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을 쓰기에 앞서 창시타가 아레나에서 주딜은 잡기와 2타스매시이며 1타스매시는 띄우기위한 연계기이고 3타스매시는 공중콤보에서 가끔 쓰이며 4타스매시는 거의 쓰지않습니다.그리고 스태미나는 3분의 1정도 남으면 거리를 벌리고 채우고 다시 싸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리버키시면 너무 아파요 ㅠ아니면 밑에서 제시한 무적리버를 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잡기

잡기는 상대가 평타중&회피기중일때 잡기를 사용가능합니다. 반대로 피하려면 스매시를 쓰면 안잡히겠죠?

잡기의 범위는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제가 체감하기에는 평타범위정도 되는것같네요.말만 쉽지 실제로는 많이 잡아보고 당해보고 해야지 실력이 쌓입니다.

잡기가능한 공격 예시 몇가지:탭비 매직애로우중,활카이 평타 춐춐 쏘고있을때,시타가 평타 쓰고있는 구간

예외)허크의 제자리봉쇄(제봉)→명백한 버그인걸 알지만 건의 보내도 안고치는 데브켓 수준;

 

2.띄우기

띄우기는 창시타는 공중콤보로 이어지는 연계기라고 생각합니다.1타스매시로 가능합니다

띄우기는 상대가 평타중일때,스매시중일때,회피기의 끝구간 모두 가능합니다만 가끔 안띄워질때도 있더라구요..시무룩.. 왜 그러는지는 모르겠네요;

띄울수있는 구간 예시 몇가지:탭비 집중중일때(스매시판정이라 잡기불가능이라 띄우는게 나아요),검시타 0타스매시 차징중일때

예외)허크의 제자리봉쇄(제봉)Deep Bbak

 

3.공중콤보(공콤)

공중콤보는 띄운후에 공중에 띄운상태로 5~6번의 공격까지 가능합니다.그 이상때리면 자동으로 땅으로 떨어집니다.

창시타의 공중콤보는 그리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시(타)무룩..

창시타 공콤의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타스매시 이후에 (구르기2번) 2타스매시로 마무리하는 콤보(콤보1)와 1타스매시 이후에 3타스매시로 마무리하는 콤보(콤보2)가 있습니다.

 

각 공콤의 용도와 장점&단점을 설명해드리면

콤보1은 비교적 실수할 가능성이 적고,뎀지가 높고 상대를 밀어냅니다. 자신의 크리가 낮고 상대의 크저나 방어가 높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2타스매시에서 크리가 떳을경우 글라이딩퓨리를 추가공콤으로 넣지못합니다.

 

콤보2는 비교적 실수할 가능성이 크고,뎀지는 조금 적지만 상대를 띄운 그자리에서 다시 땅으로 떨굴수있습니다. 또한 3타스매시 도중에 크리가 뜰경우 글라이딩 퓨리까지 공콤으로 넣을수있기때문에 자신의 크리가 높고 상대의 크저나 방어가 낮을때 쓰면 꽤 높은 딜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크리가 안뜰경우 콤보 1보다 딜은 살짝 적습니다.(전 콤보2를 사용하나 대부분의 창시분들은 콤보 1을 사용합니다.)

 

4.거리유지하기

창시타의 주딜중 하나가 2타스매시이기때문에 자신의 2타스매시 리치가 닿을만큼의 거리를 확보하면서 싸우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거리를 좁히면 창시타는 0타스매시가 없어서 잡기에 취약합니다. 너무 거리를 벌리면 딜할 수단이 없습니다 ㅎ

 

5.무적시간 잘 얻기&무적 리버 키기

상대 공격을 정확히 구르면 몸에 금가루가 휘날리면서 무적시간 2초가 주어집니다.

이때 창시의 꽃! 리버레이트를 서서 키면 그야말로 무적시간이기때문에 피가 닳지않습니다. 하지만 리버 효과는 적용됩니다. 이 기술을 흔히 무적리버라고 하는데요. 무적리버에서 주의점은 순서를 잘 지켜야 한다는것입니다.

무적얻고-서서 리버키고-리버모션이 끝나면 구르셔야지 피가 닳지 않습니다. 약간의 연습만 하시면 많이 어렵지않습니다 ㅎ

 

음 기본은 이정도인것같습니다. 요약하자면 창시의 주딜은 '2타스매시와 잡기' 이며 1타스매시는 공콤을 쓰기위한 연계기이고 3타스매시는 공콤2에서만 쓰이고 4타스매시는 거의 봉인수준입니다;;무적리버는 약간 연습해보시면 무난하게 쓰실것입니다.거리는 2타스매시 거리를 유지하며 잡기는 연습과 철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공콤은 자기에 맞게 콤보1&콤보2를 골라서 쓰시면 될것같네요!

 

오타 및 궁금한점이나 지적할점이 있으시면 댓글&쪽지주세용