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화룡
2008-09-16 17:06
조회: 24,201
추천: 8
각 무기들의 배율/모션배율 (재등록)
공격력에 대하여
MH2 DOS 의 무기 배율과 모션 배율 입니다만, 바뀌지 않았을거라 생각하고 써봅니다. 출처는 몬헌카페에 있는 저의 글 입니다.
출처 - http://mmpotato.hp.infoseek.co.jp/codes/MH2/ 출처2 - (네이버 헌터즈 카페) http://cafe.naver.com/monhun/38102
근접무기만 입니다. 활 근거리 공격력에 대해선 없습니다.
번역된것을 제가 임의적으로 말들을 바꿔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만약 제제가 들어온다면 이글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무기 공격 모션은 해석이 이상하게 되어있어 제가 지어서 써놨습니다.
-무기에 따른 배율
예) 용 도【홍련】 (공격력:816) 의 경우 816÷4.8=170 가 무기 배율이 된다
-공격 모션에 따른 위력
쌍검
연속된 숫자는 연타할때의 배율입니다.
예) 해머 3단차지 공격의 경우 - 해머로 찍으려고 준비자세(위로올리는 모션) 배율 20% 해머로 찍는 모션의 배율 76%
예) 용 도【홍련】의 발을 디뎌 베기의 경우 170×28%=47가 기본 위력이 된다
-회심율
회심율은 기본 위력의 1.25 배이고 , 반대로 회심율 - 인 경우는 0.75 배이다
예)용 도【홍련】의 발을 디뎌 베기로 회심이 나왔을 경우 170×28%×1.25=59 가 기본 위력이 된다
-예리도의 따른 위력
또한, 예리도에 따라서 무기의 위력도 달라진다
예) 초록색 게이지의 용 도【홍련】으로 발을 디뎌 베기의 경우 170×28%×1.125=53 이 된다.
-무기 모션
게이지가 노란색의 경우는 무기 모션에 따라서도 공격력이 달라진다. 밑의 표 와같이 무기로 때리기 시작하거나 , 무기를 다 내린후에 맞았을때는 위력이 저하해 버린다.(게이지가 녹색인 경우는 어느상태에서든지 1.0배이다, 대검의 중간 부분에 히트 했을겨우 1.05배가 된다.)
-속성에 의한 추가대미지
속성대미지가 있을경우 , 통상 대미지에 플러스되어 공격 대미지에 추가된다. 무기 스테이스터스에 표시된 속성치는 실제 속성치의 10배로 표시되어 있으므로 실제 속성 대미지량을 구하고자 할때에는 표시 속성치÷10를 해야한다.
또, 예리함에 따라 속성대미지가 다르므로 , 통상공격에 플러스되는 대미지를 구하려면 표시 속성치÷10X속성 예리함 을 해야된다.
예)초록 게이지의 용 도【홍련】의 속성치 대미지는 480÷10×35%=16.8 이다.
-결론
이렇게 계산한 결과가 몬스터에게 주어야할 대미지 이지만, 몬스터에겐 육질이라는 것이 설정되어있어 대미지를 경감 시킨다.
경감율은 육질데이터를 참고하도록 한다.
또 , 육질의 경감과 통상대미지 속성대미지의 총합이 몬스터에게 주어야할 대미지 이지만, 몬스터에겐 육질과 다르게 전체적인 방어력이 있어 , 대미지가 또 경감된다 , 싱글의 경우는 거의 모두 100%대미지(즉 방어력에 의한 대미지 경감이 없음)이지만, 온라인 상위 클래스에 가는 만큼 몬스터의 방어력이 높아져 총 대미지를 경감해버린다.
몬스터가 폭주 상태에 이르면 방어력이 1.2배정도가 되어 총 대미지가 경감된다. (올라가는 양은 몬스터에 따라서 다르다.) 하위~상위 몬스터의 전체방어율은 1.00부터 0.55 정도까지 0.05 내지는 0.1의 단위로 변화하는거 같습니다. -Nav님 제보
종합 계산의 예)초록 게이지의 용 도【홍련】으로 리오레이아의 머리에 발을 디뎌 베기로 공격했을경우 통상 대미지 : 170×28%×1.125×90%=48.195 속성 대미지 : 480÷10×35%=16.8 합계로 64의 데미지가 된다 (계산 결과의 소수점 이하는 잘라 버린다.)
여기까지 위 사이트에 나온것입니다 -_-
몬스터의 방어력에 대한건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p.s 정리하기 정말 힘드네요
p.s GRAM님의 지적대로 배율 수정했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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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화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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