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에 장점이라면 당연 높은 기동력과 중거리라는 이점에서 오는 안정성이겠지만,

그 못지않게, 때론 그보다 중요한게 각종 병을 이용한 상태이상입니다.

라고 거창하게 말은하지만 다들 알고 계시는 점이지요?

그레서 더 길게 안 쓰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활은 병을 장착시 거기에 맞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상태이상 병의 경우 각 타격당 연사,확산은 7 , 관통은 6의 상태이상 수치를 누적시키는 데요.

각 화살의 래벨 별 풀히트시의 상태이상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사 Lv1      Lv2      Lv3      Lv4
       1타       2타      3타      4타
        7         14        21       28
확산 Lv1      Lv2      Lv3      Lv4
       3타       4타      5타      5타
        21        28        35       35
관통 Lv1      Lv2      Lv3      Lv4
       3타       4타      5타      6타
        18        24       30        36

간단하죠?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준건 4랩 관통이고 가장 낮은건 1랩 연사활 이군요.

뭐, 관통 6히트라는 신기를 보여주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싶긴 하지만 말이죠.

특수활의 경우 히트당 상태이상수치(활마다 정해진 종류만)가 높아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정확한 수치 제보 좀;;;




정리 
- 4랩 화살은 화살과 상관없이 높은 상태이상 수치를 보여준다.
- 상태이상용 확산활이라면 3랩화살로 충분하다.
- 관통활의 상태이상 누적치는 낮지 않다. 
- 3차지, 풀히트 기준 대중적인 활의 상태이상수치는 각각 
하트샷II,용궁[일륜]은 30

파헌II는 21 
그라키퍼는 28 입니다. 







ps. 이글은 절대 메라루 가제트 유저와 싸우고 쓴 글이 아닙니다.
ps2. 결론은 관통활 만세!
ps3. 나 브론즈혼II는 안 만들고 뭐하는거지?
ps4. 브론즈혼의 수치 계산은 지웠습니다.  브론즈혼 언제 써봤었어야 상태이상병 안 써진다는걸 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