 탈부착이 편해서 꽤 애용됩니다.   

 

 

    마이파크 명인

      [소/중/대]

 

    강제 발동   

     마이파크 3자매의 호감도가 더 많이 오릅니다.

     [ 소 1.5배 / 중 2배 / 대 3배 ]    

 

     갤러리 명인 

      [소/중/대]

 

    강제 발동

  

     갤러리 대회시 점수가 가산됩니다.

     [ 소 5000점   /  중 7000점  /  대 10000점 ]

    강력주 갤러리의 편집이 필요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몇개의 가구를 빼는식으로 세팅해놓았습니다.

 

 

       가든 명인

      [소/중/대]

 

    강제 발동

   

    밀짚 고양이에게 받는 아이템수가 늘어납니다.

     [ 소 1.2배  /  중 1.3배  /  대 1.5배 ]

    

 

     가격 교섭술

      [소/중/대]

      [영상]

 

   강제 발동

    아이템의 가격이 1/8 확률로 싸집니다.

    [ 소 10%  / 중 15%  / 대 25% ]

   제니가 들어가는 모든것에 적용

   [방어구,무기/ 가구 / 모험고양이 의뢰비/ 가게에서 아이템 구입등등]

 

   궁극 자연 회복술

      [소/중/대]

      [영상]

 

       비추

  

    공격을 받아 , 체력에 붉은 체력부분이 생겼을때,

   채팅 액션 [ 드러눕기 ]를 하면 붉은 부분이 모두 회복됩니다.

    [ 퀘스트중 : 소 5회 / 중 10회 /  대 15회 ]

    일단 코스트도 높고 [10],

    발동까지의 시간도 느립니다. [ 드러눕기 사용후 약 7초뒤 회복 ]

 

    

     갈무리 달인

      [소/중/대]

       [영상]

      미묘

     

      갈무리나 드랍으로 소재 획득시 가장 높은 확률의 것이 나오면

       획득한 소재를 제외하고 다른 아이템을 획득한다.

      [ 퀘스트중 : 소 1/10확률로 10회까지   /  중 1/9 확률로 15회까지 

                            대  1/8확률로 20회까지 ]

      설명만 봐서는 괜찮은것 같은데. 일단 코스트는 10으로 매우높고,

      조건의 특이성 탓인지 발동되는것을 자주 확인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게다가 보스몹 상대로는 간혹 가다가 한번씩 보였지만

 

       특히나 아프노토스 100마리를 갈무리 해봤는데 한번도 안 뜬걸 봐서는

      잡몹에게는 적용되지않을 가능성이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은 다른 조건이 있는지도 모르지요.

   

 

     비상 회복술

     [소 /중 /대]

       [영상]

 

      미묘

  

      회복 아이템 사용시 회복 아이템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 소 1/12 : 중 1/11 : 대 1/10 의 확률로 퀘스트중 10회 발동 ]

      프리덤렵단에서는 5회로 표시되어있지만 게임상에서는 10회로 적혀있습니다.

      실제로도 5회이상 발동합니다.

      체감상 확률은  비상 회복술 [대]기준으로 20% 가량

 

 

    마지막 에이스

     [소 /중 /대 ] 

       [영상]

       미묘

 

        퀘스트 남은 시간이 5분이 되면 회심율이 오릅니다.

        대신 몬스터에게 맞았을때 받는 데미지는 1.3배로 많아집니다.

        [소 회심율 80%  / 중 회심율 90% /  대 회심율 100% ]

         역회심과 상관없이 회심율을 고정시키는것 같습니다만

        마지막 에이스 [소 /중 ]으로 확인을 못해봐서 확언을 못하겠군요.

        [  회심율이 100%일경우 [소]를 띄우면 80%가 되는지?]

          

     

      여신의 행운

     [소 /중 /대 ]

 

       미묘

   

     일정 확률로 데미지가 무효가 됩니다.    

     여신의 용서/포옹의 수인주 버전 스킬

     [ 소 1/10   : 중 1/9   : 대 1/8 ]

     [퀘스트 중  :  소 5회  : 중 10회 : 대 20회까지 발동 ] 

     코스트도 높고 확률도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포옹 + 여신의 행운 + 처녀의 회피등과 연계하면

     꽤 반짝 반짝 빛날수 있습니다.     

 

   

       각종 무기술

      [소 /중 / 대]

 

       추천

       

      들고있는 무기의 공격력이 오릅니다.

       [소 1.01배  / 중 1.025배 / 대 1.05배]

      코스트 대비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공격력이 오른다는건 꽤 중요한 부분이라 추천하고 싶지만

      대까지 올리기 위해선 5강화까지 해야하기에 미묘합니다.

           

 

   

       보너스 술

       [영상]

      미묘

 

    퀘스트시 죽어도 식사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라고 되어있습니다만

     실제로 해보면 체력은 식사버프대로 유지가 되지만

      스테미너는 다시 기본 상태로 돌아갑니다.  [ =100 ]

    이게 정상인건지 오류인건지는 문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ko .술

     [영상] 

 

      추천

 

     해머, 수렵적의 기절치가 1.1배가 됩니다.

