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력에 대하여

 

MH2 DOS 의 무기 배율과 모션 배율 입니다만, 바뀌지 않았을거라 생각하고 써봅니다.

출처는 몬헌카페에 있는 저의 글 입니다.

 

출처 - http://mmpotato.hp.infoseek.co.jp/codes/MH2/

출처2 - (네이버 헌터즈 카페) http://cafe.naver.com/monhun/38102

 

 

근접무기만 입니다.

활 근거리 공격력에 대해선 없습니다.

 

 

번역된것을 제가 임의적으로 말들을 바꿔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만약 제제가 들어온다면 이글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무기 공격 모션은 해석이 이상하게 되어있어 제가 지어서 써놨습니다.

 

 

 

-무기에 따른 배율

 

 

무기의 종류 배율
대검/칼 4.8
한 손검/쌍검 1.4
해머/수렵피리 5.2
랑스/암 랑스 2.3
보우간/활 1.2

 

 

예) 용 도【홍련】 (공격력:816) 의 경우 816÷4.8=170 가 무기 배율이 된다

 

-공격 모션에 따른 위력

 

공격 액션 위력
대검 발도 48
세로 베기 48
베어 넘기기 36
베어 올리기 46
모아 베기(단계 1) 65
모아 베기(단계 2) 80
모아 베기(단계 3) 110
한 손검 발도 18
점프 베기 18
베어 내리기 14
옆으로 베기 12
검과 방패의 합동공격 8·12
회전 베기 24
베어 올리기 15
가드 공격 14
랜스 발도 28
중단 찌르기 1 23
중단 찌르기 2 23
중단 찌르기 3 30
상단 찌르기 1 28
상단 찌르기 2 28
상단 찌르기 3 30
돌진 20 ×히트수
finish 찌르기 40
가드 공격 20
해머 무기 발도 20
찍기 1 52
찍기 2 20
휘두르기 100
옆 치기 15
회전 공격 20·10·10·10·10·10·40
차지(소) 공격 45
차지(중) 공격 45·35
차지(대) 공격 20·76
베어 올리기 10
세로 베기 18

 

 

공격 액션 위력
쌍검
(통상시)
발도 12·6
베기 12·6
베어 내리기 1 14
베어 내리기 2 8·6
베어 내리기 3 5·7·16
좌회전 베기 10·8·6
우회전 베기 10·8·6
베어 올리기 15
쌍검
(귀인화)
베어 내리기 1 18
베어 내리기 2 10·8
베어 내리기 3 6·9·21
좌회전 베기 13·10·8 ×2회
우회전 베기 13·10·8 ×2회
베어 올리기 20
난무 28·5·5·5·5·5·5·5·5·33
태도 발도 33
발을 디뎌 베기 28
세로 23
베어 내려 30
찌르기 20
베어 올리기 23
기인 베기(게이지 없음) 16
기인 베기 1 30
기인 베기 2 36
기인 베기 3 18·18·40
건 랜스 발도 34
발을 디뎌 올려베기 34
전방 찌르기 1 21
전방 찌르기 2 21
전방 찌르기 3 28
베어 올리기 30
윗쪽 찌르기 1 24
윗쪽 찌르기 2 24
윗쪽 찌르기 3 24
수렵피리 발도 31
두드려 붙어라 15·48
왼쪽 컴퍼스 31
오른쪽 컴퍼스 31
개인가 때려 1 12
개(살)인가 때려 2 12
개(살)인가 때려 3 12
연주 개시 22
연주 1 38
연주 2 43
연주 3 41
연주 종료 26

쌍검
난무시의 속성치는 0.6배의 마이너스 수정을 받습니다.

 


 

연속된 숫자는 연타할때의 배율입니다.