    코스트도 낮은편에 속하고 . 기절치 관련 스킬은 대용 스킬이 없기에 추천

     다만 수인주 6강화까지 해야한다는 점이 단점

     영상 설명 : 은화룡은 원래라면 쿵쿵따 한번에 기절이 되지않지만,

                     ko술 상태라면 쿵쿵따 한번에 기절이 됩니다.  

 

 

        무도술

       [영상]

 

      미묘

 

    채팅 액션 [춤추기]를 5초 지속 하면 1분간 무기배율+10 추가

    코스트는 낮은편에 속하지만, 기인화나, 괴력의 씨앗과 중복이 되지않습니다.

     지속시간만 좀 길었다면... 거기에  수인주 6강화 스킬이 단점

 

     

      찰나의 방어

      [소 / 중 ]

       [영상]

    등급 보류  

 

      몬스터의 공격을 맞기 직전에 가드하면

     예리도 /스테미너 / 가드데미지/ 가드밀림 등이 전혀 없어지고

     가드 직후 바로 구르기로 캔슬 가능하게 됩니다.

    [ 공격으로 캔슬 되지 않습니다. ]

 

   찰나의 방어 [중]을 기준으로

   영상판정상으로는 공격에 피격 되기-

  -1프레임전에 방어를 했을때       찰나의 방어
  -2프레임전에 방어를 했을시에는 일반 방어

   찰나의 방어 [소]라면

   아무래도 맞는것과 동시일것 같습니다만 [소]는 실험을 못 해봤습니다;

  [가드 불능 공격은 가드 2상태에서만 찰나의 방어를 발동 시킬수 있습니다.]

  

     

      동요의 방어  

      [소 / 중 ]

       [영상]

      

 

      추천

   가드시의 데미지가 10% 줄어듭니다. [즉 90%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일정 확률로 가드 데미지를 회피합니다.

  [소 20%로 회피 / 중 25%로 회피]  

  쉽게 말하면 여신의 용서/포옹의 가드 버전 스킬

  여신의 용서/ 포옹은 가드시에는 발동하지 않으니

  나름 메리트가 있는 스킬입니다.   [처녀의 회피는 가드중에도 발동]

  거기에 데미지 무효 발동확률도 높은편이니 한손검 들었을때 괜찮더군요.

    ※ 가드 했을때만 발동합니다.

 

 

     분발의 공격

      [소 / 중 ]

       [영상]

 

       비추  

  

   체력이 50%이하일때 몬스터를 공격하면

   40%확률로 체력이 10 회복한다.  라고 되어있긴한데

   체감상은 25%정도로 회복합니다.

    [ 퀘스트중  소 10회까지 / 대 15회까지  회복합니다 ]

 

   연속 공격시에는 1번만 회복하고 더 회복 하지않습니다.

    모션이 끝나고 새로 공격을 시작해야 회복합니다.

   체력이 30%이하일때만 발동했다면 화사유지에 괜찮지 않을까 싶지만;  

 

 

    

       리벤지!

     [소 / 중 ]

      [영상]

 

       미묘

   

    몬스터의 날리기 공격으로 다운됐을때만 발동
   20초간 무기배율 25 / 방어력 +50 / 슈퍼아머 발동

    체감 발동 확률은 10%가량

    [ 리벤지! [소]의 경우 더 낮다고 하니...]

   발동 확률만 더 높으면, 괜찮은 스킬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마구 쏘기

  [마구쏘기 장착]

  [마구쏘기 탈착]

 

      강추

 

  궁 / 보우건 계열 들고있는 무기 공격력의 10%가 추가 됩니다.

  공대/발톱 부적으로 상승한 배율은 상관없이
  단순하게 400배율의 무기라면 40배율이 추가되는식

  추가된 배율은 화사 장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대신 탄의 휘는정도가 1.5배가 되는데, 배럴계열을 착용한 상태라면

   별로 상관없는 패널티입니다.

다만 배럴을 달지 않은 상태라면 탄환으로 커브볼을 사용하는 신기를 보여줍니다.

   [영상은 배럴을 장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자연의 달인

  [더위]

 

      미묘

 

 더위 무효 스킬 

 특별할게 없는게 단점

 그래도 특수한 퀘스트에서는 충분한 메리트가...있을지도 모른다.

 

 자연의 달인

   [추위]

 

      미묘

 

추위 무효 스킬

특별할게 없는게 단점

 

 

글을 정리하며,

기본적으로 올리는게 힘든 스킬인데다 , 엄청난 효과를 보여주진 않기에,

선듯 추천하기 힘든게 수인주 스킬입니다,

 

다만 자신이 상위 유저고 , 캐러밴에서 수인주 색을 받았다면

 간혹 가다가 자신의 아이디 옆에 무지개처럼 반짝 거리는걸 발견했다면,

수인주 1레벨 스킬을 한번 배워보시는것도 좋을겁니다. 1레벨만 강화하는건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는 않고

효과는 매우 쓸만한 스킬이 있기 때문입니다.

 

재미는 있는 수인주 스킬이지만,  배우는 조건의 완화가 필요하지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