 

예) 해머 3단차지 공격의 경우 - 해머로 찍으려고 준비자세(위로올리는 모션) 배율 20%

해머로 찍는 모션의 배율 76%

 

예) 용 도【홍련】의 발을 디뎌 베기의 경우 170×28%=47가 기본 위력이 된다

 

 

-회심율

 

 

회심율은 기본 위력의 1.25 배이고 , 반대로 회심율 - 인 경우는 0.75 배이다

 

예)용 도【홍련】의 발을 디뎌 베기로 회심이 나왔을 경우 170×28%×1.25=59 가 기본 위력이 된다

 

 

 

-예리도의 따른 위력

 

 

또한, 예리도에 따라서 무기의 위력도 달라진다

 

예리함 레벨 배율
레벨 0 (빨강) 0.5배 
레벨 1 (등) 0.75배 
레벨 2 (노랑) 1.0배 
레벨 3 (초록) 1.125배 
레벨 4 (파랑) 1.25배 
레벨 5 (흰색) 1.4배 

 

예) 초록색 게이지의 용 도【홍련】으로 발을 디뎌 베기의 경우 170×28%×1.125=53 이 된다.

 

-무기 모션

 

게이지가 노란색의 경우는 무기 모션에 따라서도 공격력이 달라진다. 밑의 표 와같이 무기로 때리기 시작하거나 , 무기를 다 내린후에 맞았을때는 위력이 저하해 버린다.(게이지가 녹색인 경우는 어느상태에서든지 1.0배이다, 대검의 중간 부분에 히트 했을겨우 1.05배가 된다.)

 

 

 

-속성에 의한 추가대미지

 

 

 

속성대미지가 있을경우 , 통상 대미지에 플러스되어 공격 대미지에 추가된다.

무기 스테이스터스에 표시된 속성치는 실제 속성치의 10배로 표시되어 있으므로 실제 속성 대미지량을 구하고자 할때에는

표시 속성치÷10를 해야한다.

 

또, 예리함에 따라 속성대미지가 다르므로 , 통상공격에 플러스되는 대미지를 구하려면 표시 속성치÷10X속성 예리함 을 해야된다.

 

예리함 배율
레벨 0 (빨강) 0.25배 
레벨 1 (등) 0.5배 
레벨 2 (노랑) 0.75배 
레벨 3 (초록) 1.0배 
레벨 4 (파랑) 1.0625배 
레벨 5 (흰색) 1.125배

 

 

예)초록 게이지의 용 도【홍련】의 속성치 대미지는 480÷10×35%=16.8 이다.

 

 

-결론

 

이렇게 계산한 결과가 몬스터에게 주어야할 대미지 이지만, 몬스터에겐 육질이라는 것이 설정되어있어 대미지를 경감 시킨다.

 

경감율은 육질데이터를 참고하도록 한다.

 

또 , 육질의 경감과 통상대미지 속성대미지의 총합이 몬스터에게 주어야할 대미지 이지만, 몬스터에겐 육질과 다르게 전체적인 방어력이 있어 , 대미지가 또 경감된다 , 싱글의 경우는 거의 모두 100%대미지(즉 방어력에 의한 대미지 경감이 없음)이지만, 온라인 상위 클래스에 가는 만큼 몬스터의 방어력이 높아져 총 대미지를 경감해버린다.

 

몬스터가 폭주 상태에 이르면 방어력이 1.2배정도가 되어 총 대미지가 경감된다. (올라가는 양은 몬스터에 따라서 다르다.)

하위~상위 몬스터의 전체방어율은 1.00부터 0.55 정도까지 0.05 내지는 0.1의 단위로 변화하는거 같습니다. -Nav님 제보

 

종합 계산의 예)초록 게이지의 용 도【홍련】으로 리오레이아의 머리에 발을 디뎌 베기로 공격했을경우

                      통상 대미지 : 170×28%×1.125×90%=48.195

                      속성 대미지 : 480÷10×35%=16.8

                  합계로 64의 데미지가 된다 (계산 결과의 소수점 이하는 잘라 버린다.)

 

 

 

 

 

여기까지 위 사이트에 나온것입니다 -_-

 

몬스터의 방어력에 대한건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p.s 정리하기 정말 힘드네요

 

p.s GRAM님의 지적대로 배율 수정했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